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HS Ad 기사입력 2021.07.15 12:00 조회 5045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첫인상은 두 번 줄 수 없으니까



▲ 요거, 요거~ 덴마크 요거밀 NEW 광고 모델은 누굴까? 맞혀봐!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세대 호상 요거트(떠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제품 출시 3년 만에 처음으로 광고를 제작하게 된 ‘덴마크 요거밀’. 덴마크 요거밀은 ‘덴마크 요거밀 곡물’,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 ‘덴마크 요거밀 플립’으로 다양한 맛을 출시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제작하는 건 2018년 제품 출시 후 처음이었는데요. 이번 광고를 통해 요거밀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요거밀 곡물’, ‘요거밀 샐러드’, ‘요거밀 플립’을 모두 ‘요거밀’이란 브랜드로 통일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덴마크 요거밀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그것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 최적의 모델을 찾아 나섰습니다.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 산뜻한 요거트에 든든한 토핑이 가득한 덴마크 요거밀
▲ 브레이브걸스의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SONG (출처: 동원F&B 유튜브)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가장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한 끼를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덴마크 요거밀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적합한 한 끼라는 걸 전달하고자 했죠.
 
비슷한 호상 요거트 제품들이 많은 경쟁상황 속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요거밀’이 떠오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덴마크 요거밀은 중독성 있는 ‘요거밀송’을 만들어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작팀에서 제안한 ‘요거 뭐야 요거 뭐야’라는 반복되는 가사로 개사된 CM송이 탄생한 순간 박수를 쳤습니다. 팀원들 모두 어느샌가 흥얼흥얼 따라부르고 있었거든요.
 

다양한 맛의 요거밀, 4인 4색 브레이브 걸스와의 운명적 만남



▲ 브레이브걸스 개인편 – 나랑 한 끼 할래? (유정)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브레이브걸스 X 덴마크 요거밀 – 셀프캠 인터뷰 (은지)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덴마크 요거밀 광고모델로 만난 브레이브걸스


여기 올해 초부터 심상치 않게 역주행하기 시작한 그룹이 있습니다. 4년 전 나온 ‘롤린’부터 ‘운전만해’까지 음원차트를 휩쓴 브레이브걸스. 4인 4색의 매력이 가득한 그녀들과 다양한 맛이 매력적인 덴마크 요거밀이 만났습니다.
 
그 결과, 수능 금지송 수준으로 중독성 있는 요거밀 X 브레이브걸스의 요거밀 CM송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뛰어난 노래 실력과 화음으로 만들어진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1시간 재생 음원을 요청하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더불어 멤버들 개인의 반복 먹방 영상과 셀프캠 인터뷰까지! 팬분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었는데요. 브레이브걸스와 요거밀의 찰떡궁합 덕분에 입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거트향 가득했던 촬영 현장



▲ 브레이브걸스 덴마크 요거밀 광고 촬영 현장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대세 아이돌의 스케줄은 굉장히 빽빽했습니다. 어렵게 성사된 광고 촬영 날, 숨 돌림 틈 없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만난 브레이브걸스는 매 순간 프로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롤린’부터 ‘운전만해’ 등 브레이브걸스의 곡들이 울려 퍼지는 촬영 현장에서 즐겁게 촬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한 끼 요거밀과 함께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여러분의 입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요거트 한 끼 하세요.
 
#2021 #HS애드 #브레이브걸스 #덴마크 #요거밀 #동원F&B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몰입과 성실함이 이끈 다재다능함
한 우물만 파는 진득함만이 미덕이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은 이 우물, 저 우물 옮겨 다니더라도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다재다능에 찬사를 보낸다. 멀리서 보면 마냥 부럽고 가까이서 보면 정말 재주 좋은 사람들, 광고 6팀 송상헌 차장을 만나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비결을 물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