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맛의 대참치>

심플한 음악과 카피의 대잔치! 동원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8.07 12:00 조회 4937
 

요즘 애들에게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Hot한 광고가 있죠~!!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광고~!! 
오늘은 광고 영상 먼저 보고 시작할까요?? ?  (이로써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은 중독 100%) 
 
  
 
“참치~ 요리로 참치~♬ 조리로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 

귀에서 끊임없이 들려요… 이 세상 중독이 아닌 이 느낌. 새로운 수능 금지곡 탄생입니다 정말!!! 보다 보면 메인 모델인 ‘조정석, 손나은’도 즐기면서 이 영상을 찍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유튜브에 ‘동원참치’라고 검색해보면 심지어 ‘참치송 1시간 연속재생’ 이라는 2차 콘텐츠까지 만들어져서 유행을 타고 있더라구요. 동원참치 광고 영상의 특징과 주요 킬링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요즘 뜨는 광고는 무슨 맛? 과한 맛! 
투 머치(Too much) 컨셉의 인기 대폭발!!
 

 
 
 
과한 설정의 일명 ‘투 머치(Too much) 광고’가 대세!! 여차하면 넘어가버리는 유튜브 영상들! 특히 광고면 더더욱 사람들의 기억에 남기기 어려운데요. 단 한 번의 재생으로도 뇌리에 팍! 남을 수 있도록 점점 더 파격적인 영상을 시도하는 게 요즘 트렌드라고 해요~!! 특히 요즘의 젊은 소비자, 즉 Z세대들에게 큰 호응이 있다고 합니다.  

컨셉만 투 머치? 자막도 투 머치! 

 

중독성 있는 음악과 웃음기를 자아내는 ‘조정석, 손나은’의 연기 뿐만 아니라 한 가지 더 눈에 띄는게 있죠? 바로 자막!! 여러분, 광고 보시다가 이렇게 대문짝만 하게 박히는 자막 보신 적 있나요?? 아니, 모델보다 자막 크기가 더 큰 거… 이거 실화??? 화면을 꽉 채우는 크기의 자막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동원참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와 씨즐컷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참치 레시피가 무려! 오조오억개나 된다며 뻔뻔하게 노래하는 모델들의 모습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합니다. 뇌리에 콱 박히는 다양한 참치 요리들을 보다 보면 홀린 듯이 참치 한 캔 따게 될 것만 같네요. 

  

낯설지만 신선한 시도로 유튜브 공개 2주 만에 3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해요. 유튜브에 달린 댓글만 봐도 이 광고가 얼마나 재밌고 눈길을 끌었는지 가늠이 되는데요?! 
 
“비트며 조정석 목소리 하며 손나은 상추쌈밥 손가락 춤하며 중독된다” 
“난 이 광고가 요즘 자주 나와서 너무 좋다 ㅋㅋㅋ 단 한 번도 스킵한 적 없는 유일한 광고” 
“마트 갔다가 참치 앞에서 내가 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더라. 수능금지곡이다 애들 큰일났다” 
“광고로 이거 넣지 마세요. 시험 준비생들 망해요!!!” 
“씻다가 차아암치~ 멍때리고 있다가 차아암치~ 게임하다가 차아암치~” 
 
 
 
이 같은 투 머치 광고에 가장 호응하는 소비자들은 낯선 재미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들이라고 해요!! 이 후킹한 광고를 SNS를 통해 서로 댓글로 태그하고, 공유하며 지속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는 것이죠. 잘 만든 광고 하나, 열 광고 플랜 안 부럽다!!! 

이 리뷰를 쓰고있는 와중에도 귓 속에서 맴도는 노래며, 아른거리는 자막이며… 동원참치 광고 영상 중독성 정말 엄청난 것 같아요!!! 아마 당분간은 흥얼거리며 돌아다닐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죠?? ‘참~치♬’하면서 오조오억개 참치 요리에도 도전해보세요! 
SNS ·  TVCF ·  Z세대 ·  광고 ·  동원 ·  동원참치 ·  마케팅 ·  손나은 ·  아이디어 ·  이건 맛의 대참치 ·  자막 ·  제일기획 ·  제트세대 ·  조정석 ·  중독 ·  중독성 ·  참치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투 머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몰입과 성실함이 이끈 다재다능함
한 우물만 파는 진득함만이 미덕이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은 이 우물, 저 우물 옮겨 다니더라도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다재다능에 찬사를 보낸다. 멀리서 보면 마냥 부럽고 가까이서 보면 정말 재주 좋은 사람들, 광고 6팀 송상헌 차장을 만나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비결을 물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