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03.23 12:00 조회 385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 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4월 캘린더




4월 1일(토) #만우절

April Fools' Day
 

4월 1일(토)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경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경주 벚꽃 마라톤이 4월 1일 개최 예정이에요.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공식 포스터 / 출처: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공식 홈페이지
 

통일신라문화의 향기와 정취가 스며들어 있어 경주의 봄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4월 1일 오전 8시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옆 헬기장에서 출발하며, 하프 코스, 10km 단축코스 그리고 5km 건강달리기까지 총 3가지 코스로 진행 예정이라고 해요!
하프 코스와 10km 코스는 1위부터 6위까지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시상을 진행하고, 참자가들을 위한 기념품과 특전까지! 참여 의지를 불태우게 만들어요.
 

4월 1일(토) ~ 10월 31일(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정원에 삽니다'


출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스타그램 (@2023gardenexpo)
 

4월부터 7개월간 진행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예요.
외국인 약 32만 명을 포함하여 예상 관람객이 약 8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는 대규모 정원 박람회는 도심, 순천만국가정원 그리고 순천만습지 3개 권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해요.
이번 박람회는 함께하는 정원, 회복하는 자연 그리고 순환하는 경제라는 3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4월 2일(일) #예능 장사천재 백종원 첫방송


[1차 티저 Full] 백종원은 밥장사로 월클이 될 수 있을까? #장사천재백사장 EP.0 / 출처: tvN 유튜브

4월 3일(월)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 마감
 
4월 4일(화) ~ 4월 5일(일) #DMS(디지털마케팅서밋) 2023


출처 : 디지털마케팅서밋 페이스북
 

마케팅 산업의 흐름, 변화 그리고 지식을 교류하는 DMS (Digital Marketing Summit)가 8회차를 맞이하며 올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올해는 HS애드 임재현 플랫폼사업부장이 SPEAKER로 참여 예정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만큼 많은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4월 4일(화) ~ 4월 9일(일) #경포 벚꽃 축제

'2023 경포, 벚꽃에 물들다'?


 
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경포 벚꽃 축제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경포 습지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을 하며 경포의 봄을 느끼고, 힐링을 할 수 있는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고 해요. 8일 ~ 9일은 '벚꽃 운동회'를 열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추억은 선물하고, 벚꽃 버스킹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해요.

 
4월 5일(수) #식목일

 

 

나무를 심고, 아끼며 나무의 소중함을 깨닫는 나무 심는 날이에요. 식목일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러 나라에 존재한다고 해요! 미국은 4월 마지막 주 금요일, 중국은 3월 12일, 독일은 4월 10일 등 3월과 4월에 걸쳐 식목일을 기념한다고 해요.

4월 5일(수) #에이핑크 컴백
 

 
출처: 에이핑크 공식 트위터(@Apink_2011)
 
 
4월 5일(수) ~ 4월 8일(토) #2023 서울커피엑스포
 
 
출처: 서울커피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2023 서울커피엑스포는 코엑스 A,B홀 전시장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250개사 약 900부스가 참여하는 대형 커피엑스포로 국내 유일 B2B 커피 산업 전시회예요.

 
4월 6일(목) ~ 4월 8일(토) #제 5회 대한민국맥주산업박람회
 

대한민국맥주산업박람회는 KIBEX(KOREA INTERNATIONAL BEER EXPO)라고 불리기도 해요!


 
출처: 맥주박람회 KIBEX 페이스북
 

맥주뿐만 아니라 관련 액세서리, 원재료, MD, 부재료 관련 식품, 서비스/교육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에요.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제품/브랜드 발표회와 쇼케이스가 진행되고, 오픈 스테이지에서 브루어를 위한 테크니컬 세미나부터 B2C 세미나 그 외에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해요! 또한, 주류 업계 전시회 최초로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어와의 구매 상담, 파트너와의 사업 협력 등을 논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 2회 대한민국국제맥주대회도 개최된다고 하니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참가해보세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번째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티켓 구매하러 가기

 
4월 7일(금) #세계 보건의 날
 
 
4월 7일(금) #향토예비군의 날
 
 
4월 9일(일) #부활절


 


4월 10일(월) #아이브 컴백
 

 출처: 아이브 공식 트위터(@IVEstarship)
 
 
4월 10일(월) #케플러 컴백


출처: 케플러 공식 트위터 (@official_kep1er)
 
 
4월 11일(화) #임시정부 수립일
 

 
출처: 위키백과
 

3·1운동 직후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역사적 의의를 기리는 날로, 1919년 4월 11일 중국 상하이에 임시정부가 수립된 날을 뜻해요.

