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1월 편 - 그대들은 어떻게 밈 따라잡을 것인가
HS Ad 기사입력 2023.11.14 12:17 조회 449
 


음식 먹기 전 찰칵 예절샷
공중 부양 아니야...? 슬릭백 챌린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이게... 나? AI 하이틴&이어북
뽀삐뽀삐뽀뽀삐뽀
 

음식 먹기 전 찰칵 예절샷


 다양한 예절샷
 
 
예절샷을 아시나요? 덕후라면 무.조.건 이유불문 지켜야하는 예절 중 하나로 음식을 먹기 전 좋아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 업로드하는 걸 예절샷이라고 해요! 초기 #트위터_예절 이라는 해시태그가 있었어요. 밥을 먹기 전 단순히 내가 먹을 음식을 촬영하여 업로드하는 트위터 예절이 최근 2년 사이 발전하여 덕후들의 문화인 현재의 예절샷이 탄생했어요!
 
트위터에서 시작된 예절샷은 현재 다양한 SNS에 전파되었고, 연예인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캐릭터, 운동선수 등의 포토카드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기도 해요.
 

  예절샷을 위한 투명 포토카드와 와앙 포토카드 / 출처: 트위터(우)
 
 
예절샷으로 인해 포토카드 프레임, 포토카드 홀더 그리고 탑꾸 등이 크게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예절샷을 위한 투명 포토카드와 와앙 포토카드가 나오기도 했어요. 와앙 포토카드란 좋아하는 연예인이 음식 먹는 모습을 포토카드로 만든 것인데, 음식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내가 먹는 음식과 사진을 찍기 좋게 만들어진 포토카드예요.
 

인형, 피규어 등과 함께한 예절샷. 다양한 포토카드 홀더, 탑꾸, 포토프레임 등을 볼 수 있다.
 

처음 예절샷이 유행했을 때는 가지고 다니기 쉬운 포토카드로 예절샷을 찍었지만 현재는 인형,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와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해요.
 
 
출처: 트위터
 
 
음식만 찍었던 예절샷! 이제는 어느 대상을 굿즈와 함께 촬영하는 것도 예절샷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을 실제로 보러 가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굿즈와 그들을 함께 촬영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좌) 네이버(우)
 

이와 같은 예절샷은 트위터에서는 셀 수 없이 올라오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도 5,000개를 넘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잠깐! 좋아하는 연예인도, 운동선수도, 캐릭터도 없는 저는 어떡하죠?
 
 


자신의 민증과 함께 촬영하면 OK 
 

공중 부양 아니야...? 슬릭백 챌린지
 
해외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슬릭백 챌린지. 본래 '주비 슬라이드'라는 이름을 가진 해당 춤은 양발을 빠르게 교차하며 미끄러지듯 나가는 춤이에요. 현재는  Lakim(라킴)의 A pimp named slickback라는 곡에 맞춰 춤을 추며 '슬릭백 챌린지'로 알려져 있어요.
 
 
TikTok · . 님
좋아요 25M개, 댓글 144.3K개가 있습니다. "한국원탑”
www.tiktok.com
 
 
국내에서는 틱톡에 "한국원탑"이라는 말과 함께 업로드된 영상이 일주일 만에 2억 뷰와 계정이 200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이 초전도체 개발에 성공했다', '슬릭백이 아니라 공중부양인데?' 등의 반응을 얻었고, 영상 속 주인공이 직접 슬릭백 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유퀴즈에 출연하기도 했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유튜브
 

외에 타 영상에서 슬릭백 하는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처음에 밟고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걸 좀 빠르게 하면 된다고 해요?
 
국내 많은 연예인과 댄서들도 슬릭백 챌린지에 참여하여 자신의 솜씨를 뽐내기도 했는데요. 춤을 잘 춘다고 슬릭백을 잘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 참여한 연예인과 댄서들 중 슬릭백 챌린지 절망 편을 보여준 이들도 있답니다.
 
 

출처: WayV 유튜브

출처: SWF2 Archive 스우파2 아카이브 유튜브 (원본 출처: 펑키와이 인스타그램(@yeoeunji.funky_y)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출처: 대원미디어DAEWON 유튜브
 
 
최근 개봉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현재까지 150만 관객을 동원한 해당 영화는 길고 심오한 제목을 가지고 있는데요, 제목을 헷갈려하는 사람이 늘며 제목 자체가 밈화됐어요.
 


출처: 트위터
  

이렇게 영화 제목을 자유롭게 부르다 현재는 그대들은 어떻게...라는 말 뒤에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말 그대로 '아무 말'을 하고 있어요! 미야자키 흐사드 "그대들은 어떤 광고를 만들 것인가"처럼요!
 
 

출처: 트위터
 

이게... 나? AI 하이틴&이어북
 
AI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필터가 나오고 있죠? 나를 하이틴 세상으로 보내주는 AI 하이틴과 미국 졸업생으로 만들어주는 이어북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어요.
 
