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HONG +] 쌍용자동차 G4 렉스턴(Y400)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7.07.20 12:00 조회 5813


#1 16년만의 풀 체인지, 그 베일을 벗다!
 
쌍용자동차가 2001년 렉스턴 W 출시 이후, 16년만에 풀 체인지된 신차 ‘G4 렉스턴을 선보였다. 지난해 9월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로 선공개된 G4렉스턴은, 당시 세련된 디자인과 최상급 재원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쌍용자동차는 이런 소비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회사의 모든 기술력을 집대성하여, 이제까지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디자인과 고스펙을 자랑하는 G4 렉스턴을 출시하였다. 파르테논 신전을 닮은 완벽한 비율의 외관부터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안정된 차체까지 여러 가지 뛰어난 특장점이 있었지만, 우리가 잡아낸 G4 렉스턴의 포인트는 4가지였다. Style / High tech / Safety / Driving. 4가지를 G4(Great 4)라는 이름 아래 묶어 탄생한 것이 바로, ‘G4 렉스턴이라는 네이밍이다.



#2 대형 SUV시장, 그 한계를 극복하라!
 
‘G4 렉스턴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우리가 가장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어느 시장에서 경쟁할 것인가의 문제였다. 차량 크기만 보면, 대형 SUV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최근 시장상황을 보면 그렇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 최근 SUV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6%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이는데 비해, 대형 SUV시장은 몇 년째 정체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대형 SUV의 고객을 만족시킬 만한 신차출시의 부재도 있었지만, 시장 자체가 너무 작은 것이 더 큰 이유였다. 이에 우리는, 대형 SUV시장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G4 렉스턴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중대형 SUV 뿐만 아니라 중/대형 세단 보유자까지 우리의 타깃을 확장하기로 했다.




#3 적당한 것들과의 이별, 프리미엄SUV G4 렉스턴
 
새로운 타겟에게 G4 렉스턴을 어떻게 더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의 시간은 길었다. 그 과정에서 우리의 KEY가 되어준 것은, 2001년 렉스턴이 처음 출시될 때부터 지켜온 대한민국 1%’라는 브랜드 자산이었다. 전체 자동차시장에서의 1%의 대표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 렉스턴, 안전성과 스타일, 첨단기술과 공간까지 모든 것을 갖춘 G4 렉스턴은, 이 자산을 말하기에 충분한 모델이었다. 이 혁신의 DNA로 우리는, G4 렉스턴이 기존 시장의 틀을 깨고 새로운 프리미엄 SUV의 시대를 열 수 있다고 자신했다.
 
#4 스페인 사막이 선물한, 찬란한 89
 
프리미엄 SUV의 등장과 함께 이번 G4 렉스턴의 위대한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존 차량 광고들의 주 촬영 무대(배경)인 아름다운 경치와 파도가 일렁이는 해안도로의 이미지를 뛰어넘는 배경이 필요했다. 이에, 지구의 아름다운 경관을 뒤로 하고 보다 신비로운 공간인 우주 공간으로의 도약을 이미지화 함으로써, 지구라는 한정된 공간을 넘어선 G4 렉스턴의 위대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우주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된 무대는 바로 스페인이었다. 미국 인기 드라마인 왕좌의 게임의 배경으로 보다 유명해진 스페인의 Tecisa사막은 거대한 석고 황무지로, SUV의 거칠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였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촬영은 결코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았다. 지난 몇 년 간 한 방울의 비도 내린 적이 없다던 Tecisa 사막에, 촬영을 앞두고 3일 내내 장대비가 내린 것이다. 3일 간의 비로 사막 한 가운데 고립된 촬영팀은 어렵사리 조달해 온 입에 맞지 않는 현지음식으로 긴 시간을 버텨내야만 했다. 기약 없이 계속된 비로 촬영장소를 변경하려던 찰나, 정말 거짓말처럼 하늘은 강렬한 햇빛을 비추며 우리의 촬영을 허락해 주었다. 기다림의 끝은 달콤했다. 3일간 내린 비로 드넓은 광야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올 만큼 쾌적해진 것은 물론, 광활한 자연을 비추는 빛은 더욱 강렬해져 자연광만으로도 G4 렉스턴이 더욱 빛나 보였기 때문이다. 이후로도 이어진 화창한 날씨 덕분에, 사막과 해안이 맞닿은 도로의 촬영을 끝으로 89일간의 위대한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쌍용자동차 ·  G4 ·  렉스턴 ·  대형SUV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몰입과 성실함이 이끈 다재다능함
한 우물만 파는 진득함만이 미덕이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은 이 우물, 저 우물 옮겨 다니더라도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다재다능에 찬사를 보낸다. 멀리서 보면 마냥 부럽고 가까이서 보면 정말 재주 좋은 사람들, 광고 6팀 송상헌 차장을 만나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비결을 물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축제의 계절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