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5월 편 -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HS Ad 기사입력 2023.05.11 12:00 조회 2719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5월의 챌린지 모음

기특해요 대견해요 잘했어요

여름, 씨몬!

그거 다 틀렸는데...
          ㄴ하지만 빨랐죠?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출처: 모비딕 Mobidic 공식 유튜브


작년, 솔로가수 효린이 솔로가수 선미가 진행하는 토크쇼 '선미쇼'에 출연했어요. 대화를 나누던 중, 선미가 크리스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효린은 '만남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는 말을 했는데, 해당 발언은 현재에도 레전드 발언으로 회자가 되고 있어요.
 

출처: 모비딕 Mobidic 공식 유튜브
 

현재는 밈화되어 사용 중이며,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상대에게 많이 사용 돼요. 상대가 셀카를 많이 올려줬다면 'OO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고 말하기도 하고, 연예인이 모델로 있는 브랜드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풀어주면 브랜드의 이름을 넣어, 예를 들면 'HS애드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고 말하며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아는 형님 유튜브(우) 트위터(좌)
 

 
5월의 챌린지 모음
 
5월에도 챌린지의 축복이 끝이 없네!

(1) 지수 꽃 챌린지 (feat. 반려동물)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의 솔로 데뷔곡 꽃. 초반에는 타 챌린지와 마찬가지로 사람이 참여하던 꽃 챌린지는 현재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들이 참여하며 '꽃개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챌린지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어요!


꽃개 챌린지 with 샤이니 키


출처: 인스타그램 @bumkeyk
 

꽃개 챌린지  with STAYC 시은


 
출처: STAYC 공식 유튜브
 

출처: 인스타그램 @kim_peach2
 

(2)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그룹 세븐틴의 신곡 손오공! 신곡 하면 챌린지, 세븐틴 하면 챌린지! 이번 노래에는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 연준,  우즈, 리정 등의 많은 아티스트와 펭수까지 챌린지에 참여했어요. 특히, 멤버 디노는 부모님과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여 큰 화제가 됐어요.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빅뱅 태양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몬스타엑스 형원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디노 부모님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3)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5월 1일 발매된 그룹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 당연히 챌린지 유행에 탑승했어요. 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챌린지를 진행하며 매일매일 새로운 챌린지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어요.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영지


 
출처: LE SSERAFIM 공식 유튜브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세븐틴


 
출처: LE SSERAFIM 공식 유튜브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 휴닝카이



 
 
기특해요 대견해요 잘했어요
 
 

밈하면 빠질 수 없는 주접멘트! 이번에 소개할 밈은 상대방이 무엇이든 크던 작던 잘했다면 사용하는 밈이에요! OO이, 기특해요! 외에도 기특해요, 잘했어요, 최고예요 등의 긍정적인 의미의 단어들은 뭐든 사용할 수 있어요. 듣는 사람도 말하는 사람도 마음이 말랑말랑해질 수 있는 밈이라고 생각해요.

 


출처: M2 공식 유튜브(좌) 트위터(우)
 

 
여름, 씨몬!
 
 

2015년 인터넷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글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어요. 친구와 노래방에 가서 노래를 부르는데, 친구가 C'mon을 컴온이 아닌 씨몬으로 발음하였다는 글이에요. 해당 게시물이 끌올 되며 '씨몬'이 밈화되어 여기저기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노래의 가사처럼 컴온이 쓰여야 하는 자리에 컴온 대신 씨몬을 사용하는 거예요. 쉽고 간단한 유행어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밈이에요.

 
 
출처: 트위터 / 네이버 블로그
 

아아... 뜨거운 여름이여... 씨몬
 

 
그거 다 틀렸는데...
 
   ㄴ하지만 빨랐죠?
 

5월 밈 중에 가장 유명한 밈이 아닐까 싶어요. 21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의 엉터리 해외 자막에서 시작됐어요.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이미지와 영상들이 빠르게 국내에서 밈화 되었어요. 결과거 어찌 됐든 일을 빠르게 해냈을 때 사용하는 밈으로 '하지만 빨랐죠'외에 하지만 OO죠'로 바꾸어 사용하기도 해요! OO에는 주로 예뻤죠, 멋있었죠, 귀엽죠 등등의 긍정적인 말이 들어가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유튜브(우)
 

5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3년밈 ·  #HSAd ·  #HS애드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