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이, 너구리와 손을 잡다 - '배달의 민족 X 농심 너구리'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2.03.17 09:15 조회 1876
 배달의민족, 고민에 빠지다


배달의민족 론칭 캠페인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민 라이더스 캠페인 ‘우리는 본래 같은 민족이었다’ 등 배민의 광고는 늘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출시한 새로운 서비스 ‘비마트’와 ‘배민선물하기’는 배달앱으로서 획기적인 서비스였으며 광고 캠페인 또한 성공적이었죠. 덕분에 배민은 국내 배달앱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1위를 지켜냈습니다. 하지만 압도적 1위인 배민이 다음 캠페인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되었는데요.

고민에 빠지게 된 이유는 바로 배달앱 시장에 강력한 신인 브랜드가 등장했고 그 브랜드는 ‘한 집 배달’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빠른 배달을 내세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어떤 브랜드인지 아시겠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빠른 배달의 매력을 느꼈으며 이 브랜드는 등장 이후 빠른 기세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배민에서도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빠른 배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 집만 배달하는 배민1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배민1 서비스 중심으로 할지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늘 앞서가던 배달의민족이 다른 브랜드를 따라가는 모양이 될 수 있으니까요.

고민 끝에 배달의민족은 다음 캠페인으로 새로운 서비스 얘기가 아닌 대한민국 대표 라면 브랜드 농심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알리기로 했습니다. 배민은 소비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치열한 배달 속도 경쟁에 뛰어들기 보다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한 거죠.


전 국민 보물찾기! 배달의민족과 농심 너구리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배민은 농심과 협업하여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일명 ‘너구리 몰고 배민 골든티켓 찾자!’. 2022년을 기념하여 22장의 배민 골든티켓을 너구리의 5개입 팩 속에 숨겨두었습니다. 골든티켓은 1년 동안 하루 한 끼를 시켜 먹을 수 있게365만 원 상당의 배민 쿠폰입니다. 그리고 당첨되는 즐거움을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게 2,200원 상당의 쿠폰은 무려 10만 장이나 숨겨 두었습니다.

우리의 이번 캠페인 목표는 이런 즐거운 이벤트를 잘 알릴 수 있는 즐거운 광고였습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오마주 하면서도 배민만의 디테일을 넣은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배달이와 너구리 공장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초콜릿 공장을 상상 속의 세계처럼 표현했듯이,우리는 너구리 라면 공장을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너구리의 진두지휘 아래 다시마들이 일사불란하게 일을 하고 있으며 레이저를 쏘아 라면을 오동통통하게 만들고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라면 국물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런 환상적은 공간에 배민스러운 느낌을 더해주기 위해 배민의 유명 캠페인 <우리는 본래 같은 민족이었다> 때와 같이 스탑모션 기법으로 촬영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탑모션 기법은 3D 보다 훨씬 더 실제처럼 구현할 수 있기에 영상에 생동감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너구리 공장 미니어처 세트를 만들고, 움직인 하나하나를 촬영하는데 무려 30일이나 넘겨 걸리는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이렇게 장인 정신을 발휘하여 제작한 결과물은 대성공이었습니다. 최종 영상을 다 같이 보는 시사회 자리에서 모두 ‘현웃’이 터졌으며 박수를 쳤습니다. 훌륭한 광고에 대한 인정을 해주기 위해 광고주가 직접 ‘WITH HS Ad’를 넣어달라고 요청한 것 또한 저희에겐 감동 포인트였죠.




광고 온에어 직후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2월 3일 처음 유튜브에서 온에어 된 이후 80초가 되는 긴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3주 만에 1,500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느껴 영상을 다시 찾아서 본 덕분인 것 같습니다.

아직 누군가가 골든티켓을 찾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늦지 않았으니 여러분들도 얼른 너구리 몰고 골든티켓을 찾아보세요! 또한! 곧 배민 X 너구리 세계관에 대해서 알려주는 후속 영상이 배달의민족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S애드 ·  배달의민족 ·  너구리 ·  배민 ·  콜라보레이션 ·  골든티켓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