 
4월 12일(수) #도서관의 날

 

 
4월 14일(금) #드라마 퀸메이커 공개


퀸메이커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4월 16일(일) #국민안전의 날

 
4월 19일(수) #4·19혁명
 

 
출처: 나무위키
 

4월 혁명이라고도 불리는 4·19혁명은 1960년 3월 15일에 실시된 대통령과 부통령 선거에서 부정투표 정황이 밝혀지자 선거 무효 및 재투표를 주장하는 학생들과 시민이 중심이 되어 일으킨 반독재 투쟁이자 혁명을 말해요.
 
 
4월 19일(수) ~ 4월 21일(금) #2023 월드IT쇼
 

 미래를 만나는 3일 IT전시회 2023 월드IT쇼 / 출처: WorldITShow 유튜브


ICT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종합전시회 "월드IT쇼"가 4월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국내 최대 ICT 종합 전시회답게 국내외 10만 명 이상의 ICT 종사자들이 방문하고, 참관객의 70%가 국내외 바이어로 구성되어있다고 해요. 비즈니스 특화 전시회이자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이며, 참가업체의 성과 극대화를 위한 특별 홍보마케팅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ICT 종사자시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3일간 진행되는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4시 입장 마감이니 시간에 주의하여 방문하세요!

 
4월 20일(목) #장애인의 날

 

 
모든 것이 기지개를 켜며 깨어나는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에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재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날로, 4월 20일 하루뿐만 아니라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장애인 주간으로 정해 행사를 진행 한다고 해요.

 
4월 20일(목) ~ 4월 23일(일) #더 메종

 
2022 THE MAISON REVIEW / 출처: HOME TABLE DECO FAIR 유튜브
 

갈수록 공간을 소비하는 사람들의 안목이 높아지는 지금, 공간을 수놓는 오브제와 가구 그리고 이를 적용할 아이디어까지 알려주는 비즈니스 기회와 최신 트렌드가 한자리에 모인 홈테이블데코페어 더 메종.
4월 코엑스 D홀에서 진행 예정이며,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작년 더 메종의 전시 VR 투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더 메종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한 분이 계신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로 달려가세요!

더 메종 전시 VR 투어 경험하기
 

4월 21일(금) #과학의 날

 


4월 22일(토) #지구의 날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
우리가 살고 있고 앞으로 살아갈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함을 일깨워주는 날이에요.

 
4월 25일(화) #법의 날
 
 

 
4월 27일(목) ~ 5월 6일(토) #전주국제영화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 출처: 전주국제영화제 뉴스레터
 

영화관보다 더 많고,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대안, 독립영화 중심의 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가 개최 예정이에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해당 영화제는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로 유명해요.

 
4월 27일(목) ~ 5월 8일(월) #고양국제꽃박람회
 

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화훼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며 꽃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생활 속의 꽃'이라는 콘셉트로  4년 만에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박람회는 여러분이 꽃과 마주하는 순간이 최고이자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해요.

 
4월 28일(금) ~ 4월 30일(일) #2023 서울캣쇼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에 의한 서울캣쇼 2023


 출처: 2023 서울캣쇼 공식 홈페이지
 

이번 캣쇼에는 120여 개의 업체에서 약 200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해요.
사료, 간식 등의 식품, 화장실 탈취제 및 위생과 관련된 배변 관련 용품, 미용, 목욕, 장난감 등의 고양이용품, 캣타워, 하우스 등의 기구 및 장비, 의류, 액세서리 등의 패션용품과 협회 및 단체 매거진 등 다양한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집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어요.
참고로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부산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하니, 거리가 멀어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월29일(토) ~ 5월 7일 (일)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그리고 사직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전!


