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Here_Focus on] 정재형 정형돈도 중독된 00700 광고 촬영현장 뒷 이야기, 매력의 삼박자를 모두 갖추다!
SK마케팅앤컴퍼니 기사입력 2011.10.13 04:25 조회 10849
 





 


주예나 플래너(Comm.Planning 2팀)



한 번 그 매력에 빠지게 되면, 쉽게 헤어날 수 없는 상태를 이르는 말 ‘중독’.

한 번 누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의 원조격 ‘뽁뽁이’와 요즘 온국민이 중독된 핫이슈 커플 ‘정재형&정형돈’이 국제전화 국민번호 00700과 만났다. 세자리 번호보다 저렴한 혜택에도 모자라 번호를 누르는 즐거움까지 부여해 국민번호 중독을 만들어내겠다는 야심찬 00700과 두 명의 중독의 아이콘들이 만들어 내는 이번 00700 ‘뽁뽁이’ 캠페인은 그야말로 매력의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겠다. 그 매력의 삼박자가 빛나 웃음으로 중독되었던 광고 촬영 현장을 살짝 공개한다.  
 

매력 1. 정재형과 정형돈, 그들은 정말 친한가?

 정재형&정형돈 커플이 이번 00700 새 광고의 모델이라고 하자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왔던 것은 바로 TV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두 사람이 진짜 친하냐는 질문이었다. 그 부분은 사실 우리에게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다. 왜냐하면 두 사람의 호흡이 촬영을 진행하는데 있어 중요한 변수이기 때문. 드디어 촬영장에 나타난 두 사람. 카메라의 On/Off 와 상관없이 두 사람은 무한도전에서 보여준 그 모습 그대로였다. 겉으로 보기엔 티격태격하는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정형돈의 개그에 끌려가다가도 정형돈의 개그가 다소 과장스러울 때면 잘 토닥여 마무리하는 정재형. 그리고 아직은 예능 연기와 유머러스한 분위기가 어색한 정재형을 위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정형돈. 이 둘의 호흡은 유쾌하게 맞아떨어졌다. 둘의 절묘한 호흡 덕분에 촬영이 재미있고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그 결과 예상 시간보다 훨씬 빨리 촬영이 마무리 될 수 있었다.  
 


 
매력 2. ‘뽁뽁이’ 앞에 장사 없다!

 이번 광고 촬영은 새벽부터 밤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었다. 매 씬 촬영이 들어가기 전에 장비를 준비하는 시간도 길고, 같은 씬이라도 여러 각도에서 진행되는 촬영과 더 좋은 컷을 얻기 위한 반복된 연기 촬영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스텝들은 이 지루한 시간들을 견뎌내야만 했다. 그런데 이번 00700 광고 촬영 현장에선 이러한 지루함을 타파해준 구원투수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이번 촬영의 주인공, ‘뽁뽁이’! 누르고 싶은 번호 00700을 표현하는 메인 컨셉이었던 ‘뽁뽁이’는 정형돈의 의상부터 다양한 장면에 활용되었기 때문에 대량의 에어캡 ‘뽁뽁이’가 촬영장에 구비되어 있었다. 발에 채이는 것이 ‘뽁뽁이’었다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어느 누가 ‘뽁뽁이’의 매력을 거부할 수 있겠는가. 수 많은 대량의 ‘뽁뽁이’ 앞에 대부분의 스텝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자신도 모르게 촬영장에 있는 ‘뽁뽁이’를 터뜨리고 있었다. 심지어 감독님까지도 촬영을 진행하면서 계속 ‘뽁뽁이’를 계속 터뜨리고 있었던 것!  ‘하하하, 이거 참 멈출 수가 없네’ 감독님 손에 쥐어진 ‘뽁뽁이’를 가르키자 무안해진 감독님이 남긴 말이다. 그렇게 스텝들의 손에 쥐어져 사람들을 중독시켜버린 ‘뽁뽁이’의 양은 촬영에 쓰여진 뽁뽁이 양보다 훨씬 많았다는 후문.  




 
매력 3. 역시 그는 음악의 신

  음악의 신으로 불리우는 정재형. 그의 그러한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는 촬영장에서도 드러났다. 세트장의 소품으로 비치되어 있던 작은 오르간을 정재형은 촬영 중간 짬이 날 때마다 연주하는 모습을 보인 것. 그의 뮤지션으로서의 영혼은 쉼이 없나보다. 게다가 그 짧은 연주 속에서도 그의 센스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바로 그가 연주하던 곡은 바로 00700의 징글이었다. 다양한 버전으로 00700을 연주한 덕분에 촬영장에 함께 있었던 광고주의 입가엔 흐뭇한 미소가 맴돌았다.



 
매력 4. 그의 손끝은 맵다.

 이번 광고의 하이라이트는 정재형이 정형돈의 ‘뽁뽁이’ 의상 위에 새겨진 00700번호를 발견하고 그 매력에 빠져 계속 그 뽁뽁이 번호를 눌러 터뜨리는 장면이다. 정형돈의 ‘뽁뽁이’ 의상에 쓰인 ‘뽁뽁이’는 00700 숫자가 보다 잘 보여야 했기 때문에 보통 흔히 볼 수 있는 ‘뽁뽁이’보다 훨씬 알이 크고 튼튼한 재질의 뽁뽁이가 쓰였다. 그래서 촬영에 들어가기 전, 정재형이 정형돈 의상의 뽁뽁이 번호를 누를 때 잘 터지지 않을까봐 걱정이었다. 그런데 이게 웬일! 실제 촬영에서 정재형이 너무나 쉽게 손가락으로 뽁뽁이를 ‘뽁’ ‘뽁’ 잘 터뜨리는 것이었다. 그런데 모니터링을 위해 감독님 옆으로 돌아오는 정형돈의 얼굴은 울상인 것이 아닌가? 알고 보니, 정재형은 피아노를 치기 때문에, 손 끝의 힘이 보통 사람과는 달랐던 것. 그래서 그렇게 ‘뽁’하고 누르는 대로 잘 터졌던 것이다. “오홍홍홍, 형돈이 몸 아마 멍들었을지도 몰라~” 정형돈은 1시간 이상을 정재형의 매운 손끝은 견뎌내야만 했다. 아픔 속에서도 열연해준 정형돈에게 지금 이자리에서 다시 한 번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다!

 
 

매력 5. 함께 ‘무한도전’ 시청을~
 
 아침부터 진행된 촬영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저녁 시간이 찾아와 식사와 함께 잠깐의 휴식시간을 가졌다. 마침 촬영이 진행된 날은 MBC무한도전이 방송되는 날이었다. 게다가 그 날은 정재형이 게스트 무한도전에 출연한 내용이 방송되는 날이었던 것. 대기실에서는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바로 정재형과 정형돈이 스텝들과 함께 식사와 함께 휴식을 취하며 무한도전을 시청하고 있었던 것이다. 두 모델이 함께 무한도전을 시청하고 있으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파리돼지앵’ 커플이 TV 속에서 막 튀어나온 것 같이 더욱 실감나게 느껴졌다. 이렇듯 어디서나 진솔하고 즐거운 모습을 보여준 그들이기에 이렇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매력의 삼박자가 고루 갖춰 긴 촬영 시간에도 즐겁기만 했던 00700의 촬영장! 국제전화 국민번호 00700과 파리돼지앵, 그리고 뽁뽁이까지 오랫동안 헤어나올 수 없는 그 매력으로 대한민국을 중독시켜 주길 기대해 본다!
 
 


정재형 ·  정형돈 ·  국제전화 ·  00700 ·  00700광고 ·  뽁뽁이 ·  파리돼지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