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하늘 위 바다 ‘스카이 웨이브’
HS Ad 기사입력 2020.08.03 12:00 조회 1785
 
 
무려 411.6m를 자랑하는 국내 두 번째 높이의 전망대 BUSAN X the SKY가 해운대에 오픈했습니다. 국내여행 여름휴가지가 고민되는 요즘, 새로운 부산의 랜드마크를 궁금해하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이 전망대에서는 HS애드의 O2O솔루션3팀, 엠비언트솔루션팀, B2B솔루션팀이 협업한 아주 특별한 작품이 선을 보였습니다. LG전자의 OLED 사이니지에 HS애드의 공간 기획 및 영상이 아우러진 매력 만점 콘텐츠를 지금 소개합니다!
 
▣ SKY WAVE
 
부산 X the SKY(엑스 더 스카이)는 부산을 대표하는 LCT 랜드마크타워 내 98층부터 100층까지의 공간을 풀무원 푸드앤컬처가 2020년 7월 17일 오픈한 전망대입니다. HS애드는 이곳에 LG전자의 우수한 사이니지 제품과 HS애드의 공간 기획 전략, 미디어 어트랙션 콘텐츠 연출까지 협업하여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구조물을 구축했습니다.
 
 
99층에서 98층까지 이어진 계단 위에는 86” 울트라 스트레치 30대가 계단 모양으로 행잉되어 있습니다. 행잉된 키네틱 미디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착시 효과와 꼬임, 펼쳐짐이 유동적으로 보여집니다. 3분간 펼쳐지는 영상의 향연은 관람객들이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엠비언스 사운드가 공간에 충분히 전달되도록 연출했습니다. 무빙 키네틱은 야간에만 운영되며 하절기 일 3회, 동절기 일 4회 7시부터 한 시간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SKY CRUISE
 
 
스카이 크루즈(SKY CRUISE)는 전망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1층에서 100층으로 52초에 올라가는 상행 동선과 관람을 마치고 98층에서 2층까지 50초에 내려오는 하행 두 경로가 있습니다. 상행 스카이 크루즈에 탑승하면 좌, 우, 정면, 상단의 4면 65” OLED 영상이 384미터에 위치한 100층 전망대까지 마치 해운대 해변에서 열기구를 타고 수직상승하듯 빠른 속도감으로 연출됩니다. 눈앞에서 활주하는 경비행기 쇼와 스카이다이버들을 만나고 천둥 번개와 비바람을 뚫고 나면 천상계로 도착하는 듯한 연출이 펼쳐집니다.
 
스카이 크루즈의 하행은 엘리베이터 문이 닫힘과 동시에 삼면의 잠수정 창이 열리며 구름을 뚫고 수직 하강합니다. 수면을 뚫고 물살을 헤치며 바닷속으로 내려가면 형형색색의 물고기와 실제 같은 바다 생물들에 시선을 빼앗길 때 거대한 상어가 잠수정을 향해 돌진해 긴장감을 주고 전망대의 마지막 순간까지 여운을 남깁니다.
 
▣ BUSAN X STORY
 
 
부산 엑스 스토리는 볼록한 Curved OLED 사이니지 24대로 구성된 어트랙터입니다. 방문객들이 입장해서 매표를 기다리는 동안 관람할 수 있도록 매표소 우측 벽면 전체를 어트랙터화했는데요 세계 8개국 언어의 웰컴 메시지 타이포와 해운대 이름 이야기, 부산의 역사 이야기 그리고 상상 속 일러스트가 더해진 미래의 부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굴곡진 사이지니의 입체감과 함께 상영됩니다.
 
▣ SKY X SHOW
 
 
98층부터 99층까지 두 층에 걸친 외창 전면에 상영되는 스카이 쇼는 부산 가장 높은 곳에서 관람하는 판타지 쇼입니다. 어둠이 내려앉은 부산 도심 위로 화려한 맵핑과 레이저 쇼가 펼쳐지는 빛의 도시, 도심 위에서 펼쳐지는 돌고래 쇼, 바다와 하늘이 공존하는 초현실을 유영하는 거대한 고래와 빛의 하늘, 형형색색의 물고기 떼가 보여주는 빛의 바다까지 펼쳐집니다. 
 
클라이막스는 광안대교 위아래로 노래하듯 펼쳐지는 빛의 분수로, 3분간 펼쳐지는 빛의 쇼는 레이저쇼와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로 마무리됩니다.
 
▣ SKY X LETTER
 
 
간단한 개인정보 공유에 동의하면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추억이 될 소중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터치형 스크린에 손가락으로 그린 그림이나 문구가 나만의 별자리와 구름 모양의 방명록이 되어 화면에 떠오르고, 나의 메시지 앞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 방명록을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매표하는 순간부터 지상에 내려오기까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미디어 아트! 실제보다 더 몰입감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여러분을 미지의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CES와 IFA 등 글로벌 가전 전시회에서 디지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며 레드닷 어워드 등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한 HS애드의 새로운 퍼포먼스, 지금 부산에서 만나보세요!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ct ·  국내여행 ·  부산엑스스토리 ·  사이니지 ·  스카이웨이브 ·  스카이크루즈 ·  엑스더스카이 ·  전망대 ·  캠페인 ·  풀무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