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바다가 그리운 당신을 심해로 데려가 줄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1.01.18 01:58 조회 2344
 

코로나19가 유행한 지 어언 1년. 해외여행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도 조심스럽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가까운 바다라도 보러 가고 싶지만, 그 또한 마음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괜스레 사진첩에서 지난 여행 사진을 찾아보며 자신을 위로해보는 나날인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푸르른 바다와 물소리가 그리운 분들을 위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외 광고를 모아봤습니다.
 
 
▣ 심해의 컬러를 닮은 ‘ROLEX의 Deepsea-Dweller D-Blue’
 
빛이 스며드는 수면 아래에서 점점 깊은 심해로 빠져드는 다이버의 시선을 함께하는 것 같은 이 광고는 롤렉스의 Deepsea D-Blue 광고입니다. 웅장하고 신비로운 음악과 깊은 심해로부터 떠오르는 롤렉스의 Deepsea-Dweller D-Blue의 모습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합니다.
 

▲ Rolex Deepsea D-Blue Dial James Cameron Watch (출처: aBlogtoWatch 유튜브)
 

롤렉스가 Deepsea-Dweller D-Blue를 발표한 지 나흘 후인 2014년 8월 8일에 미국에서는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가 초연됐는데요. 2012년에 촬영된 이 영화의 심해 탐험에 롤렉스의 Deepsea Challenge 시계가 사용됐습니다.
 
 
 
▲ 잠수정 DEEPSEA CHALLENGER에 부착된 Rolex Deepsea Challenge 시계 (출처: ROLEX.org)
 

당시 마리아나 해구의 10,908m까지 하강했던 잠수정(DEEPSEA CHALLENGER), 이를 조종한 제임스 카메론의 손목에는 물론이고, 잠수정 선체 두 개와 더불어 유압 제어 원격 조종 팔 바깥쪽에도 특별 제작된 롤렉스의 Deepsea Challenge 시계가 채워졌습니다.
 
1960년 1월 23일, 심해잠수정 Trieste의 마리아나 해구 심해 탐험에도 함께 했던 ROLEX는 Deepsea Challenge를 통해 역사적인 두 순간을 다이얼에 새겼습니다.
 
 
▲ Rolex Deepsea-Dweller D-Blue (출처: ROLEX 공식 홈페이지)
 

Deepsea-Dweller D-Blue의 신비로운 블루와 빛나는 블랙 컬러의 투톤 그라데이션 다이얼은 심연으로 내려갈수록 빛이 닿지 않는 어두운 바닷속의 모습을 닮았는데요. 그린 컬러의 ‘DEEPSEA’글자로 잠수정 DEEPSEA CHALLENGER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 내 차가 수족관에 떨어졌다?! ‘Farmers Insurance의 Deep-Sea Driving’
 
물속에 차가 빠졌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고 막막한 상황입니다. 이런 답답한 상황을 웃으며 바라보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Farmers Insurance의 Deep-Sea Driving 광고인데요.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함께 보시죠.
 

▲ Policy Perk?: Deep-Sea Driving (출처: Farmers Insurance 공식 유튜브)
 

새 차를 구입하고 주차장만 빠져나가도 더는 새 차가 아니게 되죠. 그런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수족관과 충돌해 빠져 버린다면? 더 이상 자동차라고 부르기도 애매한 상태가 되고 말 것입니다. 이 광고에서는 자동차가 여기저기 망가진 채로 아쿠아리움에 빠져 있습니다.

 
 
▲ Farmers Insurance의 새 차 교체 플랜(출처: Lauryn Alvarez Vimeo)

 
하지만 이렇게 절망적인 상황에도 자동차 주인은 아무 일 아니라는 듯 물을 터는 중입니다. 사실 차주는 Farmers Insurance에서 ‘새 차 교체’ 스마트 플랜에 가입한 상태였던 거죠! 이 플랜에 가입하면 동일한 제조업체 및 모델의 새 자동차로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주행거리 24,000마일 미만, 일부 주는 미적용 등 제한이 있지만 차주는 완벽하게 조건을 만족시킨 모양이네요.
 
 
▣ 레고 브릭들의 심해 탐험! ‘LEGO의 City Ocean Adventure!’
 
어린 시절 이리저리 조립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장난감 레고, 언젠가 레고 브릭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상상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여기 바다를 항해하는 레고 브릭이 나타났습니다. 바다 위에서 심해까지 레고 브릭들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함께 떠나볼까요? 
 
