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은 바뀐다 - 현주컴퓨터
기사입력 2003.05.27 08:59 조회 5953



챔피언은 바뀐다

  

 

무명의 대학생으로 도전정신 표현한 현주컴퓨터 현주컴퓨터,

수출 현장인 영국 타워브리지서 광고 제작 무명 대학생 모델로 도전정신,

신선함 표현 ’’챔피언은 바뀐다’’,

골리앗 경쟁사 겨낭하여 인상적인 메시지 
 

  

 

빅모델이나 전문가가 아니면 명함 내밀기 어려운 컴퓨터 광고 시장에 100% 일반인 모델을 기용한 광고가 화제다. 현주컴퓨터의 ’’아이프렌드’’ 광고가 그것. 최근 방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 광고는 ’’아이프렌드’’란 자체 브랜드로 영국 및 전 세계에 수출, 세계적인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현주컴퓨터의 명성와 이미지를 수출 현지에서 제작한 것으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런던의 명소, 타워브리지. 키 큰 외국인들 사이에서 헤드폰을 끼고 당당하게 걸어가는 한국인 대학생 모습이 보인다.
 

"들었지? 그 친구 지금 영국 가 있어… 잘 할 거야, 한국에서처럼.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잖아.어디 영국 뿐이겠어? 전 세계 다 만날 때 까지 절대 포기 안 할 걸?"
 

다리 위의 대학생을 얘기하는 듯한 나레이션이 흐르면서 카메라가 멈춘 곳은 대학생이 아닌 타워브리지 다리 위의 노트북. 노트북을 보고 멈춰선 모델, 흐뭇한 웃음을 띄우며 당당하게 내뱉는다.
 

 "챔피언은 바뀐다, 디지털 챌린저- 아이프랜드"
 

이번 광고는 삼성, 삼보, 도시바 등 대기업들의 전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도전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 전하진(삼성), 김남일(삼보), 고소영(도시바) 등 경쟁사의 쟁쟁한 빅모델들에 무명의 대학생 모델로 파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준수한 마스크의 모델은 ’’현주컴퓨터 아이프렌드 모델선발대회’’를 통해 최종 낙점된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1학년 김형준(21세) 군.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삼성, 삼보 등 대기업들의 견제를 뚫고 새로운 강자로 올라선 현주컴퓨터의 패기와 젊은 이미지를 ’’도전’’이라는 컨셉트로 나타내는데 때묻지 않은 순수함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 모델이 적격" 이라고 말했다.
 

마치 친구에게 말하는 듯한 카피는 모델의 이야기이면서 동시에 현주컴퓨터를 나타내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친구... 챔피언은 바뀐다’’ 라는 카피로 현주컴퓨터를 의인화시켜 인상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유서깊은 전통과 영국의 정취를 물씬 전하는 배경음악은 ’’수오 강(Suo Gan)’’이라는 곡으로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태양의 제국’’ 타이틀곡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영국 웨일즈 지방에 오래 전부터 전해 오는 작사. 작곡 미상의 자장가다.
 

이라크전, 40년 만의 기상이변으로 촬영도 전쟁

촬영 당시는 이라크 전쟁이 한창인 4월 초순. 테러 위협에 노이로제가 걸려있는 관공서에는 카메라를 장착한 소형 헬기 하나를 띄우는데도 ’’NO’’ 연발이었다. ’’만만디’’ 영국 공무원들에게 빌고 어르고 사정사정해서 촬영 며칠을 앞두고서야 겨우 OK를 받았는데 촬영 당일 아침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우박까지 동반하더니, 급기야 눈보라로 바뀌는 최악의 상황으로 급변했다. 40년 만의 기상이변이 왜 하필 촬영날인가?! 눈보라를 온몸으로 맞으며 템즈강가에서 하늘을 원망하던 스텝들과 모델들의 모습은 난민이 따로 없었다.
 

대학생 모델 전성시대?

최근 대학생 일반인 모델 기용이 부쩍 늘었다. LGIBM은 최근 20대 대학생층을 겨낭해 전략적으로 개발된 X노트를 출시하며 기존 노트북 브랜인 ’’씽크패드’’의 광고 전략도 젊은 소비자층에 맞게 수정했다. 거리에서 픽업한 대학생 모델을 내세워 씽크패드가 젊은 감각에 맞는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화이트요? 화이트는 깨끗함이 달라요". 깨끗한 얼굴에 차분한 목소리의 여대생이 나와 담담하게 사용담을 얘기하는 유한킴벌리 화이트 광고는 1995년에 시작하여 현재 15차 광고가 방영 중이다. 최근 방영되고 있는 15차편의 광고 모델은 동덕여대에 재학 중인 이수경 양이다. LG텔레콤 광고에도 대학생 모델이 출연한다. 연세대 김혜미 편에 이어 대학생 김대한씨가 나와 휴대폰 요금제에 대해 증언식으로 얘기하는 광고가 방영 중이다. 지난해 현대자동차 아반떼 XD광고에는 실제 아반떼XD의 고객인 여대생 나은아씨(21·이화여대 관현악과 4년)가 출연하기도 했다.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대학생 모델은 내 친구의 이야기 같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면서도 신뢰도가 높고, 대학생 특유의 젊고 깨끗한 이미지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어필한다"고 전했다.
 

차별화된 모델 전략과 ’’챔피언은 바뀐다’’는 도전적인 카피처럼 신선한 도전을 시도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광고가 컴세대에게 얼마만큼 어필할 지 기대해 본다.

 

 

<광고주 : 현주컴퓨터,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현주컴퓨터 ·  오리콤 ·  컴퓨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