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HS Ad 기사입력 2023.09.11 12:00 조회 1794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유튜버 승헌쓰가 탄생시킨 유행어 '앤나'. 'AND'를 승헌쓰만의 느낌을 살려 사용한 말인데요, 듣는 사람에 따라 '앤나', '애나', '인나'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폴킴폴킴
 
 
앤나는 'AND', '그리고' 대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단어로, '앤나'를 사용하면 묘하게 들뜨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셋의 만남 기쁘다
 
국제 커플 유튜버 '토모토모'의 댓글창에 달린 댓글 하나가 몇 년째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펜데믹으로 잠시 이별을 해야 했던 커플의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이별 너무 슬프다.'라는 댓글이 달렸어요. 토모토모의 팬으로 추정되는 상규짱이 슬퍼한 지 1년. 두 사람이 재회하는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재회 너무 기쁘다.'라고 댓글을 남기며 여전한 팬심을 보였고, 해당 댓글이 '셋의 만남 기쁘다'로 변형되어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토모토모 유튜브 댓글
 
 
세 사람의 만남 뿐만 아니라 사람과 어떤 물건 또는 캐릭터, 사람과 방송 등 일단 무언가 셋이 만나기만 하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귀엽고,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밈이에요. 콘텐츠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돼요.


출처: 유튜브(좌), 트위터(중), 네이버VIEW(우)
 
 
밈집에 미치는 이유
 
유튜버 '승우아빠'가 닌텐도 게임 '동숲에 미치는 이유'에 관해 이야기한 영상을 알고 계시나요? 마치 교수님처럼 사람들이 동숲에 미치는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하는 영상. 보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게 되는데요, 해당 영상 속 칠판짤이 많은 팬덤 사이에서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동물의 숲,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유 / 출처: 승우아빠 일상채널 유튜브
 

해당 칠판짤을 따라, 칠판에 자신이 OO에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는 짤을 올리며 최애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뽐내곤 한답니다.





출처: 트위터
 

모래하트샷
 
모래를 하트모양으로 판 후, 그 안에 휴대폰을 넣어 사진을 찍는 모래하트샷! 푸른 하늘을 배경삼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유행인 사진 찍는 방법이에요. 날이 좋은 날은 하트모양 하늘을 촬영하기도 하고, 친구 또는 연인과 촬영을 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나 인형 그리고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홍설(@hongsn0w)(좌), 트위터(우)
 

모래하트샷이 유행을 하며, 모래하트샷을 찍는 방법과  다양한 꿀팁도 함께 공유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Shorts
 

모래하트샷은 바다에서의 추억을 보다 소중하게 남길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아요! 만약 모래하트샷을 남기고 싶은데 바다도 멀고, 주변에 모래도 없고 또는, 땅을 파기 귀찮다면? 모래하트샷 필터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HS애드의 도도독…!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김채원이 최근 진행된 2023 르세라핌 월드투어에서 한 귀여운 실수가 화제예요. 원래 가사는 '피어나(팬덤명) 너 내 동료가 돼라'인데 채원이 '피어나 너 내 도도독'이라고 말한 가사 실수예요.

 

김채원이 갑자기 가사 실수한 이유ㅋㅋ "도도독" 당사자한테 물어봄 / 출처: 르세라핌전문가 유튜브
 

가사 실수 후 채원의 표정, 멤버들의 푸흡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도 무대를 이어나간 멤버 사쿠라. 이 모든 반응들 때문에 백번 보면 만 번 웃게 되는 영상이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공연이 온라인으로 송출된 이후, 채원의 지인들은 채원에게 '도도독'으로 장난을 치기도 했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해당 영상에 좋아요와 함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고 댓글을 달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출처: 틱톡
 

"여러분, HS애드의 도도독...!"
9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9월밈 ·  HSAd ·  HS애드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