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10.23 12:00 조회 1893
  
  
 
올해는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 되는 해로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재앙으로 인해 최대의 위기를 맞은 해이기도 합니다. 40주년을 기념하는 여러 마케팅 행사와 이벤트 준비를 위해 작년부터 부문별 담당자와 함께 전담 TFT를 만들어 대응했으나, 해외여행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으로 급격한 매출 하락이 지속되어 줄줄이 취소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밀리 콘서트는 건너뛸 수 없었고, 최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만들자는 목표에서 출발했습니다. 다행히 전 세계적인 언택트 상황에서도 한류 인기는 상승했고, 이에 잠재 고객인 글로벌 MZ 세대의 온라인 컨텐츠 참여도를 극대화하고 이를 이슈화할 방안을 고민하게 됐습니다.
 
 
랜선 콘서트로 글로벌 신규회원 유치
 
2006년부터 개최된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 문화 컨텐츠입니다. 지금까지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 9월에는 최초로 사전 녹화 및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인 LDF TV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습니다.
 
스튜디오 현장 스케치
  
이번 콘서트에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 등이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4면 대형 LED를 활용한 입체감 있는 무대와 총 12대의 카메라로 퀄리티 높은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콘서트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되어 내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이현, 황치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약 90분 동안 진행된 콘서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5만 명, 총 조회 수 22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총 90만 명의 신규 가입 고객을 유치했으며, 가입 고객의 국적 또한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신전략국가인 동남아 지역의 신규 회원이 44%, 미주와 유럽 등 기타 국적 고객이 38%의 비중을 보였습니다. 특히 내국인 고객 중 2만 명이 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휴면해제 후 정상회원으로 전환하는 리텐션(Retention) 마케팅 효과도 두드러졌습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트렌드 선도하는 K-플랫폼으로 확장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시대, 고객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인 <We want a Duty-Free life> 캠페인으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방탄소년단 <We want a Duty-Free life> 캠페인
  
연간 프로젝트인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의 31회 준비는 벌써 시작됐습니다. 코로나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단계별 접근 전략부터 고객의 트렌드 스타일과 K-컨텐츠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장르의 확대 방안도 고민 중입니다. 이렇듯 패밀리 콘서트가 해를 거듭할수록 변화된 모습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K-플랫폼으로 확장되기를 기대합니다.
 
 
 
BTS ·  DutyFreelife ·  K컨텐츠 ·  ldf ·  랜선콘서트 ·  롯데면세점 ·  리텐션마케팅 ·  언택트콘서트 ·  온라인컨텐츠 ·  패밀리콘서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