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명 : 하이마트 이야기
저자 : 송원재 외
출판사 : 새로운사람들
출판일 : 2003년 1월 25일
페이지수 : 306
판형 : A5
판수 : 1
하이마트 친절 메신저란 '느낌이 좋은 하이마트'를 목표로 지점 단위의 자생적인 친절 문화를 전개하여 판매 현장에서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동시에 실천하는 시스템이다. 친절 메신저의 목적은 지점이 '자생적인 친절 문화'의 단위가 되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친절하고 느낌이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 하이마트 문화의 정착,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 친절 생활화, 현업 근무자들의 현장 지도와 훈련 기회 증대 등 4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이 책은 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친절 메신저들의 어려움과 애환을 솔직하게 담아 내고 있어 현장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고객은 물론이고 동료 직원들에게도 항상 자신을 낮추어 친절과 웃음을 본보여야 하는 이들 메신저들의 힘든 일과를 통해 '친절'이 얼마나 실천하기 어려운 덕목인지 실감할 수 있다.
머리말/느낌이 좋은 하이마트를 위하여
친절 메신저 제도 소개/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 제도란?
아침의 웃음은 보약 중의 보약...21
매장의 첫인상은 친절 도우미로부터...24
하이마트 직원들이 모두 친절 메신저가 되어야...28
고객이 나라면 하는 마음가짐으로...31
고객의 만족은 회사의 이익...33
나도 웃길 수 있다...36
하이마트를 친절과 봉사의 대표기업으로...39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다...42
친절 메신저 활동을 하이마트의 기업 문화로...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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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 품처럼 따뜩하고 시골 외할머니처럼 다정다감한...285
해피콜이 행복해질 때까지...289
설상가상, 돌이킬 수 없는 아픔...292
동분서주했던 날의 보람...297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마무리...301
혼자서 처음 배달하던 날의 기억...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