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알바를 Respect!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4971
 
오~!! 완전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선배, 파이팅!! 오~!!
멜로디가 달라진 것 같아, 진짜 안 쓰는 창법!!
와~!! 비트, 리듬, 소울, 그대로 그냥 JK 김동욱 나타나네!! 와~”


퀴즈~!! 위에 쓰여있는 저 문장들은 무엇일까요~?!
몇 년 전, 모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박미경 님께서 공연을 보고 현장에서 보여준 리액션 장면인데요. 어색한 표정과 카메라를 의식한 듯한 뉘앙스가 재미를 주었던 것 같아요. 꽤 오래 시간이 지났지만 SNS 상에서 계속해서 ‘유머 짤’로 돌고 돌면서 어떻게 보면 가수 박미경 님의 흑 역사처럼 남아있었죠.

박미경 님의 리액션이 지금! 2020년에 또 한 번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잡코리아의 알바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의 새로운 캠페인 ‘알바를 RESPECT’ 온에어 덕분이죠. 알바를 보고 외친 그녀의 리액션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들과 함께 확인해볼까요??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자신감, RESPECT



이 광고 영상은 정말 패러디로 시작해서 패러디로 끝나는 것 같아요~!! ‘전단지 편’에서는 명동에 유명한 고양이 카페 알바를 패러디해서 손님보다 더 갑이 된 알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벤치에 누워서, 또는 느긋하게 서성이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당연하다는 듯이 나눠주는 알바!!

 
 

이 알바를 보고 박미경 님이 외친 리액션.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누구보다 당당하고 느긋한 알바의 자신감을 RESPECT 한다며 마무리되는 영상. 예능 프로그램의 리액션 모습을 100%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뒤에 서있는 사람들이며 앵글까지!! 짧은 15초 동안 빅 재미를 주는 것 같아요.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스킬, RESPECT



드르륵!! 드르르륵!!!

이 소리는 편의점 매대에서 알바 고수의 손에 의해 음료수 캔들이 4열 종대 가지런히 앞을 바라볼 때 나는 소리입니다. 귀신같은 스냅으로 캔들이 가지런히 앞을 바라보도록 정리하는 재빠른 알바의 손이 보이시나요? 뒤를 보고 있는 캔을 찾는 매서운 눈, 휘리릭 돌려 대는 손목까지. 하루 이틀 정리해본 솜씨가 아닌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정말 RESPECT할 만하지 않나요??


이번에도 역시 독보적인 그녀의 리액션이 시작됩니다. “스피드… 레이아웃…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앞서 봤던 ‘전단지 편’보다 더 단호한 리액션으로 편의점 알바를 칭찬하는 박미경 님!! 이후, 속 시원한 샤우팅과 함께 알바몬을 외치는 클로징까지!

후~!! 정말 알바몬 캠페인을 뒤집어 놓으셨다!!



마지막, 영화관 알바 편까지 이어지는 박미경의 리액션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마지막 편은 기존 2편과 달리 좀 더 SNS스러운 리얼리티 영상 클립 같은 느낌을 강조해서 만들어졌어요. 여담이지만, 여기서 남자 관객이 잘 못 말한 ‘백수단’은 실제 박미경 님의 예능 리액션에서 가수 선배 밴드 ‘백두산’을 ‘백수단’으로 잘 못 발음한 것을 그대로 패러디해서 따라 한 거라고 해요. 아니, 30초의 짧은 캠페인 영상 안에 이렇게나 많은 패러디가 숨어있다니…!!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알바몬’ 캠페인이지 않나요?!



 
지난해, 야인시대의 김영철 배우님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 <사딸라>, 열정의 마스코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의 모습을 활용한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처럼 SNS 상의 밈(Meme)을 활용해 이슈가 되었던 캠페인 사례들이 있었죠. 이번 알바몬 캠페인 역시 그저 유머 소재로 활용되었던 디지털 밈을 끌어와 캠페인으로써 붐-업을 시킬 수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 보장된 재미 소재 덕분에 디지털 상에서 적극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얻어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가수 박미경 님처럼 여러분을 놀라게 할 알바들의 RESPECT 스킬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에게 있는 혹은 알바를 하고 있는 주변 친구들의 스킬을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대한민국 알바들 모두 정말 RESPECT 합니다!! 와우~~!!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으셨다!!



고양이 ·  알바 ·  국어책 ·  국어책 리액션 ·  나는 가수다 ·  뒤집어 놓으셨다 ·  리액션 마케팅 ·  명동 ·  명동 고양이 알바 ·  박미경 ·  솔루션 ·  아르바이트 ·  아이디어 ·  알바 ·  알바몬 ·  영화관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편의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