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통해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문화 확산 관련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의 S.O.S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아 제안하는 이노션의 문제 해결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에 대한 캠페인 아이디어다.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 방안 ▲해양 쓰레기 저감 방안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방안 등 해양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발굴해 이에 대한 실천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S.O.S 공모전은 광고인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일(화)부터 8월 16일(수) 15시까지 과제물을 전용 사이트(https://sos.innocean.com)에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제출 방식은 PDF 30매 이내의 기획서 또는 영상/인쇄/옥외/이노베이션(새로운 기술, 방법, 사물을 통한 광고 솔루션) 형태의 광고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캠페인 응모 결과는 9월 중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노션 S.O.S 공모전은 세상의 변화를 위해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 지원하는 등 미래인재까지 양성하는 재능기부 성격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상금 총 1,000만원이 수여되며, 이노션 체험형 인턴십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특히 인턴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멘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광고 제작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광고 실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미래 광고인으로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S.O.S 공모전에서는 ‘탄소중립 이행 방안’에 관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2021년에는 ‘스토킹 범죄 예방’ 관련 아이디어를 모집한 바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바다와 습지 등 탄소흡수 능력이 뛰어난 해양 생태계 보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요즘”이라며 “미래 광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