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8.11 12:00 조회 4445
 


펜타브리드가 대한민국 대표 치킨 bhc와 신제품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영상부터 상품 페이지 제작 그리고 매출 상승과 직결되는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No. 1 닭가슴살이 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크리에이티브를 펼쳤습니다.
 
 
1. 먹을 준비 됐어? bhc 뿌링클 닭가슴살 런칭
 
첫 등장부터 어떻게 임팩트 있게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까? 기존 브랜딩 측면만 고민했다면, 이번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인 만큼 매체에서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고민하였습니다. 우선, 런칭 영상인 만큼 많은 노출 수를 확보할 수 있는 범퍼 애드로 정하였으며, 짧은 6초 영상인 점을 고려하여 bhc의 가장 강점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강조하는 방안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맛초킹 편] https://youtu.be/QqvAETc9bS4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KPI는 캠페인 시작 반이 지난 시점에 이미 100%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2. 광고 성과를 넘어 매출 성과로





펜타브리드와 bhc의 첫 퍼포먼스 마케팅, 닭가슴살 런칭 캠페인.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입맛을 자극하는 시즐 촬영부터 상품 페이지까지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현재 메인 제품인 뿌링클과 맛초킹은 캠페인 오픈 1주 만에 품절을 기록할 만큼 날마다 매출 호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먹을 준비됐어? 아니! 이미 먹어봤지!
 
11월까지 닭가슴살 구매자들은 한 번쯤 bhc 닭가슴살을 먹어볼 수 있도록! 그래서 내년에도 계속 펜타브리드 X bhc가 될 수 있도록 즐거운 캠페인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김태곤 팀 리더 / CD
 
bhc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HMR 제품의 런칭을 알리는 중요한 프로젝트를 리딩할 기회가 생겨 좋았습니다. 범퍼 애드라는 매체 특성상 짧은 시간 안에 임팩트 있는 비주얼과 메시지를 정리해야 했고, 씨즐 컷을 중심으로 최대한 제품이 부각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멋지고 성실한 리더님들과 한 땀 한 땀 일궈낸 결과물이라 더욱 만족스럽네요.
 
 
이지은 리더 / PM
 
먹을 준비 됐어~? bhc의 시그니처 제품인 뿌링클 닭가슴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브랜딩은 물론 퍼포먼스까지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이사님을 비롯하여 팀장님, 참여하신 모든 리더님께 감사드립니다. 펜타 x bhc짱짱짱!
 
 
이미선 리더 / AE
 
그 동안 캠페인 진행하면서 처음 보는 수치일 만큼 연일 좋은 수치의 캠페인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으?으? 해준 MPD1. MCD1. MCD3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bhc가 닭가슴살도 평정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김지현 리더 / AE
 
뷰티 마케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접해본 F&B 분야 마케팅!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아 신났는데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 bhc의 HMR 마케팅을 최초로 맡게 되어 영광입니다 ?? MPD1과 MCD1, MCD3 모든 리더님 촉박한 일정임에도 다 같이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매출까지 긍정적이라 더 뿌듯하네요~!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소율 리더 / Designer
 
MPD1팀과 MCD1팀 모두 정말 정말 고생 많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두 팀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ㅠㅠ!! 도움을 주신 이호준 이사님, 진석만 이사님 감사합니다~!
#펜타브리드 #bhc #닭가슴살 #런칭 #퍼포먼스 #마케팅 #범퍼애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