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 Rx 2019 디지털 캠페인 진행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9.06.18 12:00 조회 5687
   
 
LG
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CNP Rx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2019 Miracle Effect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출시된 지 3주년을 맞이한 CNP Rx의 대표 제품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력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명에서 착안하여당신의 피부에 기적을 선사하세요’ Miracle Effect 캠페인 THEME을 잡은 후, 샘플 증정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력 홍보, 매체 광고 집행 등 온라인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CNP Rx
의 메인 제품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보다 많은 유저가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여 10,000명 선착순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매체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많은 유저가 사이트로 유입되었으며 이에 오픈 하루 만에 샘플 10,000개가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샘플 소진으로 인해 추가 1,000개 샘플 증정 및 인스타그램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추가 샘플 또한 빠른 시간 내 소진 되었으며, 감사 이벤트의 경우 약 200명이 넘는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2.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 후기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입소문입니다. 이 포인트에 집중하여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영향력이 매우 높은 뷰티 유튜버에 주력해, 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였고, 뷰티 유투버들의인생 에센스라는 주제로 제작된 영상을 릴리즈 하여 전체 영상 조회수 12만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전문 뷰티 유투버인민가든영상의 경우, 유투브 광고를 집행하여 동종 업계 뷰티 브랜드의 광고 효율과 비교하였을 때, 2배 이상에 가까운 효율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네이버 파우더룸, 다음 여성시대 등 여성 고객들이 주로 활동하는 카페, 커뮤니티 등에 미라클 에센스 후기 바이럴 콘텐츠를 릴리즈 하여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3. ETC 
 
고객들의 마이크로 사이트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유저들의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와 구글 지면에 홍보 게시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기존 목표 수치를 100% 이상 달성하는 등 평균적으로 높은 반응을 보이는 광고 소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 뷰티 브랜드 매체 광고 효율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SEO 연관 검색어 작업을 통해 미라클 에센스 검색 시 유관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진행하였고, 이는 미라클 에센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조민정 리더 / AE  
 
처음부터 끝까지 뷰티 브랜드 캠페인의 한 사이클을 경험해본 첫 프로젝트였던 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끝나 너무 뿌듯합니다. CNP Rx 캠페인을 위해 누구보다 고생하신 노수민 리더님, 이지은 리더님 그 외 도움 주신 모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노수민 리더 / PM 

제안부터 진행까지 온전하게 진행했던 적이 처음이라 부족한 게 많았는데,,, 매번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신 많은 리더님들 감사합니다 U.U 좀 더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그래도 샘플 조기 소진 등 좋은 결과가 나와서 아주 많이 정말 기쁩니다. 다음 기회엔 더 잘! 
 
이지은 리더 / AE 

소비자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인 CNP Rx를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 샘플링 사이트 오픈 후 조기 소진이 될 만큼 큰 반응을 이끌어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했습니다~! 함께해주신 리더님들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이소율 리더 / Designer 

평소에 접해 볼 수 없던 UX/UI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캠페인 작업하는 동안 운영하던 업무의 스케줄이나 작업 관련 편의를 봐주신 혜미 리더님 지현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진행하느라 고생 많으셨던 난영 셀리더님, 수민 리더님, 지은 리더님도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LG생활건강  ·  CNPRx  ·  2019MiracleEffect  ·  디지털캠페인  ·  미라클에센스  ·  유튜버  ·  인플루언서  ·  마이크로사이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