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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 제도의 향방 - 公査 방법과 객관성 담보 선행되어야
2009.08.04 11:4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실용·효율을 중시한다는 MB 정부가 신문광고의 합리적인 가격을 결정하겠다고 나섰다. 얼마 전 정부는 내년 1월부터는 ABC공사(公査)를 받지 않은 신문과 잡지는 정부광고를 받을 수 없다고 발표했다. ABC공사를 통해 공인 받은 신문 발행부수에 따라 광고를 집행하겠다는 것이다.
광고 - 사실은, '꿩 잡는 게 매다'
2009.08.03 10:31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아니 저게 뭐야?” TV를 지켜보던 사람들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괴상한 녀석이 마구 뛰어온다. 뒤뚱뒤뚱, 마치 목도리를 두른 듯 목이 불룩하게 생긴 도마뱀이다. 뒤뚱뒤뚱… 이윽고 날렵하게 생긴 자동차 한 대가 신나게 달리면서 고속도로 끝으로 사라져 간다.
'불황타개를 위한 광고효과의 체계적 관리'
2009.07.30 10:23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2009년 광고주협회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광고주의 70%가 광고비를 축소하겠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에 따른 것이다. 반면에 불황기에 오히려 적극적인 광고활동에 나서는 기업들도 적지 않다. 그 의미와 효과는 무엇인가? 지난 6월 5일 ‘불황극복을 위해 광고 어떻게 해야 하나?’ 를 주제로 한국광고학회와 KOBACO가 공동주최한 세미나에서 한양대 이경렬 교수(광고홍보학과)가 발표한 논문의 주요 내용을 통해 이를 살펴본다.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에 중대한 위협
2009.07.29 10:34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특정 신문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에 대한 광고중단 협박 및 해당 기업 제품 불매운동이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벌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 등 관련 단체에서는 정당한 기업활동을 방해하는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대응에 나섰다.
“광고로 당장 매출을 뚝딱? 당신은 욕심쟁이~”
2009.07.28 10:5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에쓰오일 광고를 기억하는가. 출근길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에쓰오일 CM송을 들은 날에는 저절 로 흥얼거리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동네 어린아이들도 에쓰오일 CM송을 부르고 다닐 정도였다. 그야말로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우며, 한번 걸리면 빠져나오기 힘든 중독성 높은 광고였다.
CSR마케팅과 신문광고
2009.07.27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이 말은 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 말이다. 초기 로마시대에 왕과 귀족들이 보여준 투철한 도덕의식과 솔선수범하는 공공정신에서 비롯되었다. 현대 사회에서 이 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비유되어 많이 쓰이기도 한다. 즉, 경영의 패러다임이 수익을 강조하던 전통적 경영에서 사회적 책임(CSR)과 지속가능경영을 강조하는 경영으로 변모했기 때문이다.
아이들용 제품, 그러나 부모들에 대한 광고
2009.07.23 11:0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자식사랑, 특히 교육에 관한 한 우리나라 부모들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따라서 교육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는 자주 신문에 집행된다. 그 부모들이 구매를 결정하고, 자녀들에게 사용을 권장하는 식의 과정이 만연한 까닭이다.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는 이런 자식교육의 문제에 직접 관련되어 있으며,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문이라는 매체가 제법 적절해 보인다.
'녹색성장'시대의 신문광고 활용
2009.07.22 10:58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요즈음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녹색성장’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러나 녹색성장이 무엇인지 어렴풋이는 알고 있지만,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녹색성장(Green Growth)에 대한 사전의 정의는‘ 환경(Green)과 성장(Growth)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양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는 것’이라고 한다.
불황 후 소비트렌드와 신문광고
2009.07.21 10:27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현재 경기불황 속에서 많은 기업들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위축되어 있다. 하지만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끊임없이 소비자들에게 그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현재의 상황 속에서 신문광고의 창조적 활용은 가치소비의 행태를 보이고 있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로 다가설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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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AㅏㅇI들] 매일 더 똑똑해지는 영상 생성 AI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컨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VEO3, 사운드까지 같이 나온다고?   &nbs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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