 


먼저, Y2K의 느낌을 주는 AI 하이틴은 카메라 어플인 '스노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요. AI 하이틴 필터를 이용하면 약 50종류의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데 그중 교복을 입고 있는 이미지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플 내에서 결제가 필요한데요, 초기 여자로만 AI 이미지 생성이 가능했던 AI 하이틴은 현재 남자 버전도 추가되어 성별 선택을 할 수 있고, 가격은 24시간 내 50장의 결과물을 제공하는 스탠다드(Standard) 서비스는 330 젤리(약 3,300원), 1시간 내 50장의 결과물을 제공하는 익스프레스(Express) 서비스는 660 젤리(약 6,600원)라고 해요! 
 
 
  


외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어북은 카메라 어플 '에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어요. 이어북 또한 AI 하이틴과 마찬가지로 유료로 진행되며, 24시간 내 이미지 60장으로 제공하는 스탠다드(Standard) 서비스는 8,800원 2시간 내 이미지 60장을 제공하는 익스프레스(Express) 서비스는 14,000원이에요.
 
에디터가 접속한 지금 스탠다드 서비스는 솔드아웃으로 이용할 수가 없는데, 이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풀리기도 한다고 해요!
 
 
  

 
 특히 이어북은 조승연(우즈), 이효리, 유병재 등의 국내 연예인들이 직접 사용하여 SNS에 업로드하기도 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조승연 트위터(@ _chowoodz) , 이효리 인스타그램(@lee_hyolee), 유병재 인스타그램(@dbqudwo333)

 
 뽀삐뽀삐뽀뽀삐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그리고 유튜브 쇼츠를 통해 유행 중인 뽀삐뽀삐뽀뽀삐뽀! 하츠네 미쿠의 ぽっぴっぽ? (PoPiPo) (폿핏포)라는 노래에 맞춰 동물을 촬영하는 건데요, 노래에 맞춰 화면을 동물에게 줌했다 아웃했다 하는 거예요. 여기서 포인트는 스스로 손과 휴대폰을 움직여 셀프 줌앤아웃을 해야 한다는 점!
 
TikTok · 에버랜드 EVERLAND 님
좋아요 68.6K개, 댓글 1393개가 있습니다. "Red Panda”
www.tiktok.com
 
말랑말랑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촬영하면 카메라 무빙 때문에 동물들의 당황, 황당, 이건 뭐지...? 싶어하는 등의 사랑스러운 반응을 볼 수 있어서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어요.
 
원곡 노래를 BGM으로 사용하여 촬영하기도 하지만, 촬영자가 스스로 노래를 부르며 촬영을 하기도 해요! 처음 노래를 부르며 업로드한 사람이 원곡 음악을 찾지 못해 스스로 노래를 불렀고, 해당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따라하는 사람이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출처: 요미룽 유튜브 (원본 출처: 꼼데가르송 인스타그램(@commegalife)

 
1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11월밈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눈이 띠용해지는 11월 광고 배달이용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롯데카드 "LOCA"
2020년 여름, 롯데카드가 새로운 BI를 선포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LOCA(로카)’.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는 회사, 고객들의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보다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로카를 탄생시켰습니다.
조선시대 관문, 관청, 궁중의례 디지털 복원… 제일기획, 문화재청 주관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 선정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화유산 복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 받아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lose Up 2] SM C&C, 소비자 심리·소비행태 조사 리포트 발표. 코로나19 이후, Big Rebound 시대 올 것
SM C&C는 위축된 일상/소비 생활에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업들에게 길 잡이가 될 소비자 행동조사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전국 20~50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대한민국을 휩쓴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 그동안 위축되었던 소비 행동들은 계속해서 위축되는 것이 아닌 코로나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거나 일부 산업, 서비스는 오히려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하는 ‘Big Rebound’ 시대가 도래할 것을 예상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롯데카드 "LOCA"
2020년 여름, 롯데카드가 새로운 BI를 선포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LOCA(로카)’.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는 회사, 고객들의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보다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로카를 탄생시켰습니다.
조선시대 관문, 관청, 궁중의례 디지털 복원… 제일기획, 문화재청 주관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 선정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화유산 복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 받아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lose Up 2] SM C&C, 소비자 심리·소비행태 조사 리포트 발표. 코로나19 이후, Big Rebound 시대 올 것
SM C&C는 위축된 일상/소비 생활에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업들에게 길 잡이가 될 소비자 행동조사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전국 20~50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대한민국을 휩쓴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 그동안 위축되었던 소비 행동들은 계속해서 위축되는 것이 아닌 코로나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거나 일부 산업, 서비스는 오히려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하는 ‘Big Rebound’ 시대가 도래할 것을 예상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롯데카드 "LOCA"
2020년 여름, 롯데카드가 새로운 BI를 선포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LOCA(로카)’.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는 회사, 고객들의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보다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로카를 탄생시켰습니다.
조선시대 관문, 관청, 궁중의례 디지털 복원… 제일기획, 문화재청 주관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 선정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화유산 복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 받아 문화재지킴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lose Up 2] SM C&C, 소비자 심리·소비행태 조사 리포트 발표. 코로나19 이후, Big Rebound 시대 올 것
SM C&C는 위축된 일상/소비 생활에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업들에게 길 잡이가 될 소비자 행동조사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전국 20~50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대한민국을 휩쓴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 그동안 위축되었던 소비 행동들은 계속해서 위축되는 것이 아닌 코로나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거나 일부 산업, 서비스는 오히려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하는 ‘Big Rebound’ 시대가 도래할 것을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