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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여 명의 강사가 던진 충격
2008.04.2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10년 전, 광고회사에 처음 발을 들여놓을 때 매체기획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서점으로 향했다. 광고회사라면 보통 AE나 카피라이터를 떠올리는 것이 당연하던 시절이었다. 도대체 무슨 업무인지 궁금해서 서점으로 향했는데, 광고미디어 업무를 소개한 책은 찾아보기도 어려웠다.
'광고모델시장 선진화 방안에 대한 인식 조사: 국내 300대 광고주를 중심으로'
2008.04.18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최근 유명인 모델의 과다한 모델료를 비롯해 국내 모델시장에 대한 많은 문제적이 지적되고 있다. 1년 기준 전속 모델료가 5억 이상인 광고주가 62%에 이를 정도로 모델료가 과다하게 지급되고 있지만, 모델의 불성실한 태도와 이에 대한 통제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광고제작과 집행에 있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모델 계약 내용과 이행과 관련한 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문제제기와 함께 광고주, 광고회사, 모델 매니지먼트사, 모델 협회 등 관련주체의 광고모델 표준계약 마련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4
2008.04.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헤드라인: 신선한 토마토 수프/신선한 양파 수프/신선한 생선 수프 신선함이 그대로 묻어날 듯한 흰 신탁보와 흰 접시, 그리고 그 접시 안에 각각 토마토, 양파, 생선의 분위기를 그대로 합성한 비주얼이 크리에이티브하다. 특히 생선 수플르 기포처리로 해결해낸 아이디어가 발군이다.
회원사 소식 (2008년 03-04월)
2008.04.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채수삼 회장. <포도씨의 꿈은 와인보다 향기롭다> 출간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대표:채수삼)의 채수삼 회장이 에세이집 <포도씨의 꿈은 와인보다 향기롭다>를 펴냈다. 채수삼 회장이 어린 시절을 거쳐 현대그룹에 첫 입사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약 40년 동안의 시간과 경험들을 통해 얻은 성공적인 자기계발법과 경영마인드를 자서전적인 에세이로 구성해 낸 책.
'미디어크리에이티브'의 모색과 개척 - Case Study
2008.04.1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음식을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식욕을 자극하는 정도가 다르듯이 같은 광고 메시지라도 어떤 매체를 통해 전달되느냐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저명한 언론학자인 마샬 맥루한은 이러한 맥락에서 "미디어가 곧 메시지"라고 말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있어서 매체의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
2008.04.1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브랜드를 파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얼마나 적은 비용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자기 브랜드를 알리고 좋아하게 만드는가는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브랜드, 아니 브랜드 이전 상품이 나온 시점부터도 효과적인 매체, 남들과 다른 매체에 대한 갈증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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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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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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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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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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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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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