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HS Ad 기사입력 2024.12.06 03:45 조회 1466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13년생 틱톡 유저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애플워치의 영상을 올렸고, '13년생이 애플워치? 어머니꺼 빌렸나'라는 댓글이 달리자 '부러우면 말을하자'라는 답댓이 달렸어요. 처음 댓글을 쓴 사람이 해당 댓글에 '사실 넘 부러웠어요'라는 문구를 적은 게 화제가 되며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누군가 부러울 때, 한탄하듯 글을 쓴 후 끝에 사실 넘 부러웠어요라고 쓰며 사용할 수 있어요. 누군가를 부러워하는 것을 그저 시기, 질투하지 않고 부러워하는 감정을 인정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밈이라는 반응이 많아요.
 



출처: X,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지난 7월 소개해드린 아이폰 스티커 기능을 기억하시나요??
(아이폰 스티커 기능이 궁금하다면?)
 
11월 아이폰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아이폰 스티커 기능이 함께 업데이트 됐어요. 아이폰 스티커를 단순히 스티커가 아닌 '이모티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됐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스티커로 만든 후, 아이폰 메시지 또는 메모장에 들어가서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저장되어있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이제 이모티콘화 된 스티커를 자유롭게 사용하면 끝! 해당 이모티콘은 아이폰 스티커 기능을 사용하는 만큼, 아이폰끼리의 문자 메시지와 메모장에서만 사용 가능해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기는 좀 그렇지만, 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으신 분들 계신가요?
 
집에 있는 '책'을 이용해 만드는 북트리를 소개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북트리는, 단어 그대로 책을 이용해 만드는 트리예요.
 
초록색 책들을 쌓아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하얀 책을 쌓아 눈사람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북트리에 전구를 두르거나, 책으로 만든 눈사람 등에 종이로 눈을 붙여주기도 해요.

 


출처: pinterest
 
 
책들을 모아 '겨울왕국'의 올라프를 만들 수도 있고, '그린치'의 그린치를 만드는 등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들을 만들기도 해요.



출처: pinterest

 
책 외에도 전구를 벽에 붙이거나, 모루를 벽에 붙여 만드는 벽트리도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트리 중 하나예요. 벽에 모루를 붙여 트리 모양을 만들거나, 전구를 트리 모양으로 붙이고, 불을 끄고 전구를 켜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출처: 구글 이미지(좌), 유튜브(우)
 
 
그리고 평범한 눈사람이 아닌 다양한 모습의 눈사람이 만들어지고 있는 요즘. '나무'를 활용한 동물 눈사람 만들기가 유행이에요! 


 
출처: pinterest
 
 
눈을 굴려 만드는 눈사람부터 스노우볼메이커를 이용한  눈오리, 눈하트, 눈공룡 등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지만, 말 그대로 '눈조각'을 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유명한 캐릭터부터, 좋아하는 연예인을 닮은 인형 등의 눈사람을 만드는 건데요. 이미지를 보면 눈사람을 만든다기보다는 하나의 조각에 가까워요. 올 겨울, '금손'들이 보여줄 다양한 모습의 눈사람이 기대돼요.






도레미 챌린지
 
 
최근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그리고 틱톡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도레미 챌린지. 챌린지를 위한 필터는 틱톡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챌린지를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필터에 보이는 나무판자에 뚫린 구멍에 공을 통과시키면 되는데, 공을 통과시키는 방법은 '도레미~'음의 높낮이를 이용해서 통과시키는 거예요. 쉬워 보이지만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어려워 실패 끝에 성공하는 사람이 많아요.
 
 

종민, 도연의 영어 발음 테스트 / 출처: 메리고라운드 유튜브


가나디? 귀여워?
 
멍뭉이, 댕댕이 등 강아지를 나타내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었는데요. 2024년은 멍뭉이, 댕댕이도 아닌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가 유행이에요. 강아지를 닮은 연예인에게 ‘우리 가나디~’라고 사용하는 일종의 주접밈이 됐어요. 당연히 실제 강아지한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X, 네이버 블로그


1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2024밈 ·  HSAd ·  meme ·  가나디 ·  도레미챌린지 ·  북트리 ·  아이폰스티커 ·  아이폰이모티콘 ·  틱톡챌린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