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로 초실감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대홍기획이 ‘Change the Wall’ 캠페인으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공사 가림막을 활용한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다.
본 캠페인은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 사옥 리모델링 공사 기간 중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길어진 팬데믹으로 문화시설 방문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낮에는 새로운 사옥의 모습을 보여주는 로봇 트릭아트로, 밤에는 한국 전통문양의 아름다움부터 초실감 아트콘텐츠와 시민을 향한 인사 메시지 등을 전하는 아트캔버스로 꾸려져 광화문 광장에 새로운 활력이 됐다.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상(이노베이션 부문),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OOH 영상 부문)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