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5월 편 -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HS Ad 기사입력 2023.05.11 12:00 조회 1614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5월의 챌린지 모음

기특해요 대견해요 잘했어요

여름, 씨몬!

그거 다 틀렸는데...
          ㄴ하지만 빨랐죠?

  
밈집의 축복이 끝이 없네
 
 
출처: 모비딕 Mobidic 공식 유튜브


작년, 솔로가수 효린이 솔로가수 선미가 진행하는 토크쇼 '선미쇼'에 출연했어요. 대화를 나누던 중, 선미가 크리스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효린은 '만남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는 말을 했는데, 해당 발언은 현재에도 레전드 발언으로 회자가 되고 있어요.
 

출처: 모비딕 Mobidic 공식 유튜브
 

현재는 밈화되어 사용 중이며,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상대에게 많이 사용 돼요. 상대가 셀카를 많이 올려줬다면 'OO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고 말하기도 하고, 연예인이 모델로 있는 브랜드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풀어주면 브랜드의 이름을 넣어, 예를 들면 'HS애드의 축복이 끝이 없네'라고 말하며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아는 형님 유튜브(우) 트위터(좌)
 

 
5월의 챌린지 모음
 
5월에도 챌린지의 축복이 끝이 없네!

(1) 지수 꽃 챌린지 (feat. 반려동물)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의 솔로 데뷔곡 꽃. 초반에는 타 챌린지와 마찬가지로 사람이 참여하던 꽃 챌린지는 현재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들이 참여하며 '꽃개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챌린지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어요!


꽃개 챌린지 with 샤이니 키


출처: 인스타그램 @bumkeyk
 

꽃개 챌린지  with STAYC 시은


 
출처: STAYC 공식 유튜브
 

출처: 인스타그램 @kim_peach2
 

(2)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그룹 세븐틴의 신곡 손오공! 신곡 하면 챌린지, 세븐틴 하면 챌린지! 이번 노래에는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 연준,  우즈, 리정 등의 많은 아티스트와 펭수까지 챌린지에 참여했어요. 특히, 멤버 디노는 부모님과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여 큰 화제가 됐어요.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빅뱅 태양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몬스타엑스 형원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세븐틴 손오공 챌린지 with 디노 부모님


 
출처: SEVENTEEN 공식 유튜브 채널
 

(3)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5월 1일 발매된 그룹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 당연히 챌린지 유행에 탑승했어요. 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챌린지를 진행하며 매일매일 새로운 챌린지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어요.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영지


 
출처: LE SSERAFIM 공식 유튜브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세븐틴


 
출처: LE SSERAFIM 공식 유튜브
 

르세라핌 UNFORGIVEN 챌린지 with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 휴닝카이



 
 
기특해요 대견해요 잘했어요
 
 

밈하면 빠질 수 없는 주접멘트! 이번에 소개할 밈은 상대방이 무엇이든 크던 작던 잘했다면 사용하는 밈이에요! OO이, 기특해요! 외에도 기특해요, 잘했어요, 최고예요 등의 긍정적인 의미의 단어들은 뭐든 사용할 수 있어요. 듣는 사람도 말하는 사람도 마음이 말랑말랑해질 수 있는 밈이라고 생각해요.

 


출처: M2 공식 유튜브(좌) 트위터(우)
 

 
여름, 씨몬!
 
 

2015년 인터넷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글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어요. 친구와 노래방에 가서 노래를 부르는데, 친구가 C'mon을 컴온이 아닌 씨몬으로 발음하였다는 글이에요. 해당 게시물이 끌올 되며 '씨몬'이 밈화되어 여기저기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노래의 가사처럼 컴온이 쓰여야 하는 자리에 컴온 대신 씨몬을 사용하는 거예요. 쉽고 간단한 유행어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밈이에요.

 
 
출처: 트위터 / 네이버 블로그
 

아아... 뜨거운 여름이여... 씨몬
 

 
그거 다 틀렸는데...
 
   ㄴ하지만 빨랐죠?
 

5월 밈 중에 가장 유명한 밈이 아닐까 싶어요. 21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의 엉터리 해외 자막에서 시작됐어요.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이미지와 영상들이 빠르게 국내에서 밈화 되었어요. 결과거 어찌 됐든 일을 빠르게 해냈을 때 사용하는 밈으로 '하지만 빨랐죠'외에 하지만 OO죠'로 바꾸어 사용하기도 해요! OO에는 주로 예뻤죠, 멋있었죠, 귀엽죠 등등의 긍정적인 말이 들어가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유튜브(우)
 

5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3년밈 ·  #HSAd ·  #HS애드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