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HONG +] 쌍용자동차 G4 렉스턴(Y400)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7.07.20 12:00 조회 6833


#1 16년만의 풀 체인지, 그 베일을 벗다!
 
쌍용자동차가 2001년 렉스턴 W 출시 이후, 16년만에 풀 체인지된 신차 ‘G4 렉스턴을 선보였다. 지난해 9월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로 선공개된 G4렉스턴은, 당시 세련된 디자인과 최상급 재원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쌍용자동차는 이런 소비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회사의 모든 기술력을 집대성하여, 이제까지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디자인과 고스펙을 자랑하는 G4 렉스턴을 출시하였다. 파르테논 신전을 닮은 완벽한 비율의 외관부터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안정된 차체까지 여러 가지 뛰어난 특장점이 있었지만, 우리가 잡아낸 G4 렉스턴의 포인트는 4가지였다. Style / High tech / Safety / Driving. 4가지를 G4(Great 4)라는 이름 아래 묶어 탄생한 것이 바로, ‘G4 렉스턴이라는 네이밍이다.



#2 대형 SUV시장, 그 한계를 극복하라!
 
‘G4 렉스턴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우리가 가장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어느 시장에서 경쟁할 것인가의 문제였다. 차량 크기만 보면, 대형 SUV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최근 시장상황을 보면 그렇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 최근 SUV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6%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이는데 비해, 대형 SUV시장은 몇 년째 정체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대형 SUV의 고객을 만족시킬 만한 신차출시의 부재도 있었지만, 시장 자체가 너무 작은 것이 더 큰 이유였다. 이에 우리는, 대형 SUV시장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중대형 SUV 뿐만 아니라 중/대형 세단 보유자까지 우리의 타깃을 확장하기로 했다.




#3 적당한 것들과의 이별, 프리미엄SUV G4 렉스턴
 
새로운 타겟에게 G4 렉스턴을 어떻게 더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의 시간은 길었다. 그 과정에서 우리의 KEY가 되어준 것은, 2001년 렉스턴이 처음 출시될 때부터 지켜온 대한민국 1%’라는 브랜드 자산이었다. 전체 자동차시장에서의 1%의 대표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 렉스턴, 안전성과 스타일, 첨단기술과 공간까지 모든 것을 갖춘 G4 렉스턴은, 이 자산을 말하기에 충분한 모델이었다. 이 혁신의 DNA로 우리는, G4 렉스턴이 기존 시장의 틀을 깨고 새로운 프리미엄 SUV의 시대를 열 수 있다고 자신했다.
 
#4 스페인 사막이 선물한, 찬란한 89
 
프리미엄 SUV의 등장과 함께 이번 G4 렉스턴의 위대한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존 차량 광고들의 주 촬영 무대(배경)인 아름다운 경치와 파도가 일렁이는 해안도로의 이미지를 뛰어넘는 배경이 필요했다. 이에, 지구의 아름다운 경관을 뒤로 하고 보다 신비로운 공간인 우주 공간으로의 도약을 이미지화 함으로써, 지구라는 한정된 공간을 넘어선 G4 렉스턴의 위대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우주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된 무대는 바로 스페인이었다. 미국 인기 드라마인 왕좌의 게임의 배경으로 보다 유명해진 스페인의 Tecisa사막은 거대한 석고 황무지로, SUV의 거칠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였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촬영은 결코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았다. 지난 몇 년 간 한 방울의 비도 내린 적이 없다던 Tecisa 사막에, 촬영을 앞두고 3일 내내 장대비가 내린 것이다. 3일 간의 비로 사막 한 가운데 고립된 촬영팀은 어렵사리 조달해 온 입에 맞지 않는 현지음식으로 긴 시간을 버텨내야만 했다. 기약 없이 계속된 비로 촬영장소를 변경하려던 찰나, 정말 거짓말처럼 하늘은 강렬한 햇빛을 비추며 우리의 촬영을 허락해 주었다. 기다림의 끝은 달콤했다. 3일간 내린 비로 드넓은 광야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올 만큼 쾌적해진 것은 물론, 광활한 자연을 비추는 빛은 더욱 강렬해져 자연광만으로도 G4 렉스턴이 더욱 빛나 보였기 때문이다. 이후로도 이어진 화창한 날씨 덕분에, 사막과 해안이 맞닿은 도로의 촬영을 끝으로 89일간의 위대한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쌍용자동차 ·  G4 ·  렉스턴 ·  대형SUV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