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이란 어떤 삶일까요? - 29CM 첫 브랜드 캠페인 제작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2.04.21 04:06 조회 1778
 

<Guide to Better Choice>라는 미션 아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12년 차 ‘온라인 편집샵’ 29CM.
 
고객이 보다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 역할을 자처하며, 다른 이커머스에 없던 독특하고 다양한 방식의 상품 소개 콘텐츠들로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29CM는 최저가나 파격 할인을 강조하기보다,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을 중심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 이 상품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 상품 정보 이상의 스토리까지 고객들에게 소개합니다.
 
 이와 같이, 누구보다 뚜렷한 색과 철학을 가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29CM의 첫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하는 HS애드의 미션 역시 명확했습니다. 바로, “가장 29CM 다운” 캠페인을 만들면 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29CM만의 브랜드 철학을 가장 29CM답게 전달하면, 소비자도 이 브랜드의 매력을 반드시 경험해 보고 싶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Mission 1.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주인공들을 찾아서
 캠페인의 첫 번째 미션은 29CM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페르소나’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브랜드와 어울리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인물을 찾아야만 했죠. 단순히 유명세가 있거나 팔로워 수가 높은 것보다, 본인이 추구하는 삶의 방향성이 단단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9CM와 어울리는 감각적인 셀럽은 물론, 각자 팔로우하고 있는 인물부터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의 대표까지??? 수많은 페르소나 후보군을 두고 29CM와 함께 많은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그렇게 결정하게 된 최종 페르소나 5인!
캠핑과 낚시를 좋아하는 싱어송라이터 죠지, 남다른 인테리어 감각의 포토그래퍼 하시시박, 꽃을 즐겨 그리는 브이로그 페인터 연경, 음악부터 그래픽 디자인까지 다재다능 올라운드 아티스트 문선님, 긍정의 힘을 믿는 노 스트레스 버거 대표 동진. 저마다의 독특한 색깔을 지닌 다섯 분의 페르소나와 29CM 브랜드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각각의 인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소재로 다루는 만큼 ‘리얼리티’와 ‘진정성’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따라 촬영 전 페르소나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기 위하여 사전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실제 그들의 공간을 방문해 추구하는 삶의 방식에 대한 이야기 등을 들어보았습니다. 그 내용을 토대로 크리에이티브 구성은 물론, 실제 인터뷰 내용을 발췌해 29CM의 온드 미디어 콘텐츠로도 활용되었습니다.

Mission 2. 리얼하면서도 감각적으로, 딱 29CM답게
 이번 캠페인의 두 번째 미션은 실제 페르소나의 일상을 리얼하게, 하지만 ‘감각적으로’ 담아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죠지님의 경우 실제로 캠핑과 낚시를 함께 즐기는 찐친들과 함께 출연했고, 포토그래퍼인 하시시박님은 실제 본인 소유의 카메라와 사진 작업물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페인터인 연경님의 경우, 본인의 작업실에서 촬영을 진행해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있죠. 올라운드 아티스트 문선님도 본인의 작업실에서 촬영해, 직접 작업한 BGM을 부르거나 직접 작업한 그래픽 스티커가 영상 내 노출됩니다. 노스트레스 버거 디렉터 동진님은 본인의 가게에서 직원들과 함께 있는 모습,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취미인 러닝 하는 모습이 영상에 담겨 있습니다. 광고 촬영이긴 하지만 평소 그들의 삶을 리얼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영상에 숨어 있는 깨알 29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모두가 29CM에 진심이 되어서 일까요?
영상 곳곳에 깨알 같은 ‘29’를 넣어두었습니다. 혹시 다들 알고 계셨나요?
 
<첫 번째 깨알 29>페르소나 Film : 하시시박 편
하시시박님이 촬영하신 사진 프레임에 29라는 숫자가 둘려있어요. (눈을 부릅뜨고 찾아보세요)
 
 
<두 번째 깨알 29>브랜드 Film
동진님이 기상한 시간이 6시 ‘29분’이라는 것!


<마지막 깨알 29>페르소나 Film : 죠지 편
죠지와 친구들이 잡은 물고기의 길이가 글쎄 29cm라는 것!
실제로 낚시 용어 중 1자 혹은 1척이 30cm 정도 된다고 하네요?
 
