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고수! 카메라폰의 고수, EVER!
기사입력 2003.02.10 01:02 조회 12295
<광고주 : KTF, 광고회사 : 오리콤>

"IMT2000 시장을 잡아라~"

춤추는 고수! 카메라폰의 고수, EVER

!
IMT2000 서비스 개시 앞두고 카메라폰 新 르네상스 돌입 카메라폰 교체 수요 본격화, 디지털 세대를 잡아라! 고수, 최신 ''팝핀'' 댄스로 최첨단 카메라폰 기능 보여줘 인천국제공항.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오가는 사람들 속에서 고수가 춤을 추기 시작한다. 다이나믹한 웨이브와 리드미컬한 몸동작으로 예사롭지 않은 춤 솜씨를 보여주는 고수, 고수가 왜 길거리에서 춤을 추고 있을까?



"열면 고수가 아니다, 열지 않고 찍어 바로 보낸다" 라고 말하는 고수의 멘트가 정답이다. 고수는 춤을 가장하여 맘에 드는 여자들의 모습을 KTF EVER 카메라폰에 담고 있었던 것이다. 고수의 섹시한 몸매로 카메라가 앞에 달려 있어 ''디자인이 차별된다'', ''열지 않고 찍을 수 있다'' 는 기능 위주의 메시지를 충실하게 전달한 KTF EVER 1차 CF에 이어 이번 2차 CF는 IMT2000 서비스 전용폰으로 ''열지 않고 찍을 수 있다'',''국내 최소형이다''이라는 EVER만의 특징을 다이나믹한 최신 댄스를 통해 한층 더 인상깊게 전하고 있다.

정보통신 시장, 지각 변동

지난해 말 런칭한 준, 핌 등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올해 상반기 중 서비스 시작 예정인 IMT2000 서비스를 계기로 휴대폰 시장이 신 르네상스를 맞았다. 기존 컬러폰에서 IMT2000 서비스가 가능한 카메라폰으로 대거 교체 수요가 생기기 때문이다. 올해 1월 현재 이동통신 3사의 카메라폰 보유 고객 수는 총 2백 42만명.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천5백만대 규모로 예상되는 휴대폰 시장에서 카메라폰의 점유율은 40% 이상이 될 전망. 컬러폰에 이어 카메라폰이 2003년 히트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너도나도 신제품, 새 광고전 치열

따라서 각 업체마다 IMT-2000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지원하는 카메라폰 출시와 마케팅 활동이 연초부터 치열하다. KTF EVER, LG-사이언,팬택&큐리텔 등이 새해 들어 IMT-2000 카메라폰 신제품을 내놓았으며, KTF ''EVER''는 고수, LG-사이언은 신애, 팬택&큐리텔은 가수 윤도현과 탤런트 손예진, 삼성전자 애니콜은 차태현을 기용한 새로운 CF로 카메라폰의 첨단 기능과 실감나는 동영상 서비스 등을 감각 영상으로 선보이고 있다.
 
KTF EVER, 열지 않고 찍고, 국내 최소형이고!

이번 광고의 주인공인 KTF EVER IMT-2000 휴대폰(모델명 : KTF-E2000)은 EV-DO 전용폰으로 특히 카메라폰의 특징을 살려 12가지 디지털 효과 기능과 사진 장식 기능, 국내 최초의 매직엔포토샷 서비스 구현 등이 제공된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카메라 내장형 IMT2000폰 중 최소형이다.

고수, 최첨단 팝핀 댄스로 첨단 기능 과시

이번 광고는 고수의 댄스 첫 무대라는 데서 1차 ''몸매''편에 이어 또 한번 깜짝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우기 고수의 춤은 최근 배틀 댄스에서 전문 춤꾼들이 선호하는 팝핀(popin)이라는 최신 장르. Popin은 근육을 pop, 즉 탄력있게 튕긴다는 의미에서 유래된 말로 브레이크댄스와 웨이브댄스가 결합되어 다이나믹한 동작을 연출하는 춤이다. 고수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1주일간 하루에 3시간 이상씩 연습하는 맹훈련으로 대역없이 완벽한 춤 솜씨를 자랑했다. 올 한 해 카메라폰 시장의 치열한 공방을 기대해봄직하다.▶ 보도자료 문의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510-4244/sunga@oricom.com)
고수 ·  EVER ·  하수 ·  팝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