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에 행복이 있다 - 안이 다른 아파트, ‘이안’ 신규 TV-CM
기사입력 2003.12.09 08:50 조회 6711



‘이안’에 행복이 있다

안이 다른 아파트, ‘이안’ 신규 TV-CM

고급스런 이미지의 김희선을 모델로 기용

실내공간에서 느끼고 싶은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 

 

 

광고 내용 및 카피

침대 위에서 단 꿈을 꾸는 듯 보이는 김희선.

‘새로운 것은 안에서 불어온다.’ (나레이션)

환한 햇살에 살짝 눈이 뜨였지만,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좀 더 머무르고 싶은 듯하다.

아침의 상쾌함이 느껴지고, 기분 좋게 하루의 시작을 맞이한 침실은

다시 보니 강이 잔잔히 흐르고 푸른 숲이 그림처럼 둘러싼 그윽한 풍경 안에 있었다.

‘이안이 아파트라고 생각해보세요.’ (나레이션)

‘이안으로 오세요’ (나레이션)


아파트 분양가가 자율화되기 시작하면서 아파트는 품질경쟁시대로 접어들었고 공급자 중심의 시장에서 수요자 중심의 정상적인 시장구도로 재편되기 시작했다. 삼성, 대림, 현대 등을 중심으로 기업브랜드가 아닌 아파트 개별 브랜드를 개발, 관리하기에 이르렀으며 이때부터 본격적인 아파트 브랜드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다수 아파트 브랜드들이 가치, 품격, 앞선 생활 등 소비자의 감성적인 가치를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적인 가치공간을 확립하기 위해 ‘아파트’라는, 제품의 보다 본원적인 가치에 초점을 둔 ’’이안’’이 등장했다.
 


’’이안’’의 컨셉은 ’’안이 다른 아파트’’이다. 아파트 브랜드의 특징은 개별 프로젝트별로 상이한 조건에서도 일관된 가치를 지녀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각 사업지마다 단지의 규모나 용적률, 건폐율, 층고제한 등의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단지의 외적인 부분을 통제하기가 사실상 어렵고, 거주자는 생활의 90%정도를 공용공간이 아닌 개별적인 내부공간에서 보내기 때문에 브랜드의 일관된 가치를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곳을 내부 공간으로 본 것이다.
 

기능적인 개념이 아니면서 ‘이안’이 추구하고자 하는 안이 다른 아파트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서 아파트 거주자들이 실내공간에서 느끼고 싶어하는 가치인 ‘쾌적함’, ‘아늑한’, ‘세련미’, ‘따뜻함’ 을 광고에 그려내야 했다. 아파트 실내공간에서 소비자들이 느끼기 원하는 바람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자연풍경을 찾아, 그 느낌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전략을 택했다. 자연의 이미지로 쾌적, 편안, 따뜻함을 전달하는 동시에 아파트의 기본적인 가치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강하기 위해, 모델로 4년 만에 드라마에 외출하는 김희선을 캐스팅했다.
 

콘티가 결정된 후 적당한 풍경을 찾아 국내를 이 잡듯 뒤졌지만 어느 정도 맘에 들면 문화재 관리 지역이라 촬영허가를 받을 수 없었고 어느새 장마시즌으로 접어들고 있었다. 결국 호주 브리즈번에서 촬영은 이루어졌다. 비가 오면 잽싸게 윗천막을 치고 인물 중심의 촬영을 하고, 날이 갠다 싶으면 다시 정신없이 세팅하고 카메라를 돌리고, ‘날씨’ 눈치를 봐가며 예전 한국영화의 필름자수와 맞먹는 많은 양의 컷을 찍었다는 후문이다.
 

 

 

 

 

 <광고주 : 대우자판건설부문,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코래드PR팀 박종선국장, 허지연
☎ 2193-8065/ 2193-8053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이안 ·  김희선 ·  아파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