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그래픽디자인공모전[2006.11.20~2006.11.24]
기사입력 2006.09.29 09:00 조회 4350


접수기간
 - 2006년 11월 20일(월)~2006년 11월 24일(금) 10:00~15:00 (5일간-토,일 제외)
 - 우편 접수는 11월 24일 접수분에 한함

출품자격
 - 대학교 및 대학 재학생, 일반인,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공동출품인 경우는 3인 이내로 함)

공모주제
 - 그린컴퓨터아트학원 홍보물
  1) 기업광고 :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물 분야
  ① 신문광고(전면)
  ② 잡지광고(A4크기)
  ※ 작품제작 방법
  ① 신문광고 : 타블로이드 판형(무가지)이나 A3 판형을 기준
  ② 잡지광고 (A4 크기) : 편집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을 이용해도 됨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편집하는 경우 글자는 반드시
   Outline으로 처리하거나, Rasterize를 이용하여 글자를 이미지화 시킬 것)
  2) 캐릭터 :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홍보할 수 있는 공식 캐릭터 분야
       메인캐릭터, 캐릭터의 응용동작(4가지 이상), 캐릭터 네이밍 포함
  ※ 작품제작 방법
  ① 파일 형식 : 일러스트레이터나 코렐 드로우, 프리핸드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작, 작품 제출시 파일 형식은 .ai 파일로 접수
  ② 간단한 캐릭터 설명 및 컨셉 작성 (A4 1매)
 
 - 자유테마 (개인이 자유주제로 작업)
  1) 2D 그래픽 : 타이포를 활용한 디자인,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등
  ※ 작품제작 방법
  ① 작품 크기 : A2 (가로 420×세로 594, 포토샵의 경우 해상도를 200DPI로 작업)
  ② 작업 프로그램 :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코렐 드로우, 프리핸드, 페인터 등
  2) 3D 그래픽 (스틸 이미지)
  ① 환경 디자인 : 건물 조감도, 주거공간, 상업공간 인테리어
  ② 제품 디자인 : 탈것, 제품기기 등 현재 또는 미래에 나올 제품의 3D 이미지
  ③ 게임 캐릭터 : 3D를 이용한 게임캐릭터 스틸이미지
  ※ 작품제작 방법
  ① 환경디자인 부분 : 인테리어 또는 익스 테리어를 3D 프로그램으로 렌더링
            하여 제출, 포토샵을 이용하여 간단한 배경 합성 가능
  ② 제품디자인 부분 : 자동차, 비행기, 로봇 메카닉, 제품 등을 디자인하고
            3D 프로그램으로 모델링 및 랜더링 하여 제출, 포토샵을
            이용하여 간단한 합성 가능
  ③ 게임 캐릭터 부분 : 게임에 사용되는 캐릭터를 3D 프로그램으로 모델링 및
            랜더링 하여 제출, 포토샵을 이용하여 간단한 합성 가능
  ※ 작품 크기 : A3 (가로 297×세로 420, 포토샵의 경우 해상도를 200DPI로 작업)
  ※ 작업 프로그램 : 3ds-Max, Raino, Maya, Soft Image, Shade 등

공통사항
 - 작업 결과물은 원본 소스파일을 작품 데이터는 CD-ROM에 저장하여 제출 또는
  웹 하드(gitgreen.webhard.co.kr)에 contest/contest(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여 작품을 올릴 것
 - 작업에 사용한 프로그램 명을 본사 양식(출품신청서)에 따라 기재하여 제출할 것
 - 수상작에 한하여 작품 제작에 사용된 원본 소스파일을 본사로 제출할 것
 - 제출되는 작품의 뒷면과 제출되는 CD-ROM에 반드시 출품자 성명과 연락가능
  전화번호를 표시할 것
 - 접수된 작품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모든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본사에 귀속됨
 -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무단 도용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제작자 에게 있음

접수방법
 - 우편접수
  1) 학원(강남, 신촌, 종로, 인천, 부산) 내방
   약도(greenart.co.kr)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공식홈페이지 참조
  2) 우편접수처 : 서울시 서초구 1317-11 누드존 빌딩 1001호
         (우편 접수는 11월 24일 접수분에 한함)
 - 온라인접수 : 웹하드(gitgreen.webhard.co.kr)에
        contest/contest(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여
        작품을 업로드 (올리기전용 폴더)
 ※ 홈페이지(contest.greenart.co.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첨부파일)

심사기준
 - 심사기준은 내부, 외부의 엄선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을 심사, 평가하며 심사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 심 사 : 주최 측에서 위촉한 심사위원(8명~10명으로 구성)
 - 심사기준 : 부문별 제작요령 내용에 준함
 - 심사일정 : 2006년 11월 27일(월)~2006년 12월 1일(토)
 - 심사발표 : 2006년 12월 4일(화) (※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가능)
       본사 홈페이지 및 수상자에 이메일, 전화를 통하여 개별통보

시상일
 - 2006년 12월 09(토) 본사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공식홈페이지와 수상자 개별통보
 ※ 변동이 있을 경우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공식홈페이지(greenart.co.kr)에 공지

시상장소
 -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강남캠퍼스 1층 (예정)
 ※ 변동이 있을 경우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공식홈페이지(greenart.co.kr)에 공지

수상작 전시 및 게시
 - 수상작과 입상 작품의 홈페이지 게시 (contest.greenart.co.kr)
 - 5개 학원(강남, 신촌, 종로, 인천, 부산)에 작품 전시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로 미발표된 작품에 한함, 모방작이 판명될 경우,
  수상이 취소됨
 - 복수부문 응모 가능
 -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귀속됨
 - 모든 출품작에는 기획의도를 기입하여야 함
 - 성명, 대학/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을 반드시 명기하고 제출
 - 타 기관 현상공모등과 중복 수상 시 수상 취소

문의사항
 - 홈페이지 게시판 : contest.greenart.co.kr

주최
 - 그린컴퓨터아트학원

후원
 - 웰북, 인크루트(주), 이지가이드, 월간웹, OK캐쉬백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3명

첨부파일
   -
그린컴퓨터아트학원_공모전_신청서.zip

총장학금
   -
4,400,000원 현금&현물

시상내역
   -
대상(1명) : 상금 150만원 및 상패
   - 금상(1명) : 상금 100만원 및 상패
   - 은상(2명) : 상금 각 50만원 및 상패
   - 동상(3명) : 상금 각 30만원 및 상패, 부상
           (도서 및 그린컴퓨터아트학원 1개월 무료 수강권) 부분별
   - 입선(5명) : 상장과 부상
       (도서 및 그린컴퓨터아트학원 1개월 무료 수강권) 부분별

▶ 홈페이지
   -
http://contest.greenart.co.kr/
광고공모전 ·  그래픽 ·  디자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