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건강하게’ 웰빙가전 클라쎄 - 대우일렉트로닉스
기사입력 2004.06.16 01:13 조회 6040



‘365일 건강하게’ 웰빙가전 클라쎄



-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가전’’
- 김태희 요가 수준급
- 가전업계 모델 세대교체 바람
 

 

 

1. 가전도 웰빙이다.

웰빙(Well-Being)이란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다. 가전업계에 웰빙전용 브랜드 ‘클라쎄’가 등장하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어 생활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친환경, 친건강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클라쎄’는 대한민국 웰빙가전을 표방하는 가전통합브랜드로 ‘친건강ㆍ친가족ㆍ친환경’의기업모토를 가진 대우일렉트로닉스가 만든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나노실버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의 건강가전 출시에 이어 비타민C가 나오는 ‘비타민산소 에어컨’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빙가전 클라쎄의 통합라인을 만들었다.

클라쎄를 대표할 광고모델로는 지적이면서도 건강한 자연미인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김태희를 낙점, 웰빙 컨셉을 강조한 TV-CM을 제작했다. 현재 서울대 재학생인 김태희는 바쁜 연예활동에도 불구하고 학업도 열심인 한마디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웰빙미인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가전 클라쎄의 이미지와 잘 맞기 때문이다.


2. 광고 내용

 클라쎄 TV-CM에는 요가에 푹 빠져있는 웰빙미인 김태희가 등장한다.
자연 속에서 요가를 즐기는 김태희의 모습이 보이고,
여유로운 요가 동작과 함께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가 두둥실 피어난다.
‘클라쎄로 숨쉬고, 클라쎄로 입고, 클라쎄로 먹는다.’


웰빙을 추구하며 숨쉬고(에어컨), 입고(세탁기), 먹는(냉장고) 일상 가운데 언제나 ‘클라쎄’가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카피다.
‘365일 건강하게!’ 김태희의 목소리와 이어지는 멘트.
‘대한민국 웰빙가전 클라쎄’ 전체적으로 싱그럽고 향긋한 자연과 사람,
그리고 클라쎄가 함께 어울려 조화를이루는 광고다.
 

클라쎄 광고 제작을 담당한 코래드 관계자는 ‘싱싱하고 청정한 자연에 바탕을 둔 클라쎄와 함께 생활할 때 얻게 되는 건강한 생활이 바로 ‘웰빙’이라는 광고 스토리다. 클라쎄, 청정한 대자연, 모델의 세 요소를 한 폭의 수채화가 완성되듯이 조화롭게 표현하기 위해 애썼다’고 말했다.

 
3. 김태희 ’’요가가 제일 쉬웠어요!’

클라쎄 TV-CM에서 김태희가 새로운 웰빙미인으로 등극했다. 김태희는 요가 장면 촬영에 앞서 요가전문가로부터 지도를 받았는데, 가부좌자세를 비롯한 고난이도 요가자세에 힘들어 한 것은 잠깐, 촬영이 진행되자 단숨에 요가동작을 익혀 ‘웰빙미인’ 다운 실력을 발휘했다. 즉석에서 배운 요가 자세로 촬영 중 짬이 나면 주변 사람들에게 ‘요가강좌’를 하기도 하고, 와이어에 매달린 채로 살짝 단잠을 잘 정도로 편안함을 느껴 요가선생님을 비롯한 스텝들은 ‘요가천재’가 아니냐고 농담을 할 정도였다.


4. 가전업계 CF모델 세대교체


~
김태희가 클라쎄 모델이 되면서 가전업계는 광고모델 세대교체가 이루어졌다. 하우젠은 런칭부터 채시라를 모델로 등장시키다가 지난해부터 한채영, 장진영, 김민선의 트로이카 체제로 나섰다. 특히 김태희를 비롯해 한채영, 장진영, 김민선 등이 가전 CF를 휩쓸면서 신세대 모델의 경쟁이 거센 것이 특징이고, 가전업계 CF모델의 바통을 이어받은 신세대 모델들의 공통점은 ‘웰빙미인’ 이라는 점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그에 적합한 건강하고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갖춘 참신한 모델이 선호되고 있기 때문이다. 깨끗하고 참신한 이미지의 웰빙미인들의 인기가 작년 연예계를 평정한 이효리와 전지현의 섹시한 매력을 능가하며 지속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 문의 : 코래드 PR팀 박종선 국장, 허지연 
☎ 02-2193-8065, 02-2193-8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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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 일렉트로닉스 ·  김태희 ·  웰빙 가전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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