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VE for the NEXT>

<2020 L!VE for the NEXT> 신년행사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3.06 02:15 조회 4835
 

2020년 1월 9일, 대홍기획 임직원이 서울극장에 모였습니다. 2019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0년의 목표와 비전을 확인하기 위해 <2020 L!VE for the NEXT> 신년행사를 개최한 것입니다. 450명의 임직원이 따뜻한 커피 한잔을 받아들었고, 캠페인 영상 시사로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직방, 클라우드, 알바천국 등 다양한 브랜드 각각의 특색을 살린 캠페인 영상 시사 후 본격적으로 2019년의 성과를 축하하는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먼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대홍기획과 협력하는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ATL, BTL, DGT 부문에서 5개 파트너사를 선정했고 감사패와 상금 2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대홍기획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문화 정착을 위해 2018년부터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대홍기획과 호흡을 맞춘 파트너사에 고마움을 전하고 더 나은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올해에는 ㈜슈퍼마켓크리에이티브, ㈜오스카스튜디오, ㈜블루인마케팅서비스, ㈜에이번, ㈜로보트필름을 그 주인공으로 선정했습니다. 
 

 

대홍기획에서 운용 중인 파트너사 지원 제도
 
 
▲ 동반성장펀드 조성 금액 및 자동감면이율 2배 확대 
▲ 계약금 30%까지 상향 지급 
▲ 하도급 대금 100% 현금 결제(수시) 
▲ 하도급 대금 잔금 조기 지급 
▲ 파트너사 HOT라인 운영(하도급 거래 시 고충 처리 및 기타 파트너사 문의 사항 응대) 
▲ 파트너사 임직원 온라인 교육 지원(롯데 사이버캠퍼스)
 
대홍기획은 파트너사 지원 제도를 통해 협력을 공고히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기존 하도급 거래 관계에 있는 모든 중소기업과 신뢰관계 구축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해관계자들(고객, 임직원, 파트너사)과 더불어 실제적인 상생협력을 실천해 갈 계획입니다.
 

 

이어서 대망의 대홍기획 <L!VE for the NEXT>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총 9개 부문에서 24개 팀 및 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대상인 Team of the Year는 AS2팀(팀장 김의중), Division of the Year는 AS2본부(본부장 이승조)가 차지했습니다. AS2팀은 여러 신규 광고주를 영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둬 Team of the Year를 수상했습니다. AS2팀 팀장 김의중 CⓔM은 “한 사람만 잘해서 승리할 수 있는 일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팀원은 물론 각 분야 동료들의 인사이트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습니다. 함께라서 해낼 수 있었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Division of the Year를 차지한 AS2본부는 쌍용자동차, AIA 등 대형 광고주 대행 연장 및 그룹 광고주(칠성, 제과) 캠페인의 성공적 수행을 인정받아 대상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AS2본부 본부장 이승조 CⓔM은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며 “본부원과 팀원, 소중한 다섯 명의 팀장 그리고 높은 업무 난이도에도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미디어 솔루션 본부, 전략 솔루션 본부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시상식의 뜨거운 열기와 환호는 DCG 행운 뽑기에서 절정에 달했습니다.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LG UHD TV, 애플워치, 에어팟, 공기청정기, 뷔페 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고, 마지막에는 대표이사 홍성현 CⓔM의 깜짝 제안으로 임직원과의 가위바위보를 통해 특별한 선물을 전달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대홍기획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대표이사 홍성현 CⓔM의 CEO Note가 이어졌습니다. <2020 The year of DCG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 하에 2019년을 돌아보고 2020년의 경영환경을 분석했으며 경영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2020년의 중점 추진사항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눠 <2020 Big Picture>에서는 기존 광고사업의 확장과 신규 사업 추진을 강조했습니다. 
 
<2020 Big Pride>에서는 지속가능 기업이 되기 위한 단계별 기업문화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평적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더 나은 사내 문화를 만들겠다는 노력이 엿보였습니다. 또, 멘토링을 강화하고 맞춤식 교육체계를 도입하는 등 직원 성장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 등으로 업무 환경 효율화를 추진한다는 포부를 공유했습니다.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카멜레온처럼 시장을 이해하고 미래를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대홍인이 되자며 ‘L!VE for the NEXT 내일을 바꾸는 살아있는 생각’을 강조한 홍성현 CⓔM. 끝으로 대홍인 모두가 ‘Change & Chance Maker’가 되자고 당부하며 건강의 중요함을 덧붙였습니다. 웃음과 환호, 미래를 향한 각오가 가득했던 <2020 L!VE for the NEXT> 신년행사. 새로운 목표를 향해 2020년 더 열정적으로 달리는 대홍기획을 기대합니다.
 
 
기업문화 ·  대홍 ·  대홍기획 ·  동반성장 ·  베스트파트너사 ·  시무식 ·  시상식 ·  신년행사 ·  파트너사 ·  파트너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