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Creative] LG전자 LG올레드 TV -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8.04.13 12:00 조회 7995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차원이 다른 LG 올레드 TV. 
● LG전자  LG올레드 TV -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글·정리 편집부 

지난해 수도권, 5대 광역시, 강원도 평창, 강릉 등 각 지역에 UHD 지상파 방송이 시작되었다. 더불어, UHD 제품 비중은 최근 3년간 매년 약 10%p씩 급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 TV 중 절반 가까이가 UHD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추세이다.이처럼 UHD 제품과 방송이 확대되면서 국내 최초 4K UHD TV 광고가 등장했다. 

웅장한 배경음악과 경이로운 대자연의 선명함을 그대로 담아낸 TV 화면을 자연과 하나가 된 배경의 조각으로 설명한 LG전자 LG 올레드 TV의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 광고가 2018년 3, 4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지구의 한 조각이라는 콘셉트에 맞추어 TV의 생생한 색감, 소리 등 제품의 특성을 1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잘 드러낸 광고라는 점, 어떠한 내레이션 없이 제품의 장점을 크리에이티브와 영상 기법을 통해 잘 보여준 광고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광활한 자연의 모습과 대비되는 얇은 LG 올레드 TV의 기술력과 오로지 영상으로 TV의 장점을 묵직하게 보여주는 느낌이 좋은 광고인 것 같다.”, “제품의 우수한 화질을 가장 아름다운 지구의 풍경으로 그대로 담아낸 광고이다.”, “광고 중 치타가 TV를 인지하지 못하고 화면 속의 치타를 보고 화들짝 놀라는 장면은 깨알 같은(?) 웃음을 자아내며, 제품이 자연 그대로의 색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 보여주는 광고다.”라고 평하였다. 

한편, 함께 후보작으로 상정되었던 광고는 잡코리아 알바몬의 ‘사장님, 힘내세요’ 편이었다. 이 광고는 아르바이트생의 눈으로 사장님의 입장을 이해하는 스토리로 아르바이트생, 사장님 모두 쉽게 공감할 수 있으며, 담담한 내레이션을 통해 진정성이 한층 더 잘 느껴지는 광고라는 평을 얻었지만, 최종에서 안타깝게 탈락하였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온라인, 인쇄,옥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8년 3, 4월 Best Creative는 2018년 1,2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Best Creative 수상자 인터뷰  

● LG전자 LG 올레드 TV - [디렉터스컴퍼니]
 
●디렉터스 컴퍼니
[기획팀] : 김경원 팀장, 이상엽 차장, 최수용 대리, 유하나 주임, 전효진 사원 
[제작팀] : 이주환 본부장, 김종관 CD, 문종근 PD, 박보라 CW, 윤희영 CW, 원창향AD
● LG전자
[광고2팀] : 박경아 상무, 안태현 책임, 이은상선임

2018년 3,4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드립니다. 

LG전자
- Best Creative로 선정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G 올레드 TV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은 오랜 시간 준비했던 프로젝트여서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은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함께 고생했던 디렉터스컴퍼니 관계자 여러분, 프로젝트를 진행에 도움을 주었던 수많은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LG 올레드 TV의 우월함을 잘 알린 것만으로도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프로젝트였다고 생각되는데 이렇게 좋은 칭찬까지 받게 되니 정말 기쁩니다. 

이번 LG 올레드 TV 광고는 ‘자연에 선명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화질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광고’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LG전자 - 아이디어의 단초는 LG 올레드 TV의 USP 중 하나인 “가장 자연에 가까운 화질”에 있었습니다. 이런 핵심 USP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으로 기능적인 면을 소구하기보단 지구의 다양한 자연들을 올레드 TV를 통해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면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우수한 LG 올레드 TV의 제품력이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출발은 올레드 TV의 오차 없는 화질과 색감이었습니다. 자연 그대로를 표현해내는 TV의 능력을 보다 극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선정한 피사체는 지구였고, 그 모습은 세계에서 지구를 가장 잘 담아내는 [National Geographic]이 함께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상의 화법은 ‘이격’이라는 아이디어가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올레드 TV만의 3mm도 안 되는 패널 두께와 극강의 화질은 지구의 모습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TV였구나의 반전을 극대화해줄 장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이번 광고는 내셔널지오그래픽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장기간 동안 지구 반 바퀴를 돌며 제작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온에어 되기까지 어려움이나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디렉터스컴퍼니 - 한국으로 복귀하는 거리까지 계산하면 지구 한 바퀴겠네요. 정말 여러 곳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 진행했습니다. 그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우리와 함께해 준 각 나라의 스텝들 태도였습니다. 사실 해외 스텝들이 시간과 노력을 합의된 범위를 넘어 해주는 것은 보기 힘든 일인데 조금만 더 하면 더 좋은 그림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 하나로 양보와 노력을 보여 준 그들의 모습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고, 좋은 콘티라고 생각해 준 스태프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디렉터스컴퍼니 - 이번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편은 브랜드 간 협업부터 로케이션, 시간과 날씨, 장비와 스텝, 동물의 컨트롤 등 어느 한 부분의 조건도 불충분하면 안 되는 참 어려운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런데도 잘 될 것이라는 판단과 믿음을 아끼지 않아 주신 LG전자 분들, 그리고 함께한 지구 곳곳의 스태프 여러분들, 플랜잇 프로덕션 PD님들, 김규하 감독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생 잊지 못할 프로젝트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Best Creative ·  LG전자  ·  LG 올레드 TV ·  광고계동향 ·  디렉터스컴퍼니 ·  한국광고총연합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