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 bhc치킨 콜라보 캠페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07.01 04:42 조회 2856
 
“우리집이 생맥 맛집”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 bhc치킨 콜라보 캠페인
 
글 김나경ㅣ대홍기획 AS8팀
 
 
 배달음식과 홈술, 재택근무와 편안한 셋업 트레이닝복 등,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우리에게 익숙해진 풍경이다. 집안 또는 집과 가까운 곳에서 일상을 향유하는 ‘원마일 이코노미’는 엔데믹이 가까워진 현재에도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 이후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bhc치킨이 맛있는 음식과 생맥주가 함께라면 일상 모든 곳이 ‘생맥맛집’이라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탄산, 비열처리, 신선한 맛, 청량함을 통해 ‘제대로 만든 초신선 생라거’의 브랜드 USP를 다져온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실제로 소비자들의 인식 역시 생맥주의 맛과 특징을 가진 맥주로 느끼고 있다. 강한 탄산의 맛있는 맥주로서 생맥주의 연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금년도 캠페인의 변화는, 일상에서 가볍게 음식과 즐기는 푸드페어링, 집에서 만나는 완벽한 생맥주로서 맥주의 일상적인 음료화를 지향하고 있다.  경쟁의 관점을 기존의 Place Share에서 Table Share를 공략하는 전략적 방향으로, 캠페인을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Table Scene을 만들고자 했고, 이를 보여줄 푸드로 치킨을 활용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 치킨은 대중적이고 다양한 메뉴로 누구나 선호하고,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푸드이자, 짜릿한 탄산의 시원한 생맥주와 찰떡궁합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맛있는 치킨과 생맥주가 주는 ‘테이블 위의 소소한 행복’을 이번 캠페인에 담고자 했다. 
 
 식당에서도, 집에서 배달음식과, 캠핑이나 야외 모임에서도, 맛있는 음식과 완벽한 생맥주와 함께라면 일상의 모든 곳이 맛집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 #생맥맛집을 캠페인의 키워드로 표현했다. 또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표현하기 위해 고급 맥주 바에서 갓 따른 신선한 생맥주잔의 거품이 그대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으로 바뀌며 집 공간으로 장소가 전환되는 기법을 활용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푸드페어링에 적합한 맥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신규 캠페인의 메인 푸드로 치킨을 선정하고, 치킨과 맥주의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로 배우 전지현을 기용했다. 실제로 전지현은 클라우드 오리지널 런칭 시부터 브랜드를 대표해왔었고,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장수모델이기도 하다. 모델이 드라마, 영화, 광고에서 보여진 여러 이미지 중에서도 프리미엄한 세련된 이미지가 아닌, 친근하고 솔직한 전지현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편안한 의상과 단발머리의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광고 도입부가 김이 모락모락 나는 치킨을 보며 입맛을 다시는 모델의 얼굴 클로즈업으로 시작되어, 처음에 치킨광고인 줄 알았는데 시원한 맥주의 시즐감으로 이어져 더욱 치킨에 맥주가 땡기게 한다는 반응이 많다. 

 
 

 
 본캠페인과 함께 콜라보 광고를 통해서 배달치킨을 주문하는 상황에서 탄산음료보다 클라우드 생과 함께하는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콜라보편에 등장하는 모델들은 시크한 표정과 세련된 무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모여 치킨을 주문하는 설정이다. 배달음식의 대표메뉴인 치킨의 신메뉴를 주문하며 당연히 탄산음료겠지? 라는 물음에 강탄산의 클라우드 생맥으로 답하며 치맥을 즐기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생맥주라는 메시지를 반전스토리로 위트있게 표현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bhc치킨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세트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치맥 페어링 이미지 강화가 예상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다시 일상의 활기를 찾아가는 요즘, 집에서도, 피크닉이나 캠핑장에서도, 야구장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치킨과 함께 생맥의 짜릿한 탄산을 즐겨보자! 치킨에는 역시 탄산볼륨 짱짱한 생맥,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진리이다.

 
#배달은치킨 #치킨은bhc #치퐁당후라이드 #치킨엔탄산 #치맥 #치킨엔생맥 #치킨엔맥주 #치킨맛을살리는 #탄산볼륨짱짱한생맥 #bhc치킨x클라우드 #클라우드생드래프트 #초신선생라거
#광고계동향 ·  #캠페인 ·  #콜라보 ·  #클라우드 ·  #BHC ·  #치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PR코드] 싸이 강남스타일의 흥행코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우리의 기대 이상으로 흥행했으며, 전세계가 모두 "강남 스타일"을 외치고 있다. 이렇게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글로벌로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편에서는 그런 이유를 PR의 측면에서 정리했다.
[insight] 메타휴먼 2.0시대 열다
 ‘세상을 주아하게’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주아(ZUA),  메타휴먼 2.0시대 열다 글  최경란 부대표 | 차이커뮤니케이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자연스럽게 융화되는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메타휴먼은 우리 일상에 빠르게 다가왔다. 광고모델, 가수, 리포터, 쇼호스트 등 활동 영역은 점차 다양해졌고, 인공지 능(AI)과 그래픽 기술력 등의 발전으로 모습 또한
[세미나중계] 디지털 시대, 창의적 광고로 소비자 공감 이끌어내야
광고학회, “디지털 마케팅, 뉴트렌드와 핵심 원리” 세미나 개최   지난 9월 7일 한국광고학회(회장 김주호)가 주최하고,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그룹 KANTAR TNS가 후원하는 ‘디 지털 마케팅, 뉴트렌드와 핵심 원리’ 세미나가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대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변화무 쌍하게 변모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요소들을 살펴보고,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핵
[Special] MAD STARS ⑤인터뷰
 “창의성과 기술의 지속적 포용이    K-광고만의 무기가 될 것” 심사위원 ‘크리스 더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글  천효진 | ADZ   부산국제광고제 심사를 위해 한국에 첫 방문한 크리스 더피 (Chris Duffey)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로 어도비의 전 략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심사뿐만 아니라 ‘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News Brief] 디렉터스 컴퍼니, '더비랩' 인수 외
 이노레드,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     이노레드가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에 진입했다. 국내 대행사가 칸 라이언즈 선정 아시아 에이전시 톱 20위 안에 든 것은 지난 2019년 이노션(20위) 이후 3년 만이다. 이노레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 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으로 칸 라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News Brief] 디렉터스 컴퍼니, '더비랩' 인수 외
 이노레드,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     이노레드가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에 진입했다. 국내 대행사가 칸 라이언즈 선정 아시아 에이전시 톱 20위 안에 든 것은 지난 2019년 이노션(20위) 이후 3년 만이다. 이노레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 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으로 칸 라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News Brief] 디렉터스 컴퍼니, '더비랩' 인수 외
 이노레드,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     이노레드가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에 진입했다. 국내 대행사가 칸 라이언즈 선정 아시아 에이전시 톱 20위 안에 든 것은 지난 2019년 이노션(20위) 이후 3년 만이다. 이노레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 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으로 칸 라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