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Shot] 샤롯데를 아시나요? 롯데제과 '샤롯데 초콜릿' 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6.05.09 12:00 조회 10094
PREMIUM CHOCOLATE
CHARLOTTE STORY

샤롯데를 아시나요? 롯데제과 '샤롯데 초콜릿' 편

CHOCOLATE‘샤롯데’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는가? 누군가는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여주인공을 떠올릴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샤롯데씨어터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번 호에서는 롯데제과에서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샤롯데’의 광고 캠페인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글 _ 한성현(어카운트솔루션13팀 책임)








아트 오브 초콜릿, 샤롯데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샤롯데가 소비자의 인식 속에서 타 수입 초콜릿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었다. 소비자에게 임팩트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솔루션으로 선택한 것은 예술과의 컬래버레이션. 광고 캠페인의 콘셉트는 ‘초콜릿, 예술이 되다’이며, ‘샤롯데?만의 고급스러운 품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미디어 아티스트 3인과 함께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3인의 미디어 아티스트 김창겸, 한요한, 서대호는 각자의 색깔을 담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여주인공인 ‘샤롯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제작했다. 완성된 아티스트의 작품을 소재로 TV 광고를 제작했고, 완성 작품은 롯데월드몰 시네파크에 전시했다.




3인의 아티스트가 표현해낸 3색의 샤롯데 매력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12월, 모델 신민아와 3명의 아티스트가 TV 광고 촬영을 위해 남양주시에 위치한 종합촬영소에 모였다. 이번 TV 광고 촬영을 위해 1개의 촬영소에 총 4개의 세트를 설치했다. 4개의 세트는 아티스트 3인의 이미지와 작품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한 3개의 공간과 모델 신민아와 샤롯데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해줄 1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티스트 3인의 색깔과 개성이 각각 반영된 촬영소 내 세트들은 모두 한 스튜디오 안에 있지만 마치 다른 세계가 펼쳐진 듯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TV 광고를 위한 세트와 아티스트의 작품이 어우러져 또 다른 예술 작품을 보는 듯했다. 완벽히 준비된 세트 안에 아티스트들은 신민아의 영상을 바탕으로 각자의 작품 세계를 마음껏 펼쳐 보였다. 그들의 열정에 신민아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또 하나의 작품이 탄생했다.


샤롯데 아티스트의 뮤즈 신민아

만인에게 사랑받는 소설 속 여주인공 ‘샤롯데'의 치명적인 매력을 아티스트의 작품에 녹여내기 위한 뮤즈에는 배우 신민아가 선정됐다. 한창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촬영 일정에도 불구하고 감독의 슛 사인이 들어가면 피곤한 기색을 감추고 밝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덕분에 촬영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순조롭게 진행됐다. 신민아의 촬영을 맡은 조원석 감독은 당시 신민아가 출연 중인 <오 마이 비너스>의 티저 영상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신민아의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와 포즈를 이끌어내 TV 광고의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었다.
샤롯데 ·  CHARLOTTE ·  샤롯데초콜릿 ·  샤롯데광고 ·  초콜릿 ·  프리미엄초콜릿 ·  신민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