세상에서 가장 멋진 ‘당신2 9하던 삶’
 
"세상에 더 나은 삶은 없어요.
더 깊이 행복하고 나다운 삶을 찾아가는 여정일 뿐.
감각적이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 29CM와 함께 ‘당신2 9하던 삶’을 만나보세요.
Guide to Better Choice라는 독특한 미션으로 이미 당신의 일상에
더 깊고, 가깝게 다가가고 있는 29CM의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4월의 첫 월요일, 29CM 플랫폼과 길거리 곳곳에 ‘당신2 9하던 삶’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29CM IN-APP에 올라온 캠페인 소개글과 제작물을 보니, 경쟁 PT 준비부터 촬영 현장도 떠오르며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모든 프로젝트가 다 그렇겠지만 29CM 브랜드 캠페인은 PT를 준비하던 시점부터 라이브를 하는 순간까지, HS애드는 물론 클라이언트까지 모두가 “One Team”이 되어 더 멋지게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번 우리의 제안을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고,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가이드를 준 광고주를 만난 것 자체가 행운이자 감동이 있던 프로젝트였다고 감히 얘기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런 제작 후기를 쓸 수 있도록 경쟁 PT를 승리로 이끌어 주신 ‘어카운트플래닝 2팀’에 감사드립니다. 너무나 많았던 촬영 분량, 동시에 진행된 지면 촬영을 소화해야 하는 쉽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최고의 결과물을 선사해 주신 ‘권혜진 CD팀’에 “덕분에 해냈다”라는 감사의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열심히 캠페인이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는 ‘컨버전스큐레이션 2팀’과 ‘엠비언트솔루션팀’ 주유리나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9CM의 첫 캠페인을 함께 만들어 ‘통합솔루션 4팀’도 깊~이 행복했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도 깊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당신2 9하던 삶>을 29CM에서 한번 발견해 보시면 어떨까요?
 

 
29cm ·  HSAd ·  HS애드 ·  광고 ·  노스트레스버거 ·  당신29하던삶 ·  동진 ·  연경 ·  죠지 ·  하시시박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M Insight]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1팀    지난 21년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20.4% 성장한 13조 9,88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현행 기준 광고비 집계 이후 최고의 성장률로 2011년 이후 10년 만에 방송과 디지털, 인쇄, OOH 광고 매체 시장이 동반 성장하는 기록을 남겼다. 이로써 광고 시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경기 침체 우
[who’s the next generati on?] Let’s Talk About Queen YuNa Kim, 김연아, 새로운 희망을 말하다
INTERVIEW Kim Jin (INNOCEAN worldwide ) 대한민국 역사상 유례없는 스물두 살을 살고 있는김연아. 그녀에게 2011년과 2012년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와의 만남이라고 할 수있다.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불모의 영역에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라는 성과를 내고, 전 국민이 사랑하는 셀러브리티로서, 스포츠 외교뿐 아니라 유니세프, 장애인 올림픽 홍보대사 활동을 하는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얼굴로서 잠시 스케이트를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인터넷 광고가 오프라인 판매에 미치는 함수 관계는? - 윤정근 리얼미디어코리아 이사
기업이 광고를 하는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집행하는 광고가 과연 판매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는지 정확히 측정하기 어렵다. 물론 인터넷 광고를 통한 인터넷상의 판매를 광고서버의 도움으로 상세히 측정할 수는 있지만,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모두 인터넷 상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것은 아니다. 특히나 씨리얼, 샴푸, 비누, 스낵, 냉동 식품, 세제, 과자, 음료, 미용 제품과 같이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시작한 2020년 광고계를 돌아보며 ...
벌써 올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한 것도 없이 시간만 후딱 지나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올해의 광고계를 휩쓴 키워드를 뽑아 본다고 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김광석: 언택트(Untact)가 아닐까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가장 포괄적으로 대두 되었던 단어이니까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인터넷 광고가 오프라인 판매에 미치는 함수 관계는? - 윤정근 리얼미디어코리아 이사
기업이 광고를 하는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집행하는 광고가 과연 판매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는지 정확히 측정하기 어렵다. 물론 인터넷 광고를 통한 인터넷상의 판매를 광고서버의 도움으로 상세히 측정할 수는 있지만,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모두 인터넷 상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것은 아니다. 특히나 씨리얼, 샴푸, 비누, 스낵, 냉동 식품, 세제, 과자, 음료, 미용 제품과 같이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시작한 2020년 광고계를 돌아보며 ...
벌써 올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한 것도 없이 시간만 후딱 지나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올해의 광고계를 휩쓴 키워드를 뽑아 본다고 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김광석: 언택트(Untact)가 아닐까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가장 포괄적으로 대두 되었던 단어이니까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인터넷 광고가 오프라인 판매에 미치는 함수 관계는? - 윤정근 리얼미디어코리아 이사
기업이 광고를 하는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집행하는 광고가 과연 판매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는지 정확히 측정하기 어렵다. 물론 인터넷 광고를 통한 인터넷상의 판매를 광고서버의 도움으로 상세히 측정할 수는 있지만,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모두 인터넷 상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것은 아니다. 특히나 씨리얼, 샴푸, 비누, 스낵, 냉동 식품, 세제, 과자, 음료, 미용 제품과 같이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시작한 2020년 광고계를 돌아보며 ...
벌써 올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한 것도 없이 시간만 후딱 지나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올해의 광고계를 휩쓴 키워드를 뽑아 본다고 한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김광석: 언택트(Untact)가 아닐까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가장 포괄적으로 대두 되었던 단어이니까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