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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캠페인의 위한 제안 - Think Big & Think L~00000000~ng!
2009.04.28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오늘도 광고들이 쏟아진다. 좋게 말하면 새로운 광고들이고, 나쁘게 말하면 낯선 광고들이다. 이 나라에는 단발광고는 많은데 장기 캠페인은 별로 없다. 구덩이는 많이 팠으나 우물을 판 경우는 별로 없는 것이다. 단발광고의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캠페인으로, 시리즈로 이렇게 저렇게 하시라고 간곡하게 말씀을 올린다.
크기도 크리에이티브 효과도 Good~ - 양면광고의 힘! -
2009.04.27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신문광고의 규격은 매우 다양하다. 과거의 5단·9단·돌출 등의 제한된 유형에서 벗어나 전면, 삽입 등의 등장으로 훨씬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가운데 양면광고는 사이즈 차원에서 가장 정점에 있으며, 그로 인한 주목률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일본신문협회 '2008 신문광고상' 수상작 2
2009.04.22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미디어는 메시지”라고 설파한 마샬 맥루한의 예지처럼, 이제 생활 주변의 많은 요소들이 미디어화하고 있다. 따라서 미디어 활용전략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신문 매체 고유의 장점을 십분 살리면서 타 매체를 연계해 신문을 중심으로 한 광고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도 여럿 눈에 띈다. 그 현황과 시사점을 함께 보자.
한국신문협회‘ 신문·뉴미디어 엑스포’ 개최
2009.04.21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전국 47개 주요 신문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신문 엑스포가 국내 최초로 열린다. 한국신문협회는 고양시(시장: 강현석)와 공동으로‘ 2009 신문·뉴미디어 엑스포 (Newspaper EXPO 2009)’를 5월 1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잡셰어링도 좋다. '십시일반 광고 투자'도 중요하다
2009.04.20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들의 고군분투가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요즘,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소비 진작을 위한 전략은 다름 아닌 광고다. 그렇다면 소비 진작을 통해 불경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의 광고전략은 무엇인가?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신문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신문의 가치 재조명
2009.04.15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신문시장은 정보를 대가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독자시장과 광고지면을 대가로 광고료를 지불하는 광고시장으로 구분되는데, 광고수입에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할 수밖에없다. 이러한 때 위기 극복을 위한 단기 처방도 필요하지만, 오히려 더욱 넓은 관점에서 신문과 신문광고의 체질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다.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신문기반 크로스미디어 전략으로 시너지 창출가능
2009.04.14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인터넷의 등장과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는 미디어 환경은 광고와 마케팅을 모두 재검토하도록 만들고 있다. 대부분의 미디어가 기능적으로 융합하기 때문에 미디어 간의 특성 차이는 점점 약해지고 있다. 대부분의 TV 콘텐츠는 인터넷·모바일·케이블TV·IPTV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소비되고 있다.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미디어 환경 재편, 신문의 힘 반증될듯
2009.04.13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2005년부터 큰 폭은 아니지만 꾸준히 성장해 왔던 국내 광고시장은 2008년 하반기 경제위기의 여파로 2007년 8조 원 대비 2.4% 감소한 7조 8천억 원 수준을 기록하였다. 미디어별로 보면 TV와 신문의 감소폭이 커 전통적인 4대 미디어는 7.3% 역신장했고, 매년 정체 내지 마이너스 성장의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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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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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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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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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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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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