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X손석구의 케미 폭발! 오휘의 “What’s your brightness?”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3.02.22 10:28 조회 2251
 

 
오휘의 디지털 캠페인이 HS애드와 함께 더 새로워졌습니다. 대세 배우 김태리와 손석구의 케미스트리 넘치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오휘의 세련되고 위트 있는 캠페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트렌디하고 영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Difference를 고민하다

화면 가득 클로즈업되는 여자 모델의 얼굴, 빛을 발산하며 밝아지는 2D 효과, 모델의 만족스러운 미소와 함께 마무리되는 천편일률적인 화장품 광고들. 기억하기도 어려운 이름의 성분들이 만들어내는 뛰어난 효능과 효과를 잘 전달해야 한다는 믿음과 같은 공식을 벗어나 신선한 광고로 브랜드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고 싶었습니다.

제품 콘셉트를 쉽고 명확히 전달은 하되 MZ 타겟의 관심유발을 위해서, 제품을 앞세우기보다 더블 캐스팅만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두 배우가 주인공이 되고 제품은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아이디어를 고민했습니다. ‘피부에 빛을 쌓아주고 채워주는 에센스’라는 제품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크리스탈 잔’과 ‘크리스탈 블록’이라는 오브제를 활용하여 은유적이고 감각적인 비주얼 표현을 보여주고자 했고, 배우들의 디테일한 표정 연기에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카피 내레이션을 최소화했습니다.

 
 
장난기 넘치는 두 모델의 연기력 대결, “What’s your Brightness?”, “심마이크로에센스”, “아하!”

최근 들어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두 명의 배우, 김태리X손석구의 조합만으로도 화제성이 있을 거라 기대했고, 더 나아가 두 배우가 사랑받는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더 좋은 광고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꾸밈없는 #장꾸미 #깨발랄 #꿀보이스 #퀄리티 넘치는 네이티브 영어 발음은 광고에서 디테일하게 잘 살려야 할 배우들의 캐릭터이자 킬링 포인트였습니다.

사실 두 배우는 이전에 작품이나 방송을 같이한 경험이 전무했고, 이번 오휘 광고 촬영을 통해 서로 처음 인사를 하게 된 사이였습니다. 행여나 광고 영상에 어색함이 담아질까 걱정했던 마음은 촬영 슈팅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꾸밈없이 털털하고 밝은 성격을 가진 배우의 케미는 촬영 내내 스탭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피부 빛을 채우다’편 영상의 엔딩 장면에서 두 배우가 바닥에 누워 티키타카를 주고받는 장면은 두 배우 케미의 정점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댓글 반응으로 보면 많은 소비자들이 가장 설렘을 느낀 장면입니다.





 
심플한 위트로 제품 콘셉트를 전달하다

첫 번째 ‘빛을 채우다’편은 반짝이는 트리처럼 높게 쌓아 올린 크리스털 잔에 오휘 에센스를 가득 채우고 두 배우가 서로에 대해 건배를 하는 스토리이고, 두 번째 ‘빛을 쌓다’ 편은 두 배우가 크리스털 블록을 쌓아 올려 마지막에 오휘 에센스를 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하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이 스토리는 어떤 대화도 설명도 없이 심플하게 두 배우의 행동 연기만으로 보여집니다. ‘피부 빛을 채우고, 피부 빛을 쌓아주는 효능’의 제품 콘셉트를 다른 상황 연출을 통해 위트 있게 전달하고자 한 것입니다. 소비자는 두 배우가 보여주는 발랄하고 즐거운 상황을 몰입해서 보다가 마지막에 오휘의 제품을 만나게 됩니다. 두배우가 노는 모습을 보며 기분이 좋아지고, 설?던 감정의 호감도가 자연스럽게 제품과 브랜드에 스며들길 의도했고, 실제로 성공적이었습니다.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캠페인 후기
 

“화장품 광고를 뻔하지 않게, 신박하게 잘 표현했어요”

“전형적인 화장품 광고와 달리 재치가 돋보이는 광고였어요”

“최근 오휘가 선보이는 방식의 광고가 인상적이에요”

“이렇게 예쁘고 세련된 화장품 광고는 오랜만이에요”

 

오휘의 이번 광고 영상은 공개 10일 만에 누적 조회수 53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수많은 화장품 광고 속에서 기존 광고와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제품 광고를 넘어서 오휘 브랜드를 좀 더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볼 수 있게 만든 광고였다는 소비자의 평가가 의미가 있었던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보너스~! 오늘 하루 우울했다면 이 영상을 꼭 보세요!
 

이번 캠페인에서 최강의 케미를 보여준 두 배우의 B컷 모음집인데요,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두 배우의 모습에 어느새 흐뭇하게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HS애드 여러분 모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비하인드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쇼츠
HS애드 ·  김태리 ·  손석구 ·  오휘 ·  에센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   바탕화면 박제용 03월 캘린더?         3월 1일(금) #삼일절??         1919년 3월 1일,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Global Insight] 음성 로봇, ‘인간’처럼 돼야 성공한다
브랜드와 소비자가 음성 지원 기기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한 음성 비서를 넘어 소비자들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음식 취향 템플릿?
[애드이야기/신숙자 CD의 해외 크리에이티브] 같은 편이 된다는 것
누군가 얘기합니다. 대학교를 자퇴했고, 서른에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으며, 48세에 암 진단을 받았다고. 수많은 눈과 귀가 그 사람의 말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말은 계속 이어졌고, 후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명언으로 남았죠. 무엇이 그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했을까요?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모두를 위한 AI, CES 2024 삼성전자관
세계 최대의 ICT 융합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매년 초마다 한 해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처럼 전 세계 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장이다.
[Global Insight] 음성 로봇, ‘인간’처럼 돼야 성공한다
브랜드와 소비자가 음성 지원 기기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한 음성 비서를 넘어 소비자들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음식 취향 템플릿?
[애드이야기/신숙자 CD의 해외 크리에이티브] 같은 편이 된다는 것
누군가 얘기합니다. 대학교를 자퇴했고, 서른에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으며, 48세에 암 진단을 받았다고. 수많은 눈과 귀가 그 사람의 말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말은 계속 이어졌고, 후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명언으로 남았죠. 무엇이 그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했을까요?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모두를 위한 AI, CES 2024 삼성전자관
세계 최대의 ICT 융합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매년 초마다 한 해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처럼 전 세계 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장이다.
[Global Insight] 음성 로봇, ‘인간’처럼 돼야 성공한다
브랜드와 소비자가 음성 지원 기기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한 음성 비서를 넘어 소비자들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음식 취향 템플릿?
[애드이야기/신숙자 CD의 해외 크리에이티브] 같은 편이 된다는 것
누군가 얘기합니다. 대학교를 자퇴했고, 서른에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으며, 48세에 암 진단을 받았다고. 수많은 눈과 귀가 그 사람의 말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말은 계속 이어졌고, 후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명언으로 남았죠. 무엇이 그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했을까요?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모두를 위한 AI, CES 2024 삼성전자관
세계 최대의 ICT 융합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매년 초마다 한 해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처럼 전 세계 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