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남들이 알아주는 브랜드보다 나만의 브랜드가 좋다
2009.06.04 01:28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최근 경기 침체기라고 해도 명품 브랜드의 약진이 멈춘 것은 아니다. 글로벌 명품 업체의 국내 현지 법인이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08 회계 연도 감사 보고서’에 의하면 루이비통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2,8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66% 급증했다.
KCC 숲으로. 깨끗한 페인트로 건강한 도시를 색칠하다
2009.06.03 10:47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인테리어 잡지는 앞다투어 친환경 제품 소개에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고, 최근 한 방송사에서는 친환경 건축 자재 박람회를 열 정도로 많은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내놓는다. 이런 과정에서 지금까지 일반인에게 별다른 관심 대상이 되지 않던 페인트에도 친환경 시대가 도래했다.
롯데정보통신, 광고로 통신 시작
2009.06.03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인터넷 하면 포털 사이트 검색이나 블로그, 카페, 메신저 또는 맞고(?) 정도 떠올리는 우리 ‘보통 사람’에게는 뒷목 살짝 뻐근해오는 은하계 저편 외계어들이다. 후훗, 이런 용어들 몰라도 아쉬움 없이 웹질할 수 있으니 그 얼마나 다행인가. 하지만이 모든 축복 뒤에는 IT업계의 남모를 땀과 눈물이 숨어 있다는 사실! 컴퓨터에 삶을 내맡긴 우리로선 한 번쯤 돌아보고 진지하게 감사할 일이다.
어느 3년 차 AE와 뱅뱅의 러브스토리
2009.06.02 11:07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첫 만남은 다소 드라마틱했다. 수줍음을 많이 타던 수수한 외모로 쳇바퀴 같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신선하게 다가왔다. “잘해보자”며 내가 손을 내밀자 기꺼이 내 손을 잡았다. 내게 뱅뱅 광고가 특별한 기억으로 남는 건 광고를 제작하면서 뱅뱅과 진정으로 통했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원두커피 칸타타가 시도한 인쇄광고의 도발
2009.06.01 10:24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범상치 않은 칸타타 신문광고가 나오고 있다. 칸타타의 새로운 얼굴인 소지섭이 신문 기사 사이를 파고들어 버젓이 자리 잡고 있다. 상상하지 못한 신문광고의 파격은 광고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중이다 프리미엄 캔커피시장에서 좀처럼 선두 자리를 내놓지 않으며 고급 캔커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칸타타. 2009년 소지섭으로 모델을 교체한 칸타타는 TV광고를 활발하게 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최근 색다른 인쇄광고를 선보이며 또 다른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성공신화, 지금부터 시작이다
2009.06.01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현대사회에 불어닥친 ‘디지털화’는 사진시장에도 예외가 아니었다. 급속한 변화에 따라 한국후지필름 역시 필름업체에서 디지털카메라는 물론 인화와 현상 관련 기기, 즉석사진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트렌드 선두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한다고 사진의 의미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많은 사람이 쉽게 사진을 찍고 지우기를 반복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하며 사진 한 장의 소중함을 잊고 있을 뿐.
미국 인터넷 광고, 오프라인의 벽을 넘나들다
2009.05.28 01:06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2008년 기준, 미국 총 온라인 광고 비용은 23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 미국 전체 광고비가 2.6% 하락한 것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성장임에 틀림없다. 세계적인 추세기도 하겠지만 미국에서 온라인 광고시장은 닷컴 기업들이 붕괴한 탓에 2001년과 2002년 급감한 이후, 매년 줄곧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 둘러싼 환경 변화를 즐겨라
2009.05.27 10:25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76.5%가 인터넷을 이용한다. 인터넷은 지상파 TV 다음으로 영향력이 큰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인터넷 광고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기업들 역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쏟아내는 상황이어서 인터넷 매체의 중요성은점차 높아지고 있다.
다이내믹 브랜드 만들기 스포츠 마케팅
2009.05.26 10:37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유례없는 전 세계적인 금융 위기로 광고 업계 역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실제로 불황기에 광고주가 쉽게 범할 수 있는 판단 착오는 소비자도 지출을 줄이는데, 광고비의 투자는 낭비이고 사치일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이러한 사고의 배경에는 경쟁사도 광고비를 대폭 삭감할 테니, 우리 또한 줄여도 괜찮다는 식의 사고가 전제되어 있다.
흔들고! 쪼개고! 그다음은? 부드럽게 넘겨라! 즐겁게!
2009.05.26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5-06월, 202호
처음처럼 광고의 시작은 모두 알다시피 물 이야기였다. 그동안의 광고를 통해 익히 아는 사실이겠으나 다시 한 번 이야기하면, 소주의 대부분은 물로 이루어져 있고 처음처럼은 그 물이 다른 소주와 달리 알칼리 환원수다.알칼리 환원수는 물을 전기분해해 물 입자를 더욱 작게 만든 물이다. 알카리 환원수 덕분에 처음처럼은 목 넘김이 다른 소주보다 부드럽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