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_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11.27 04:05 조회 334


아직 렌터카를 여행지에서 잠깐 빌려 타고 돌려주는 ‘남의 차’로만 생각하시나요? 실용적 소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며 렌터카 역시 과거 단순히 차를 빌려주던 개념에서 차량 관리 등 카 라이프를 통합하는 서비스로 탈바꿈했습니다. 바로 이 흐름을 주도해 온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 ‘신차장’ 서비스가 8년 만에 ‘My Car(이하 마이카)’로 재탄생했습니다.

 

 

서비스명 변경, 그 이상의 가치에 주목

이번 광고캠페인은 단순히 서비스명 변경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더욱더 새로워진 ‘마이카’만의 가치를 재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마이카’가 관리(Care)도, 혜택(Benefit)도, 안전(Safety)도 모두 알아서 챙겨주니 고객은 자동차에 관련된 고민, 걱정 없이 오롯이 드라이브의 즐거움만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나에게 집중하는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올 부분이라고 생각했죠.
 
 


이에 ‘마이카’로 인해 더욱 풍요로워진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키메시지를 도출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의 모든 것을 롯데렌터카 전문가에게 맡기고 삶을 누리면 된다는 새로운 카 라이프를 제안하고자 했습니다.

 

 
대비와 반전으로 매력을 더한 두 편의 멀티 소재

캠페인은 일상을 편하게 즐기고 누리는 운전자에 집중한 <운전자 편>과 ‘그냥 차’로는 누리지 못하는 마이카만의 장점에 주목한 <자동차 편>까지 두 가지 관점의 멀티소재로 구성되어 새로운 카 라이프를 다각도로 표현했습니다.

영상 톤과 대사의 반전 요소를 넣어 마이카만의 소비자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의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이용하며 느꼈던 불편함과 어려움의 Pain Point를 드러내기보다 마이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Positive Point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구성해 개인의 삶을 한층 풍요롭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카 라이프 제안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트레일러 씬

또 하나 놓칠 수 없는 포인트는 마지막에 등장하는 트레일러 씬입니다. 마이카 로고까지 나타난 이후 깜짝 등장하는 트레일러 씬으로 메시지 몰입력을 높이며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꼭 집중해주세요!

 
 

1등과 1등의 만남

이번 캠페인은 1등과 1등이 함께했기에 더욱 특별합니다. No.1 워너비 스타로 평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아온 이효리. 바로 그녀가 대한민국 No.1 롯데렌터카 마이카의 브랜드 정신을 대변하는 데 독보적이라는 만장일치의 평가로 엠배서더로 선정됐습니다. 1등과 1등이 만나 더욱 매력적인 카 라이프, 누려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롯데렌탈은 이번 ‘My Car’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Full Line up(풀라인업) 역량을 강화해 ‘오토 라이프타임 케어’ 브랜드로의 신규 비전 달성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롯데렌터카 마이카와 함께 더욱 새로워질 앞으로의 카 라이프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MyCar ·  Mycar세이브 ·  김소연 ·  렌터카 ·  롯데렌탈 ·  롯데렌터카 ·  마이카 ·  이효리 ·  장기렌터카 ·  차방정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Global Insight] 음성 로봇, ‘인간’처럼 돼야 성공한다
브랜드와 소비자가 음성 지원 기기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한 음성 비서를 넘어 소비자들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음식 취향 템플릿?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한국OOH협회’로 이름 바꾸고, 중소옥외광고사업자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 강- 우창훈 한국OOH협회 회장
한국전광방송협회가 올해 한국OOH협회로 이름을 바꾸고, 전광방송뿐만 아니라 옥외 범주에 들어가는 모든 옥외광고산업의 이익을 보호하고 촉진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특히, 최근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중소옥외광고사업자들과 상생 방안으로 매체 개발에도 나섰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중요한 건 쓰리지 않는 마음 | 2024 보령 겔포스엘 메시지 스티커
22년 12월부터 5월까지 바나나 맛을 매개로 사회 초년생인 MZ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겔포스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는 <겔포스를 알 나이가 됐다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중요한 건 쓰리지 않는 마음 | 2024 보령 겔포스엘 메시지 스티커
22년 12월부터 5월까지 바나나 맛을 매개로 사회 초년생인 MZ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겔포스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는 <겔포스를 알 나이가 됐다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중요한 건 쓰리지 않는 마음 | 2024 보령 겔포스엘 메시지 스티커
22년 12월부터 5월까지 바나나 맛을 매개로 사회 초년생인 MZ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겔포스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는 <겔포스를 알 나이가 됐다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브라질자유당
poppop01
BilzPap
woo8166
헝가리정부
woo8166
서브웨이
woo8166
소프롤레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