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세계 일주, 5월의 여행 크리에이터 : 또떠남/원지의하루/노마드션/CampingCarJoa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5.23 12:00 조회 1092
 제일매거진 편집팀

오랜 팬데믹 후 맞는 날도 좋고, 휴일도 좋은 5월, 많은 직장인의 꿈은 한결같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공항과 숙박업소는 먼 곳으로 떠나려는 사람들 덕에 와글와글 붐비고 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역시 여행을 꿈꾸는 마음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여행에 앞서, 혹은 여행을 계획하며 보기 좋은 여행 유튜버 4인. 현실 여행에 앞서 랜선 여행 먼저 떠나보자.


1. 또 떠나는 남자


#직장인 #휴가여행 #여행팁
구독자 30.4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doddunam


‘또 떠나는 남자(이하 또떠남)’는 오늘 소개하는 여행 유튜버 중 평범한 직장인과 가장 가까운 크리에이터다. 많은 여행 유튜버가 직장을 그만두고 여행에만 집중하는 것과는 달리 또떠남은 직장을 다니며 연차를 활용해 여행하기 때문이다. 채널에선 호텔이나 항공편 리뷰를 주로 다룬다. ‘좌석 두개가 하나로 합쳐지는 초호화 일등석 24시간 타보기’처럼 보통 사람은 흔히 겪지 못할 꿈의 항공편을 탑승해 보기도 하고, 특정 지역의 가성비 최고 호텔을 찾아내, 호텔 100% 활용 팁을 전하기도 한다.

사실 대부분 비행기를 탈 때도 일등석을 이용할 일은 흔치 않다. 스스로 ‘항덕(항공기 덕후)’라고 부르는 또떠남은 온갖 항공기의 다양한 좌석을 이용하며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보여줘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도 많이 하는 편이다. 국내 여행지 호텔 리뷰도 굉장히 꼼꼼하고, 여행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항공 서비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또떠남 채널을 찾는 팔로워가 많으니, 항공사 관련 캠페인 준비하는 마케터들은 또떠남 콘텐츠를 살펴보자.


2. 원지의하루


#일상탈출 #해외여행 #장기여행
구독자 71.8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im1G



여행 유튜버 원지가 운영하는 ‘원지의 하루’는 또떠남과 또 다른 면에서 직장인과 가까운 채널이다. 야근과 박봉을 찌든 직장생활, 버티는 하루 하루가 버거울 때 유튜버 원지는 여행을 택했다. 회사를 그만두고, 모아둔 돈을 갖고 아프리카로 떠났다. 5성급 호텔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닌, 에티오피아 여행 중 도시 전체에 물 공급이 끊기는 경험도 하고, 미국 슬리핑 기차에서 34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등 다채로운 여정을 보여준다.

어린 시절 좁은 단칸방에서 너른 아프리카 초원을 꿈꿨고, 공간에 대한 결핍이 여행에 대한 로망으로 이어진 거 같다는 원지씨, 왠지 그 마음이 이해가 간다. 원지의 하루 주 콘텐츠는 일종의 한 달 살기 형식으로, 아프리카면 아프리카, 미국이면 미국, 한 지역에 길게 머물며 그곳에서 겪은 경험을 영상에 담아낸다. 마케터들이 특히 주목해야 하는 점은, 원지의 하루는 뷰티, 보온병, 의류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했다. 고정 팬층도 많고, 여행 풍경만이 아닌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이다.


3. 노마드션


#유목민 #인싸감성 #해외여행
구독자 23.2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NomadShaun/featured


MBTI가 E 성향인 분, 여행에서 만난 외국인과 대화하길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노마드션 채널이 딱이다. 유목민을 뜻하는 영단어 노마드(Nomad)와 자기 영어 이름은 션(Shaun)을 합쳐 만든 노마드션은, 정말 유목민처럼 세계 곳곳을 떠돌며 여행하는 유튜버이다. 히치하이킹으로 몽골과 러시아 국경을 넘기도 하고, 인도에서는 해발 5,200M 넘는 산골짜기까지 올라가는 등 대단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발길 닿는 대로 ‘떠도는’ 스타일이라 길을 헤매기도 하고, 뜻밖의 상황을 자주 마주치는데 그게 또 구독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무엇보다 대단한 점은 처음 만난 외국인들과 너무나도 친하게 지낸다는 점이다. 길에서 사람들과 농담을 나누고, 불쑥 어딘가 들어가 주민들과 밥도 먹으며 친해진다. 본인의 엄청난 ‘인싸력’으로 관심을 끌어내면서, 정작 본인은 계속 “여기 사람들 정말 친절하다”라고 연발한다. 3시간을 기다려 학교 촬영 허가를 받고, 아이들과 BTS 등 한국 대중문화를 주제로 대화하는 장면은 감탄까지 자아낸다. 브랜드 협업 이력을 살펴보면, 해외에서 자유롭게 대화하는 노마드션의 뛰어난 어학 능력에 맞게 영어 학습 앱 광고를 진행했다. 또 다른 그의 장점을 살려 브랜드 협업을 추천해 보자면, 산과 들을 누비는 유목민 스타일을 살려 아웃도어 브랜드와도 어울린다.


4. CampingCarJoa


#캠핑카 #대륙횡단 #대자연
구독자 20.5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campingcarjoa


거대한 자연 속에서 자유로운 기분을 만끽하는 캠핑, 주말 캠핑에서 도심으로 돌아오는 길은 굉장히 아쉽다. 그런데 만약 캠핑을 떠났다가 아예 안 돌아오면 어떨까? 유튜브 채널 CampingCarJoa(캠핑카조아)는 루시(Lucy)와 마크(Mark) 커플이 봉고를 개조해 만든 자작 캠핑카로 전 세계를 여행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그 시작은 무려 2018년, 러시아에서 시작해 유럽으로 향하는 유라시아 횡단, 바로 이어 유럽을 관통해 다시 아프리카로 향하는 캠핑카 여행. 2023년 5월 현재는 아프리카 세네갈에 있다. 캠핑카 하나를 의지해 몇 년째 보내는 길 위의 삶이 대단하다.

캠핑카로 여행하는 특성상 우리가 흔히 아는 관광지, 여행지가 아닌 정말 대자연의 외딴 지역을 담는 점이 특징이다. 광활한 자연을 보면서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도 들고, 나 자신이 작은 존재라는 겸손함도 든다. 추천 콘텐츠는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서 즐기는 차박 캠핑 영상, ‘사람 한명 없는 사막 한가운데에서 캠핑 하기로 했습니다’이다. 이 외에도 자신들의 캠핑카를 개조하는 과정을 비용부터 개조 장면까지 세세하게 담은 콘텐츠들도 있다. 캠핑카가 로망이거나 캠핑카 마니아분에게도, 캠핑이나 자동차 관련 콘텐츠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도 캠핑카조아 콘텐츠를 추천한다.

참신한 캠페인, 효율적인 홍보 등 고민하는 마케터들은 늘 신선한 무언가가 필요하다. 때로는 멀리 떠나 신선함을 찾고 싶지만, 쉽지 않다. 그럴 때는 가까운 곳이라도 잠시 떠나 머리를 식히기도 하고, 여행 유튜버를 통해 랜선 여행도 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어보면 어떨까?

제일매거진 편집팀
#CampingCarJoa ·  #노마드션 ·  #또떠나는남자 ·  #여행유튜버추천 ·  #원지의하루 ·  #유튜버추천 ·  #제일기획 ·  #캠핑카조아 ·  #크리에이터추천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