[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2.07 01:01 조회 667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3월 캘린더

 


3월 1일(금) #삼일절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 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출처: NAVER 지식백과 
 
올해는 삼일절 제104주년입니다. 삼일절 태극기를 게양할 때는 깃봉과 깃면 사이를 떼지 않은 상태로 게양합니다.


3월 1일(금) #드라마 '원더풀 월드' 첫 방송


[원더풀 월드 1차 티저] "모든 것은 그날의 사건으로 시작됐다" 김남주X차은우 <원더풀 월드 / 출처: MBCdrama 공식 유튜브

 
3월 1일(금)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 공개



로기완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5일(화) #경칩
 
3월 6일(수) #영화 '가여운 것들' 개봉
 

[가여운 것들] 메인 예고편 / 출처: 20th Century Studios Korea 유튜브

 
3월 6일(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개봉
 


Past Lives | Official Trailer HD | A24 / 출처: A24 공식 유튜브

 
3월 7일(목)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출처: 한국광고주협회 홈페이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좋은 광고상!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제32회를 맞이한 올해는 어떤 좋은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될까요?

 
3월 7일(목) #칸 라이언즈 출품 비용 1차 인상


출처: CANNES LIONS 공식 홈페이지

 
6월 개최 예정인 칸 라이언즈 2024. 1월부터 출품이 시작된 칸 라이언즈 2024는 3월 총 2번의 출품 비용 인상이 예정되어 있어요. 3월 7일 목요일 출품 비용 1차 인상이 진행되며 3월 21일 목요일 2차 인상이 진행됩니다. 칸 라이언즈 2024의 비용이 궁금하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3월 8일(금) #국제 여성의 날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날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이후 유엔은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지정하고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돼,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3월 8일(금) #넷플릭스 영화 '댐즐' 공개
 

댐즐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9일(토) #지구마불 세계여행2 첫 방송
 


[#지구마불세계여행2] 새해에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 ENA 채널 | 24년 3월에 만나요! / 출처: ENA 이엔에이 공식 유튜브

 
3월 10일(일) #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오스카)
 

Oscars 96 | The Journey Begins! / 출처: Oscars 공식 유튜브

 
미국의 대표적인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오스카라도 불리 아카데미 시상식은 올해로 96회를 맞이했습니다. 전년도 공개된 미국의 영화와 미국에서 상영된 외국 영화를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되며 매년 3월 둘째 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3월 10일 개최됩니다.


3월 13일(수) - 3월 14일(목)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출처: 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고유의 문화와 맥락을 반영한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날 수 있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가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3월 14일(목) #화이트데이
 

 

3월 16일(토) #드라마 '눈물의 여왕' 첫 방송



[메이킹] 설레서 눈물 나는 세기의 로맨스가 온다! 비주얼 축복이 가득한 대본 리딩 현장♥ #눈물의여왕 EP.0 / 출처: tvN drama 유튜브

 
3월 17일(일) - 3월 18일(월) #MLB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
 
3월 20일과 21일 진행될 MLB 서울 시리즈 개막전에 앞서 3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 스페셜 게임이 진행됩니다! 스페셜 게임은 하루에 총 2번 오후 12시와 오후 7시에 진행됩니다.
 



 
17일(일) 오후 12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vs 키움 히어로즈 / 오후 7시 팀 코리아 vs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8일(월) 오후 12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vs LG트윈스 / 오후 7시 팀 코리아 vs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3월 20일(수) #춘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 춘분 춘분이 지나면 하루 중 낮의 길이가 밤의 길이보다 길어지며, 봄을 느끼기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3월 20일(수) - 3월 21일(목) #MLB 서울 시리즈 개막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 출처: 쿠팡플레이 스포츠 유튜브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미국 메이저리그 개막전 MLB 서울 시리즈 2024 3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오타니 쇼헤이의 LA다저스 데뷔전이 치러지는 경기이기도 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월 26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쿠팡 와우회원만이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3월 21일(목) #칸 라이언즈 출품 비용 2차 인상
 
3월 21일(목) #넷플릭스 드라마 '삼체' 공개


삼체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21일(목) - 3월 23일(토) #애드페스트 2024


출처: ADFEST (Official)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국제 광고제 애드페스트 2024 올해도 작년과 같이 3일간 태국 타파야 로얄 클리프 비치 호텔의 파타야 전시&컨벤션 홀에서 3일간 개최 예정입니다.


3월 23일(토) #국제 강아지의 날



 
3월 23일(토) #2024 KBO 리그 개막


출처: KBO 공식 네이버 포스트

 
2024 KBO 리그가 3월 23일 토요일 개막합니다! 3월 9일 토요일부터 19일 화요일까지 시범경기도 진행됩니다. 아직 티켓 예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팬들은 개막 1~2주 전 티켓이 오픈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KBO 리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어요.
 
 
3월 31일(일)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마지막날
 

워너브러스 100주년 기념 영상 / 출처: Warner Bros. Korea 공식 유튜브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이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리고 있어요. 해당 특별전은 3월 31일까지만 진행 예정이며, 최근 국내에 개봉한 화제작 '웡카'의 미디어 아트가 최초 공개되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방문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를 진행하며 100주년 기념 특별 프리미엄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하며, 워너브라더스 영화 속의 세상을 직접 만나볼 수 있기에 많은 영화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어요.


3월 #굿바이 푸바오


 [ENG] 푸바오 이동 관련 소식 전해 드립니다. / 출처: 에버랜드 - EVERLAND 공식 유튜브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 4월 초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됨에 따라 3월 초까지만 푸바오를 만나볼 수 있으며, 푸바오는 3월부터 약 한 달간 중국에서의 생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4월호로 또 만나요!
 
3월캘린더 ·  HSAd ·  MLB서울시리즈 ·  광고제 ·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