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 노하우] 브랜드를 파악해야 수상이 보인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5.07.07 11:41 조회 219

 
 

반짝이는 창의력을 겨루는 국내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DCA. 7월 11일부터 작품 접수가 시작돼 준비가 한창일 텐데요. 과제로 제시된 9개 브랜드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많을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각 브랜드 소개부터 타겟, 중점적으로 봐야 할 해결 과제까지. 꼼꼼히 파악해 DCA 수상까지 달려보아요!






 Q 대홍기획에서 개최하는 DCA는 어떤 행사인가요?
DCA(Daehong Creative Awards)는 1984년 시작돼 매년 4천명 이상의 예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 마케팅 공모전입니다.

 

Q 참여 과제 내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올해 DCA에는 총 9개 브랜드가 과제로 선정됐습니다. 참가자들은 ‘과제 브리프’를 숙지한 후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조합해 브랜드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공모해주시면 됩니다. 출품 카테고리는 총 5가지로(Visual, Film, Digital Contents, Experience, Outdoor Activation)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제줄하면 됩니다. ‘과제 브리프’는 DC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이번 DCA의 진행 일정은 어떤가요?
6월 16일에 DCA의 상세한 출품 요강과 과제 내용이 공개됩니다. 작품 접수는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심사를 거쳐 9월에 최종 수상자가 발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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