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바다가 그리운 당신을 심해로 데려가 줄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1.01.18 01:58 조회 2675
 

코로나19가 유행한 지 어언 1년. 해외여행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도 조심스럽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가까운 바다라도 보러 가고 싶지만, 그 또한 마음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괜스레 사진첩에서 지난 여행 사진을 찾아보며 자신을 위로해보는 나날인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푸르른 바다와 물소리가 그리운 분들을 위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외 광고를 모아봤습니다.
 
 
▣ 심해의 컬러를 닮은 ‘ROLEX의 Deepsea-Dweller D-Blue’
 
빛이 스며드는 수면 아래에서 점점 깊은 심해로 빠져드는 다이버의 시선을 함께하는 것 같은 이 광고는 롤렉스의 Deepsea D-Blue 광고입니다. 웅장하고 신비로운 음악과 깊은 심해로부터 떠오르는 롤렉스의 Deepsea-Dweller D-Blue의 모습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합니다.
 

▲ Rolex Deepsea D-Blue Dial James Cameron Watch (출처: aBlogtoWatch 유튜브)
 

롤렉스가 Deepsea-Dweller D-Blue를 발표한 지 나흘 후인 2014년 8월 8일에 미국에서는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가 초연됐는데요. 2012년에 촬영된 이 영화의 심해 탐험에 롤렉스의 Deepsea Challenge 시계가 사용됐습니다.
 
 
 
▲ 잠수정 DEEPSEA CHALLENGER에 부착된 Rolex Deepsea Challenge 시계 (출처: ROLEX.org)
 

당시 마리아나 해구의 10,908m까지 하강했던 잠수정(DEEPSEA CHALLENGER), 이를 조종한 제임스 카메론의 손목에는 물론이고, 잠수정 선체 두 개와 더불어 유압 제어 원격 조종 팔 바깥쪽에도 특별 제작된 롤렉스의 Deepsea Challenge 시계가 채워졌습니다.
 
1960년 1월 23일, 심해잠수정 Trieste의 마리아나 해구 심해 탐험에도 함께 했던 ROLEX는 Deepsea Challenge를 통해 역사적인 두 순간을 다이얼에 새겼습니다.
 
 
▲ Rolex Deepsea-Dweller D-Blue (출처: ROLEX 공식 홈페이지)
 

Deepsea-Dweller D-Blue의 신비로운 블루와 빛나는 블랙 컬러의 투톤 그라데이션 다이얼은 심연으로 내려갈수록 빛이 닿지 않는 어두운 바닷속의 모습을 닮았는데요. 그린 컬러의 ‘DEEPSEA’글자로 잠수정 DEEPSEA CHALLENGER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 내 차가 수족관에 떨어졌다?! ‘Farmers Insurance의 Deep-Sea Driving’
 
물속에 차가 빠졌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고 막막한 상황입니다. 이런 답답한 상황을 웃으며 바라보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Farmers Insurance의 Deep-Sea Driving 광고인데요.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함께 보시죠.
 

▲ Policy Perk?: Deep-Sea Driving (출처: Farmers Insurance 공식 유튜브)
 

새 차를 구입하고 주차장만 빠져나가도 더는 새 차가 아니게 되죠. 그런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수족관과 충돌해 빠져 버린다면? 더 이상 자동차라고 부르기도 애매한 상태가 되고 말 것입니다. 이 광고에서는 자동차가 여기저기 망가진 채로 아쿠아리움에 빠져 있습니다.

 
 
▲ Farmers Insurance의 새 차 교체 플랜(출처: Lauryn Alvarez Vimeo)

 
하지만 이렇게 절망적인 상황에도 자동차 주인은 아무 일 아니라는 듯 물을 터는 중입니다. 사실 차주는 Farmers Insurance에서 ‘새 차 교체’ 스마트 플랜에 가입한 상태였던 거죠! 이 플랜에 가입하면 동일한 제조업체 및 모델의 새 자동차로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주행거리 24,000마일 미만, 일부 주는 미적용 등 제한이 있지만 차주는 완벽하게 조건을 만족시킨 모양이네요.
 
 
▣ 레고 브릭들의 심해 탐험! ‘LEGO의 City Ocean Adventure!’
 
어린 시절 이리저리 조립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장난감 레고, 언젠가 레고 브릭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상상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여기 바다를 항해하는 레고 브릭이 나타났습니다. 바다 위에서 심해까지 레고 브릭들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함께 떠나볼까요? 
 
 
▲ In Deep Waters – A LEGO® City Ocean Adventure! (출처: LEGO 공식 유튜브)
 

헬리콥터와 심해 잠수함까지 갖춘 대형 해양 탐사선이 바다를 항해하던 중 해저에 이상 물체를 감지하고 출동합니다. 심해 잠수복을 입은 레고 브릭 탐사원들은 카메라와 탐사 도구를 가지고 바닷속으로 들어가는데요. 그곳에서 다양한 물고기도 만나고 난파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 심해에서 상어의 공격을 받는 레고 브릭 (출처: LEGO 공식 유튜브)

그리고 상어와의 예기치 않은 만남에 심각해진 레고 탐사원들,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이겨낼까요? 상어를 내쫓고 무사히 배로 복귀하는 과정까지 레고 브릭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레고의 다채로운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LEGO 채널에서는 레고 브릭들의 다양한 에피소드 영상과 영화, 노래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캘리포니아 레고랜드에 2018년 문을 연 Deep Sea Adventure (출처: LEGOLAND 홈페이지)

이뿐만이 아닙니다. 레고 시티 해양 탐사 시리즈는 큰 인기를 얻어 캘리포니아, 윈저 리조트 등 세계 곳곳의 레고랜드 테마파크에 심해 어드벤처 어트랙션이 문을 열기도 했습니다. 테마파크에서 직접 경험하는 해양 탐사는 과연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지네요!
 
 


2020년은 가히 전염병의 해였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우리의 삶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1년 내내 지속된 바이러스의 위협으로 여름의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는 해변의 모습, 낭만적이고 신비로운 겨울 바다의 모습 모두 눈에 담기 어려웠는데요. 2021 새해가 시작된 지금,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마음 편히 여행 다닐 수 있는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를 바랍니다.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바다 ·  바다여행 ·  심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누가 돼지고 누가 인간인지,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이미 분간할 수 없었다.” 조지 오웰의 명작, ‘동물농장’의 마지막 글귀입니다. 그는 권력욕에 취하고 부패하는 사람들을 담기 위해 동물을 등장시켰습니다. 동물들에 권력을 탐하는 시대상을 투영하여 명작을 남겼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사람이 등장하는 것보다 더 큰 임팩트가 있습니다.
HS애드, 지난 10년간 마케팅 성과 1위 에이전시로 선정
HS애드가 10주년을 맞이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달성한 광고회사로 선정됐습니다!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
내쇼날로터리
poppop01
라다베스타
poppop01
판톨라
poppop01
VTB은행
poppop01
판톨라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