 
▲ In Deep Waters – A LEGO® City Ocean Adventure! (출처: LEGO 공식 유튜브)
 

헬리콥터와 심해 잠수함까지 갖춘 대형 해양 탐사선이 바다를 항해하던 중 해저에 이상 물체를 감지하고 출동합니다. 심해 잠수복을 입은 레고 브릭 탐사원들은 카메라와 탐사 도구를 가지고 바닷속으로 들어가는데요. 그곳에서 다양한 물고기도 만나고 난파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 심해에서 상어의 공격을 받는 레고 브릭 (출처: LEGO 공식 유튜브)

그리고 상어와의 예기치 않은 만남에 심각해진 레고 탐사원들,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이겨낼까요? 상어를 내쫓고 무사히 배로 복귀하는 과정까지 레고 브릭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레고의 다채로운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LEGO 채널에서는 레고 브릭들의 다양한 에피소드 영상과 영화, 노래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캘리포니아 레고랜드에 2018년 문을 연 Deep Sea Adventure (출처: LEGOLAND 홈페이지)

이뿐만이 아닙니다. 레고 시티 해양 탐사 시리즈는 큰 인기를 얻어 캘리포니아, 윈저 리조트 등 세계 곳곳의 레고랜드 테마파크에 심해 어드벤처 어트랙션이 문을 열기도 했습니다. 테마파크에서 직접 경험하는 해양 탐사는 과연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지네요!
 
 


2020년은 가히 전염병의 해였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우리의 삶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1년 내내 지속된 바이러스의 위협으로 여름의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는 해변의 모습, 낭만적이고 신비로운 겨울 바다의 모습 모두 눈에 담기 어려웠는데요. 2021 새해가 시작된 지금,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마음 편히 여행 다닐 수 있는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를 바랍니다.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바다 ·  바다여행 ·  심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Project] AIA생명, 프리미어 아카데미 월그래픽 디자인 제작
AIA생명과 펜타브리드가 프리미어 아카데미의 월 그래픽 디자인을 진행했다. 프리미어 아카데미는 AIA생명의 마스터 플래너(보험 영업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 시설이다.AIA Vitality는 피보험자가 자신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보이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AIA생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건강 증진형 보험상품 ‘AIA Vitality’의 내부 브랜딩 활동을 위해 프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그램과 뉴진스가 만났다. 그램 속 뉴진스, 뉴진스 속 그램 살펴보기
최근 그룹 뉴진스가 ‘디토’에 이어 ‘OMG’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스포티파이, 멜론과 같은 음원 플랫폼에서 정상에 오른 뉴진스는 사실 데뷔 때부터 연일 화제였죠.
[Interview] 쓰레기랑 곰표 굿즈가 교환이 된다고?
   대 상 OOH, 프로모션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시드 │ 브랜드 곰표 곰표는 70년이나 된 오래된 브랜드지만 최근 다양한 콜라보와 굿즈로 핫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곰표 굿즈가 사람들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걸 발견했고 그 원동력으로 사람들을 환경을 위해 움직이게 만들고 싶었다. 해발 300m의 산꼭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오렌지체크리스트 - e편한세상
<광고주 : 대림산업, 광고회사 : 대홍기획> 아파트를 장만할 계획이시라면, 이 광고를 꼭 보셔야 합니다 아파트 고르는 기준 122가지 일명 오렌지체크리스트를 제시한 광고 등장. 주인공은 대림산업 e-편한세상의 TV-CM. 기존 이미지 지향의 아파트 광고와는 차별화되며 설득력 있고 신뢰감 가게 다가서고 있다.  동영상보기 이제 아파트를 고를 때는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광고가 등장, 주부들은 물론
[기고문] 꺾이지 않는 마음의 비결, 꾸준함에 대해
좋은 콘텐츠는 사람들 마음 속에 오래동안 살아 남는다. ‘강백호, 서태웅, 정대만’. 그들의 이름과 함께 가수 박상민의 노래 ‘너에게로 가는 길’만 들어도 설레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오렌지체크리스트 - e편한세상
<광고주 : 대림산업, 광고회사 : 대홍기획> 아파트를 장만할 계획이시라면, 이 광고를 꼭 보셔야 합니다 아파트 고르는 기준 122가지 일명 오렌지체크리스트를 제시한 광고 등장. 주인공은 대림산업 e-편한세상의 TV-CM. 기존 이미지 지향의 아파트 광고와는 차별화되며 설득력 있고 신뢰감 가게 다가서고 있다.  동영상보기 이제 아파트를 고를 때는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광고가 등장, 주부들은 물론
[기고문] 꺾이지 않는 마음의 비결, 꾸준함에 대해
좋은 콘텐츠는 사람들 마음 속에 오래동안 살아 남는다. ‘강백호, 서태웅, 정대만’. 그들의 이름과 함께 가수 박상민의 노래 ‘너에게로 가는 길’만 들어도 설레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오렌지체크리스트 - e편한세상
<광고주 : 대림산업, 광고회사 : 대홍기획> 아파트를 장만할 계획이시라면, 이 광고를 꼭 보셔야 합니다 아파트 고르는 기준 122가지 일명 오렌지체크리스트를 제시한 광고 등장. 주인공은 대림산업 e-편한세상의 TV-CM. 기존 이미지 지향의 아파트 광고와는 차별화되며 설득력 있고 신뢰감 가게 다가서고 있다.  동영상보기 이제 아파트를 고를 때는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던지는 광고가 등장, 주부들은 물론
[기고문] 꺾이지 않는 마음의 비결, 꾸준함에 대해
좋은 콘텐츠는 사람들 마음 속에 오래동안 살아 남는다. ‘강백호, 서태웅, 정대만’. 그들의 이름과 함께 가수 박상민의 노래 ‘너에게로 가는 길’만 들어도 설레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