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광고]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야 하는 모든 순간, 1포하라 캠페인’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02.27 03:59 조회 12762
“난 야근해야지 뭐”
만나게되면 ‘1포’하라!



글·정리 편집부



직장인이라면 당연 기다려지는 불금!
하지만, 여기에 불금만 되면 망부석이 되어 회사를 못 떠나는 한 사람이 있다.

“부장님은 금요일인데 뭐하실꺼에요?”
“난 야근해야지 뭐...”


아마 직장인이라면 한번쯤은 상사와의 퇴근전쟁(?)을 경험해본 일이 있을 것이다.
바쁜 현대인들이 겪는 회사생활의 애환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어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힘내야 하는 모든 순간, 1포하라 캠페인’이 2017년 1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힘내야 하는 모든 순간에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1포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이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광고는 주타깃층이 2,30대 직장인인만큼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유쾌하게 표현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몰입도와 공감을 증대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평소 실제로 있을 수 있는 직장인들의 고충을 재미있게 다루어서 광고를 자꾸만 보고 싶게 만든 것 같다.”, “제품을 광고의 내용과 자연스럽게 연출해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고 공감 포인트가 너무나 명확한 광고인 것 같다.”, “어려운 환경에서 새로운 시도를 한 느낌이라 신선하다.” 라고 평하였다.

한편, 함께 후보작으로 상정되었던 광고는 삼성전자 지펠의 ‘김치 맛이 때가 되었다는 것’ 편 광고였다. 이 광고는 김장철, 평범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계절에 맞는 따뜻함이 살아있는 광고라고 평하였다. 다만,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광고가 크리에이티브 면에서 좀 더 좋은 점수를 받아 안타깝게 최종에서 탈락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인쇄, 온라인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7년 1월 이달의 광고는 2016년 11월에 집행된 광고 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달의 광고 수상자 인터뷰


 
제일기획
[기획팀] : 오창석 팀장, 옥애니 프로, 김성준 프로, 박유나 프로
[제작팀] : 이예훈 CD, 이아영 프로, 이정석 프로, 온지영 프로
KGC인삼공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 나우석 부장, 공다영 과장

2017년 1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 드립니다.

KGC 인삼공사,
제일기획

우선 이달의 광고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이전 1차 캠페인의 결과는 에브리타임이 급등한 매출과 이미지 변화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그 매출과 이미지를 한번 더 뛰어넘어야 하는 2차 캠페인이었기에 더 많은 노력과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로 이달의 광고로 뽑히니 너무 즐겁고, 또 감사드립니다.

이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광고는 직장인의 실생활과 연관 지어 연출했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제일기획
 
우리 모두의 경험담이 아닐까요? 직장인의 애환은 주로 사람으로부터 나온다는 단초로부터 소재가 만들어졌습니다. 신입사원에겐 힘든 상사가 있고, 또 상사에겐 철부지 직원이, 말 안 듣는 부하직원, 일도 안 하면서 생색내는 상사… 얄밉지만 어쩌지 못하는 상황을 에브리타임으로 위로하고 싶었습니다. 스태프들 모두 경험해 봄직한 소재들이라 즐겁게 아이디어를 냈던 것 같습니다.

출연 배우들의 유머러스한 연기가 재미있는데요.
기획과 제작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후일담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일기획
 
메인 모델인 조정석씨는 이미 지난 광고를 통해 완벽한 직장인을 소화해냈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알기 때문에 직장인 조정석의 애환을 극대화 해줄 수 있는 상대역으로는 ‘연기력’이 담보되는 배우들이 필요했습니다. 모두들 자기 직급에 맞는 ‘미운연기’를 보여줬고 특히 얄미운 상사의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준 권혁수씨는 “평소 제 모습대로 연기했을 뿐인데요” 라는 농담반 진담반으로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KGC 인삼공사, 제일기획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자랑스러운 것은 어떤 수치적인 결과보다도 에브리타임이 진심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매일매일이 고되고 힘든 우리의 직장생활 속에서 오늘도 버텨 내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에브리타임의 마음이 소비자에게 전달됐다고 믿기에 에브리타임 광고는 광고로서 충분한 역할을 하지 않았나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직장에서 혹은 직장 밖에서 또 하루를 살아 내고 있을 우리들! 에브리타임과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달의광고 ·  정관장 에브리타임 ·  조정석 ·  1포하라 ·  제일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몰입과 성실함이 이끈 다재다능함
한 우물만 파는 진득함만이 미덕이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은 이 우물, 저 우물 옮겨 다니더라도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다재다능에 찬사를 보낸다. 멀리서 보면 마냥 부럽고 가까이서 보면 정말 재주 좋은 사람들, 광고 6팀 송상헌 차장을 만나 손대는 우물마다 물이 고이게 하는 비결을 물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 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