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5월편 -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HS Ad 기사입력 2022.05.12 11:27 조회 3142
 


야 너네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난 괜찮어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한 개도 부럽지가 않어
-HSAd 5월 주제곡 중-
 
위의 노래가 뭔지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5월 밈 모음
 
1. 장기하 ‘부럽지가 않아’ 
2. 요즘 브이 ‘갸루 피스’, ‘콩순이 포즈'까지!?
3. 슬플 때는???? ???? ???? ???? ???
4. 너무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5.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SNS에서 자꾸 들려오는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 랩인지 타령인지 모를 이 노래의 정체는!? 최근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공중부양 랩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 노래!
 
현대판 고전시가,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노래 듣고 오시죠!





한참을 귀를 의심하게 만드는 묘한 노래!?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아'가 요즘 대세예요.나온 지 한참 되었지만 아직까지 각종 패러디 영상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랄랄님의 하나도 부러워 ver, 잡상인님의 학교 선생님 ver, 정은지의 부산 사투리 ver 등등...)
 



랄랄님의 '나 진짜 너무 질투나 꽃놀이 가지 마'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부럽지가 않어' 노래와 동시에 패러디 영상들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음원이 나온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기발한 버전의 패러디 영상은 지금도 계속 나오는 중!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 지금 보고 오시죠. 
  





요즘 브이‘갸루 피스’거기다가 ‘콩순이 브이’까지? 
 
우리 사진 찍자!
하나 ~ 둘 ~ 셋 브이~! ?
? : 너 아직도 브이 그렇게 해...? 
사진을 찍을 때 요즘 무조건 취하는 MZ포즈의 포즈가 있다? 바로 ‘갸루 피스’포즈!


 


아이브의 멤버 ‘레이’가 사진을 찍을 때 취하는 시그니처 포즈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어요. '갸루 피스'란손가락 브이를 뒤집어 연출하는 포즈입니다. 
 
'갸루 피스' 포즈를 자연스럽게 취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 
  

 

+ '갸루 피스'에 더해 요즘은 '콩순이 포즈'까지 생기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나는 슬플 때 
  
'ㅠㅠ'를 쓰는 시대는 갔다,,
슬플 때... ㄴr는 ㄱr끔 힝구리퐁퐁을 쓴ㄷr.......?
요즘 SNS에서 웃픈 상황일 때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힝구리퐁퐁'은 BTS 정국의 인스타 스토리 무물에 등장하며 밈이 되었습니다. 



정국은 이 날 무물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슬플 때 사용한다는 말을 무물에 올렸고 이 날 이후로 '힝구리퐁퐁'은 SNS에서 점점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예시들처럼 실생활에서 화가 나는 상황에서 ㅠㅠ 대신 힝구리퐁퐁을 넣어서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너무 x1000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위의 예시들처럼 화나고 짜증 나는 상황에는!? 
구워버린다!!!
 
NCT의 천러가 버블 앱으로 팬들과 소통을 하면서 나온 말에서 이 밈은 시작되었어요. 천러가 버블로 " 우리 이제 화날 때 구워 버릴까를 사용하자"라고 말을 한 것! 엔시티즌의 영향도 크지만 '구워버린다'라는 말이 너무 귀여워서 각종 SNS에서 많이 사용되는 밈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예시1. 시험기간이 끝난 나를 위해 기프티콘을 보내준 내 친구.... 
뭐야 너 진짜.... 감동 심해~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감동을 받는 상황에서 요즘은 '감동 심해~'라고 표현합니다.
'감동 심해'란? '감동이 심하다 심해'의 줄임말인데요, 상대방에게 감동받은 이 순간 고마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귀염귀염 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요.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HSAd ·  HS애드 ·  감동심해 ·  갸루피스 ·  구워버린다 ·   ·  부럽지가않어 ·  유행어 ·  힝구리퐁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사람 중심 리더십으로 빅밴드앤코를 키우다, 권희정 대표 이야기
 사람 중심에 둔 리더십, 빅밴드 성장 이끌다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빅밴드앤코 권희정 대표이사 광고는 단지 ‘보여주는 일’이 아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관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설계하며,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촘촘한 전략의 산물이다. 그 중심에서 빅밴드앤코(이하 빅밴드)의 권희정 대표는 지난 몇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