  창경궁 옥천교 / 출처: 궁중문화축전 인스타그램(@royalculturefestival_official)

 
4월을 맞이하여 '봄 궁중문화축전'이 돌아왔어요.
궁중문화축전은 궁궐을 그저 오래되고 전통을 보존하는 역사의 장소가 아닌 가족들이 추억하는 나들이 장소, 연인과 친구들에게는 사진 속 이야기, 여행자에게는 서울을 기억하는 순간이 되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며,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현재 이번 축전의 자원활동가 '궁이둥이'를 모집 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궁중문화축전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 )

궁이둥이 지원하러 가기

 
4월30일(일) ~ 5월 7일 (일) #서울페스타 2023


 
[티저] 서울페스타 2023 / 출처: VisitSeoul TV 공식 유튜브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
한류, 공연, 쇼핑 그리고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광화문광장, 한강, 명동 등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개막 K-POP 콘서트의 진행을 발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4월30일(일) #2023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민과 함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 한강달빛야시장


출처: 한강달빛야시장 공식 홈페이지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프리마켓 그리고 핸드메이드 상품까지 한자리에 모여 예술과 낭만이 있는 밤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서울의 명소가 가진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상인과 고객 그리고 문화를 잇는 새로운 축제가 되어 고객은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유일무이한 상품을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어요.
서울의 야경을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한강달빛야시장 놓치지 마세요.
 

따뜻한 봄과 함께 축제의 달 4월이 오고 있어요!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4월의 일정은 무엇인가요?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5월호로 또 만나요!
 
#HS애드 #4월 #박람회 #전주국제영화제 #월드IT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 - 동부화재 프로미 TV-CM
<광고주 : 동부화재, 광고회사 : 대홍기획> 차보다 사람이 먼저!  이거 동부화재 광고 맞아? 기존 광고 틀 깬 새로운 시도로 훈훈한 인간애를 전달하며 브랜드가치 극대화한 동부화재 프로미 TV-CM 삼성화재 애니카, 동부화재 프로미, 현대해상 매직카, LG화재 하이카로 대표되는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광고전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일반적인 보험사 광고들이 언제 어디든지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롯데손해보험 광고 촬영 현장 - 나를 웃게 하는 힘!
내 인생이 난관에 부딪쳤을 때 누가 가장 힘이 되어줄까? 가족이나 친구 등을 제외하면 믿을 수 있는 건 역시 보험뿐이다. 너나 할 것 없이 어려운 불황의 시기, 우리는 롯데손해보험이 대한민국을 직접 응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Media Wideview] 강남에서는 살아있네! - 강남대로 옥외영상매체 3총사
1일 유동 인구 131만 명, 버스 노선 60여 개, 1일 교통량 19여만 대, 1일 지하철 승하차 인원 28만 명, 1일 보행량 1위, 상가 권리금 1위, 옥외광고 최다 밀집 지역…. 이러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머릿속에서 바로 ‘강남역’이 떠오른다면, 다음에 소개하는 매체에 관심을 가져 보기 바란다. 매체를 선정할 때 아무리 캠페인 성격에 적합한 매체라고 할지라도 그 매체를 통해 어느 정도의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Media Wideview] 강남에서는 살아있네! - 강남대로 옥외영상매체 3총사
1일 유동 인구 131만 명, 버스 노선 60여 개, 1일 교통량 19여만 대, 1일 지하철 승하차 인원 28만 명, 1일 보행량 1위, 상가 권리금 1위, 옥외광고 최다 밀집 지역…. 이러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머릿속에서 바로 ‘강남역’이 떠오른다면, 다음에 소개하는 매체에 관심을 가져 보기 바란다. 매체를 선정할 때 아무리 캠페인 성격에 적합한 매체라고 할지라도 그 매체를 통해 어느 정도의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Media Wideview] 강남에서는 살아있네! - 강남대로 옥외영상매체 3총사
1일 유동 인구 131만 명, 버스 노선 60여 개, 1일 교통량 19여만 대, 1일 지하철 승하차 인원 28만 명, 1일 보행량 1위, 상가 권리금 1위, 옥외광고 최다 밀집 지역…. 이러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 머릿속에서 바로 ‘강남역’이 떠오른다면, 다음에 소개하는 매체에 관심을 가져 보기 바란다. 매체를 선정할 때 아무리 캠페인 성격에 적합한 매체라고 할지라도 그 매체를 통해 어느 정도의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