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이노션, 동남아시아 지역 내 ‘고객경험 비즈니스’ 확장… 하이브와 손잡고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 기획 및 현장 운영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24.01.29 05:28 조회 427



이노션이 하이브 및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Siam Piwat)과 파트너십을 맺고 동남아시아 대표 관광지인 태국 방콕에서 K-pop 아티스트 ‘세븐틴’을 주제로 한 대규모 프로젝트,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을 기획 및 현장 운영하며 아시아 지역 중심 ‘고객경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세븐틴을 주제로 ▲팝업스토어 운영 ▲라이선스 상품 및 F&B 판매 ▲미니카페 운영 ▲호텔 연계 테마형 숙소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의 메인 볼거리는 방콕의 유명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대규모로 운영되는 세븐틴 팝업스토어다. 130평 규모의 공간에 대형 오브제, 미디어월, 포토존, DIY 키링 체험공간 등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팬들이 세븐틴만의 행성에 도착한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세븐틴 머치(Merch; 굿즈를 뜻하는 Merchandise의 약어) 및 F&B(food & beverage, 식음료)가 인기다. 이노션이 라이선스 상품으로 기획한 DIY 키링 및 필름 토이 카메라는 방콕 팝업에서만 살 수 있는 한정판인 만큼 조기 품절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방콕의 랜드마크 쇼핑몰인 ‘아이콘 시암’에서 세븐틴 공식 머치, 앨범, 캔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세븐틴 미니카페’도 문을 연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글로벌 고객이 애용하는 방콕 센터 포인트 호텔과도 제휴를 통해 ‘세븐틴 테마 전용 룸 패키지’를 기획하기도 했다.

이처럼 이번 프로젝트는 방콕의 여러 랜드마크 공간에서 다양한 ‘고객경험’ 기회를 확장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이노션측은 설명했다.

이노션은 차별화된 마케팅 기획력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세븐틴 ‘팔로우’ 더 시티 방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뒤 아시아 대표 지역에서 K-엔터를 포함한 고객경험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Innocean ·  HQ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소비를 바꾸는 시대경험 <세대욕망>
최근 몇 년 간 세대담론이 마케팅 씬(scene)을 지배하는 가장 중요한 담론 중 하나였음을 부정하기는 어렵다. 모든 세대론을 압도해버린 MZ세대, 과거 강렬하게 등장했던 X세대, 떠오르는 알파세대와 주목받고 있는 시니어 등.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세대 담론이 힘을 받기 시작한 건 역시 MZ세대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고부터 일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2년차 광고 감독, 차근차근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나갈 것
AD-Z 지난 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로 뽑힌 아이스크림 시모나 ‘삼행시빌런’편 광고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촬영 감독인 이기백 볼드(BOLD) 대표에 대해 소개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한남동에 위치한 볼드 사무실에는 벽면을 빼곡히 채운 캠핑 장비와 잘 정리된 피규어가 인상적이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이노션, 생성형 AI 전문 조직 ‘AI솔루션팀’ 신설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자체 솔루션 구축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조직 ‘AI솔루션팀’을 새롭게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AI솔루션팀’은 내부 업무 고도화 및 향후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영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들에겐 한층 더 새로운 소비자 경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달엔?뭐가?있지?2030과?MZ세대는?무슨?날을?챙기지?소재?고갈,?새로운?아이템을?갈구하는?당신!?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05월의 디데이를?모아모아! ??100여?개?사이트를?긁어모아,?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년차 광고 감독, 차근차근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나갈 것
AD-Z 지난 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로 뽑힌 아이스크림 시모나 ‘삼행시빌런’편 광고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촬영 감독인 이기백 볼드(BOLD) 대표에 대해 소개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한남동에 위치한 볼드 사무실에는 벽면을 빼곡히 채운 캠핑 장비와 잘 정리된 피규어가 인상적이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이노션, 생성형 AI 전문 조직 ‘AI솔루션팀’ 신설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자체 솔루션 구축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조직 ‘AI솔루션팀’을 새롭게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AI솔루션팀’은 내부 업무 고도화 및 향후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영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들에겐 한층 더 새로운 소비자 경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달엔?뭐가?있지?2030과?MZ세대는?무슨?날을?챙기지?소재?고갈,?새로운?아이템을?갈구하는?당신!?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05월의 디데이를?모아모아! ??100여?개?사이트를?긁어모아,?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년차 광고 감독, 차근차근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나갈 것
AD-Z 지난 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로 뽑힌 아이스크림 시모나 ‘삼행시빌런’편 광고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촬영 감독인 이기백 볼드(BOLD) 대표에 대해 소개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한남동에 위치한 볼드 사무실에는 벽면을 빼곡히 채운 캠핑 장비와 잘 정리된 피규어가 인상적이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이노션, 생성형 AI 전문 조직 ‘AI솔루션팀’ 신설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자체 솔루션 구축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 조직 ‘AI솔루션팀’을 새롭게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AI솔루션팀’은 내부 업무 고도화 및 향후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영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들에겐 한층 더 새로운 소비자 경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달엔?뭐가?있지?2030과?MZ세대는?무슨?날을?챙기지?소재?고갈,?새로운?아이템을?갈구하는?당신!?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05월의 디데이를?모아모아! ??100여?개?사이트를?긁어모아,?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pple : iPhone 7 + AirPods ? Notes
torou123
Sixt
woo8166
소프롤레
woo8166
허쉬
woo8166
Sixt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