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 기업PR '농장'편 (모델 문성근)
기사입력 2000.06.07 03:27 조회 4731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알로에!
현장리포팅으로 사실감있게 표현해...

세계 최고의 알로에 기업. 남양알로에

''알로에는 희망''이라는 메시지로 진한 감동과 긴 여운을 남겼던 남양알로에가 멕시코 알로에 농장에서 보내는 또 한편의 희망 메시지 ''농장''편이 ON-AIR되었다.
화장품과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알로에의 효능은 익히 알려진 상태로 많은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지만 남양알로에가 세계최고의 알로에 기업이라는 사실을 아는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다.
국내 소비자에게 남양알로에는 타 브랜드와 거의 차별없이 인식되어 있는 상태...
그래서 제작진은 멕시코의 탐피코 농장을 배경으로 이렇게 광활한 알로에 농장의 주인이 남양알로에이며 남양알로에는 세계최고의 알로에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탐피코 농장에서의 현장리포팅

끝없이 펼쳐진 멕시코 탐피코의 알로에 농장. 배경으로 깔리는 아카펠라 선율이 가슴을 잔잔히 적시는 가운데 알로에를 재배하는 정성어린 손길들이 분주하다. 그 사이에 밭에서 막 뽑아올린 싱싱한 알로에를 손에 든 모델 문성근씨, "세계적 규모의 알로에 농장인 멕시코 탐피코 농장입니다. 이곳의 주인은 바로 한국의 남양알로에입니다." 라고 현장 리포팅을 한다.
그 취재 현장은 TV화면 속으로 잡혀지고 "세계에서 생산되는 알로에 2/3가 이곳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병원의 휴게실에서 이 화면을 보고 미소짓는 노인의 얼굴.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알로에. 남양알로에"라는 나레이션이 깔린다.
 

세계인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휴머니티

이번 남양알로에의 기업광고는 세계최고의 알로에 기업인 남양알로에가 전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준다는 메시지를 사실감있게 전달하고 있다.
시사다큐멘터리를 통해 신뢰감과 분석력, 곧고 강한 이미지를 보여준 문성근씨를 모델로 기용해 현장리포팅을 통한 사실 전달이라는 방식으로 그 기획의도를 잘 살린 것이다.
평화롭고 깨끗한 자연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살리고 있는 배경음악은 미8군 중창단이 부르는 아카펠라. ''알로에 로에. 알로에 에오...'' 등 알로에라는 단어로 만든 이 선율은 남양알로에의 휴머니티를 담고자 한 배경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촬영 에피소드

오전, 오후의 서늘한 날씨와는 달리 한낮에 내리쬐는 태양은 살이 익을 정도로 뜨거웠는데그 땡볕에서 양복을 목까지 채워 입고 촬영을 한 문성근씨는 온몸이 땀에 흠뻑 젖을 정도로 심한 고생을 했다고 한다.
날씨가 좋지않아 촬영이 지연되는 바람에 오후 3시까지로 약속한 촬영은 7시에 가서야 끝이났고, 엑스트라로 등장한 농장 인부들의 따가운 시선에 제작진은 무서움(?)에 떨어야 했다고..
마지막 장면인 병원 휴게실은 미국에서 촬영했다. 병원씬의 모델을 캐스팅하기 위해 미국인 연기자들을 테스트하는 동안, 제작진은 일본도 아닌 동양에서 온 사람들에게 호의적이지 않은 그들에게 계속 차가운 대접을 받아야 했다.
"빨리 끝내라"는 등의 비호의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그들 속에서 환한 미소로 ''안녕하세요''하며 제작진을 반긴 인상좋은 할아버지가 메인으로 캐스팅되었다. 뭔가 느낌이 통한다 했는데 알고보니 한국전에 참전했던 군인출신, 한국에 대한 향수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생명본질에 접근하는 남양알로에

멕시코의 탐피코 지역은 알로에가 자라기에 최적의 토양과 기후를 지닌 곳으로 이 곳에서 자란 알로에는 남양 알로에의 연구소로 옮겨져 각종 약품과 화장품, 건강보조식품으로 생산된다.
남양알로에는 천연약물 소재인 알로에를 통해 이미 생명본질에 접근하고 있으며 20여년동안 의 알로에 연구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알로에 정보를 가지고 신약개발에서 생명과학까지 이어가고 있다. 이 뿐 아니라 알로에 분야에서 세계최고로 권위있는 미국의 알로콥 연구소도 남양알로에의 소유이다. 이 연구소는 알로에 연구 뿐 아니라 전세계에 알로에 원료를 제공하는 연구소이기도 하다.
 

세계적 기업. 남양알로에의 메시지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이어지는 이번 CM은 남양알로에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알로에 기업임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아름다운 농원과 땀흘려 일하는 일꾼들의 모습, 알로에의 싱그러움을 현장리포팅 형식으로 한껏 담아 세계최고의 알로에 기업인 남양알로에가 전세계인의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자료제공: 이선우 대리 02-6363-4662, 홍보담당 신경윤 02-6363-4615

남양알로에 ·  기업pr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