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기대 이상의 매력을 BOOM 내다, LG G7 씽큐 ‘BOOM YOUR SOUND’
HS Ad 기사입력 2018.07.02 12:00 조회 7029
 

‘신형 스마트폰’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시즌이 되면 어김없이 쏟아져 나오는 스마트폰. 마켓에서 ‘혁신’이라는 말은 그 의미를 잃어버린 지 오래됐습니다. 그 때문에 더욱 본질에 집중하고 기본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LG전자 스마트폰의 전략은 이유 있는 변화이기도 합니다. 

LG G7 씽큐의 'BOOM'한 매력 속으로 붐붐! 
 
그리하여 2018년 6월, 본질에 충실한 LG G7 씽큐(ThinQ)가 출시됐습니다. G7은 가변형 노치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인공지능이 더해진 카메라로 많은 블로거와 유투버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충분한 기본기에 인공지능까지 더해진 G7 씽큐는 ‘방탄소년단’이라는 빅 모델 광고 전략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LG전자는 ‘붐박스 스피커’ 기능을 앞세워 좀 더 파급력 있는 디지털캠페인을 의뢰해왔습니다. ‘닿는 물체에 따라 더욱 웅장해지는 사운드’라는 컨셉트는 낯설었지만 실제로 경험해 본 사운드는 놀라웠습니다. 폰 자체를 공명 챔버로 활용해 더욱 풍성해지는 사운드는 기본기의 우월을 따지는 시장에 있어서 강력한 차별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누구나 쉽게 차이를 느낄 수 있고, 원하는 사운드의 깊이를 만들 수 있다면, 유저들이 직접 일상의 소재를 활용해 만드는 ‘붐박스 부스터’는 어떤 모습일까? 우리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붐박스 콘테스트’를 기획했습니다. ‘BOOM YOUR SOUND’라는 타이틀로 유저들이 직접 자신들의 개성을 담아 붐박스 부스터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과정 속에서 G7 씽큐의 다름이 매력으로 각인되기를 바라는 의도의 캠페인입니다. 

세계적 장인들이 만들어 내는 붐박스 부스터의 감동 
 
스마트폰이 닿는 물체 즉, 붐박스 부스터의 재질에 따라 사운드의 울림이 다르고 웅장해지는 중저음의 차이가 느껴진다는 소구점을 명확히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붐박스 소재로 종이, 나무, 금속, 유리 등 어떤 재질로 진행할지 고민해야 했습니다. 

 
 ▲ LG G7 씽큐(ThinQ) ‘붐박스 콘테스트-고지’ 편 TVCF (출처: LG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아울러 선택한 재질로 실제 붐박스 사운드를 얼마나 구현해 낼 수 있는지, 또 해당 재질을 다루는 아티스트나 전문가는 누가 있는지를 찾는 과정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 LG G7 씽큐(ThinQ) ‘BOOM YOUR SOUND-토마스 파히트너’ 편 TVCF (출처: LG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최종적으로 종이와 나무, 금속 재질을 다룰 수 있는 세 명의 ‘사운드 스페셜리스트’를 선정했습니다. 사운드와 스피커에 있어 명성을 갖고 있는 수많은 아티스트 중에서도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토마스 파히트너(Thomas Feichtner)를 필두로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자 한성재 작가, 국내 최초의 더블베이스 제작자인 마에스트로 김신석 작가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했습니다. 이들이 만드는 붐박스 부스터는 붐박스 콘테스트의 시작을 알리고, 유저 참여의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 LG G7 씽큐(ThinQ) ‘BOOM YOUR SOUND-한성재’ 편 TVCF (출처: LG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촬영보다 더 중요했던 결과물. 붐박스 부스터의 제작단계는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광고는 상업예술’이라는 말이 그 어느 때보다 와 닿는 과정이었습니다. 작가들이 작품에 스스로의 예술혼을 담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주의 피드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조율하고 제품이 더욱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해야 했습니다.  

 
 ▲ LG G7 씽큐(ThinQ) ‘BOOM YOUR SOUND-김신석’ 편 TVCF (출처: LG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이러한 과정을 거쳐 토마스 파히트너 디자이너는 촬영 전 추가로 작품 스케치를 더 해야 했고, 김신석 작가는 불가피하게도 촬영 현장에서 작품을 완성해야 했기에 실제 제작 과정을 라이브로 촬영하는 콘티로 변경하기도 했는데요. 뒤돌아 보면 이 과정은 사공이 많은 배를 산이 아니라 바다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조율하는 과정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촬영 현장에서 김신석 작가가 붐박스 부스터를 만드는 장면
 
 
붐박스 부스터의 재질, 제작할 아티스트 그리고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은 전체 캠페인의 초석에 불과했습니다. 무엇보다 전체 캠페인의 설계를 더욱 촘촘하게 들여다 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타겟에게 콘테스트를 알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구축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콘테스트의 성격을 축약한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각각의 애드 포지션에 맞는 사이즈의 포스터까지 모두 준비를 마쳤을 때는 마치 출발신호를 기다리는 출발선의 육상선수들처럼 긴장감이 감돌았습니다. 

G7 씽큐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도록 

드디어 지난 6월 15일. 캠페인 티저 및 본편 3편이 온에어 됐습니다. 동시에 우리 주변의 일상소재로 붐박스 부스터를 만드는 참여의 장도 함께 열렸습니다. 소비자들이 붐박스 부스터 메이커가 되어 G7 씽큐의 매력을 공유한다는 의미에서 사후관리가 더욱 중요했습니다. 우리가 구축한 채널에서 캠페인이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향후 발생할지도 모르는 리스크 포인트는 무엇인지, ‘영상-사이트-참여-공유’ 캠페인 시나리오에 문제는 없는지를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이슈의 중심에 있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선정한 성공적인 전략과 더불어 디지털상의 매력적인 붐박스 캠페인이 시너지가 되길 바라며, 진행 중인 캠페인이 문제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7 ·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 ·  김신석 ·  붐박스부스터 ·  붐박스콘테스트 ·  붐유어사운드 ·  토마스파히트너 ·  한성재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