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도, 보험료도 내 마음대로!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기사입력 2009.04.02 12:00 조회 10446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제아무리 나를 위한 것이라지만 선뜻 보험료 내기가 꺼려진다. 이런 고민을 하는 모든 이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으니, 바로 AIG생명에서 새로운 상품을 내놓았다.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은 상품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본인이 필요한 사항만 선택해서 보장 받을 수있으며, 자신이 고른 보장에 따른 보험료만 지불하면 된다. 나만을 위한 똑똑한 맞춤 보험인 셈. 이번에도 AIG생명의 새로운 광고에는 이미 기존 광고로 친근한 이미지의 손범수 씨가 모델로 등장해 다시 한 번 깊은 신뢰를 주고 있다.

“보험료 많이 안 내면서 1억 정도 안 될까?”라고 고민하는 40대 남자, “여자들 잘 걸리는 병만 고르면 얼마나 될까?” 하고 궁금해하는 30대 여자, “암 보장해주는 데 어디 없을까?”라고 궁리하는 60대 할머니에게 손범수 씨가 해답을 일러준다.

나잇대에 따라, 처한 상황에 따라 스스로 보장 항목을 고를 수 있는 신개념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 광고에 대한 광고주, 광고 제작팀, 소비자의 의견을 들어본다.


실속맞춤 보장보험은 소비자가 원하는 보장만을 골라 자신에게 맞춰 설계하는 신개념 보험 상품이다. 이번 광고는 상품의 참신성과 신선한 느낌을 최대한 전달해 소비자의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상품의 컨셉트를 최대한 쉽고 간편하게 설명하려 했으며, 필요한 보장만 고르고 필요 없는 사항은 뺄 수 있어서 보험료를 최적화해 설계할 수 있다는 상품의 최대 장점인 경제성을 부각했다. 또 모델 손범수 씨를 닮은 캐릭터 인형을 등장시켜 과거 AIG생명의 광고 캠페인뿐 아니라 경쟁사 광고와 차별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다이렉트 마케팅에서의 광고 평가는 상품의 세일즈 실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아직 집행 초기이므로 광고에 대한 평가를 단언하기는 이르지만, 초기 전화 상담 건수는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 김선영(AIG생명 매스마케팅부 과장)

다이렉트 상품광고는 소비자에게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모델의 내레이션이 매우 중요한데, 손범수 씨는 현재 국내의 어떤 모델보다 그 능력이 뛰어나다. 또 예전 아나운서의 반듯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번 광고에도 손범수 씨를 모델로 기용했다. 그리고 그를 색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그를 닮은 인형을 사용했는데, 3D 또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인형을 직접 제작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 싶었다. AIG생명의 고객 지향적 이미지 형성과 함께 지속적인 신상품 출시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AIG생명 다이렉트 마케팅의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승조(기획11팀 부장)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필요 없는 보장을 빼고, 내가 선택한 보장만큼만 보험료를 낼 수 있어 요즘 같은 시기에 경제성이 더욱 돋보이는 보험이라 할 수 있다. 문제는 손범수 씨를 빼닮은 보험 박사 캐릭터였다. 복잡하고 어려운 메시지를 거부감 없이 전달하면서 눈길을 붙잡을 수 있는 요소를 생각한 끝에 나온 아이디어였지만, 사실 진행 과정은 그리 만만치 않았다. 손범수 씨의 특징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도록 10여 가지나 되는 다양한 디자인을 검토하고, 또 검토한 후에야 비로소 촬영할 수 있었다. 게다가 동시에 세 편을 제작해야 했기에 고된 후반 작업의 고충이야 말해 무엇하랴. 다행히 론칭광고 후에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니 그만한 보람도 없을 듯하다. 최준호(CR9팀 팀장)

이번 AIG생명의 새로운 광고에는 손범수 씨를 닮은 인형을 내세워 시선이 더 집중된다. 또박또박 보험의 장점을 설명하는 손범수 씨의 똑 부러지는 목소리와 더불어 귀여운 캐릭터 인형은 광고를 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더군다나 내가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보장 받을 수 있다는 내용도 큰 관심을 끌게 한다. 김정숙(여, 47세, 주부)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려워져 허리띠를 어떻게 더 조르나, 고민하던 차에 이 광고를 보게 됐다. 보장과 보험료를 내 맘대로, 게다가 40세 남자가 6,100원만 내면 재해 사망 시 1억 원을 보장해준다니!  귀가 솔깃할 수밖에. 몇 년 전 친구 따라 생각 없이 가입한 변액유니버셜보험 때문에 매달 아내에게 얼마나 구박을 받는지 모른다.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보험 리모델링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겠다. 아예 12,100원을 더해 암에 뇌출혈까지 보장 받아야겠다. 최병준(남, 41세, 회사원)

소파에 앉아서 TV를 같이 보던 엄마가 일어나다가 ‘아이고 허리야~’ ‘아이고, 무릎이야~’ 할 때마다 가슴이 내려앉는다. 혹시 큰 병에 걸린 건 아닌가 싶어서. 엄마가 가입한 보험은 보장 기간이 이미 만료된 상황이라 많이아프기라도 하면 그야말로 ‘큰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던 와중에 나이든 분도 들 수 있다는 암 보험 소식을 들으니 어찌나 반갑던지. 자세한 내용은 더 꼼꼼히 따져봐야겠지만, 일단 보장 내용이 다채롭고, 무엇보다 보험료가 저렴해서 부담이 적을 것 같다. 그런 보험이 있다는 광고를 본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졌다. 이현아(여, 35세, 에어로빅 강사)
aig ·  소비자의견 ·  보험료 ·  손범수 ·  실속맞춤 ·  광고주의견 ·  광고제작 ·  다이렉트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