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신문광고 동향] 신문광고의 모델 활용 전략
2011.05.24 03:21 | 신문광고저널
거의 모든 광고에는 모델이 등장한다. 신문광고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효과적인 광고모델 전략의 하나로 3B(Beauty 미인·Beast 동물·Baby 아이)를 거론하기도 하지만, 다원화 사회에서는 이마저도 달라지고 있다. 어떤 이는 모든 매체에 같은 모델을 써야 광고효과가 높다고 주장하는데, 옳을 때도 있지만 항상 옳지만은 않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광고 메시지를 가장 적합하게 전달하도록 모델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모델전략이라고 하겠다. 이는 신문광고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TV광고 모델을 그대로 신문광고에 쓰는 문제도 재고해볼 필요가 있다. 신문광고 메시지를 가장 적합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모델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애드버토리얼 주목
2010.05.20 06:00 | 신문광고저널
새로운 매체는 점점 증가하고 그만큼 광고도 늘어나면서 광고 혼잡도 현상도 극심해져 가고 있다. 광고 혼잡도는 광고의 회피로 이어지고, 광고의 회피는 광고의 인지나 선호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기 위한 수단으로 새로운 광고 플랫폼이 필요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애드버토리얼 (Advertorial)’이라는, 신문의 기사형 광고이다.
특집④ 2010 신문광고를 말하다 - 크리에이터가 본 신문광고
2010.03.18 11:02 | 신문광고저널
“요즘 카피라이터들은 신문 카피가 약해~” 얼마 전 동료와 나누었던 얘기다. 아마도 카피라이터 출신 CD나 고참 카피라이터들이라면 후배 카피라이터들에게서 느끼는 공통적인 생각일 것이다.물론 우리의 선배들도 우리를 그렇게 평가했을지는 모를 일이나, 요즘 세대들이 영상·인터넷보다 신문에서 느끼는 거리감을 생각해보면 연차 높다는 자만심에서 나오는 나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특집③ 2010 신문광고를 말하다 - 미디어 플래너가 본 신문광고
2010.03.18 10:51 | 신문광고저널
한 때는 아침에 가장 먼저 접하는 매체가 신문이었다. 집과 사무실에서 배달을 통해 받아보는 신문이야말로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는 매체로서 오랜 시간 동안 독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해 주는 대표적인 매체였다.우리나라의 경우 매우 다양한 신문군(群)이 있다. 지역으로 나누면 중앙지·지방지, 성격으로 나누면 종합지·경제지·스포츠지·무료지·전문지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주간 단위 신문도 있다.
특집② 2010 신문광고를 말하다 - 학계에서 보는 신문광고
2010.03.18 10:39 | 신문광고저널
뉴미디어의 성장 등 총체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신문광고는 나름의 가치를 보이면서 성과를 나타나고 있다. 신문광고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TV에 이은 제2의 광고매체로서의 위상을 지니고 있다. 또 영국과 같이 인쇄매체 광고가 발전한 나라에서는 제1의 광고매체로서의 위상을 여전히 지키고 있다. 신문광고는 사회 지도층이 주된 독자층이기 때문에 마케팅 차원에서 보면 가처분 소득이 상대적으로 높은 타깃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용이하다.
특집① 2010 신문광고를 말하다 - 광고주가 보는 신문광고
2010.03.18 10:18 | 신문광고저널
언젠가 해외촬영을 갔다가 호텔에서 외국 신문을 뒤적여 본 적이 있었다. 자연스레 눈길은 광고들로 향했는데, 우리나라 신문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는 다양한 사이즈와 포맷들이 나를 놀라게 했다. 신문 기사의 중간을 과감하게 파고드는 건 예사고, 여러 장의 지면을 활용하는 스케일 있는 광고들도 눈을 사로잡았다.
'녹색성장'시대의 신문광고 활용
2009.07.22 10:58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요즈음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녹색성장’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러나 녹색성장이 무엇인지 어렴풋이는 알고 있지만,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녹색성장(Green Growth)에 대한 사전의 정의는‘ 환경(Green)과 성장(Growth)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양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는 것’이라고 한다.
불황 후 소비트렌드와 신문광고
2009.07.21 10:27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현재 경기불황 속에서 많은 기업들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위축되어 있다. 하지만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끊임없이 소비자들에게 그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현재의 상황 속에서 신문광고의 창조적 활용은 가치소비의 행태를 보이고 있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로 다가설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신문협회, '기사 내 광고' 시행
2009.01.19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1-02월, 36호
뉴스 콘텐츠를 활용한 신문사 공동 비즈니스가 최초로 시행된다. 신문협회는 지난 6일 신문경영자 세미나를 열어 전 회원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공동 비즈니스를 추진키로 합의하고, 먼저 ‘기사 내 광고’(CEA. Contents Embedded Ad) 사업을 실시키로 했다.
소비 트렌드로 본 신문광고 활용전략
2009.01.16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1-02월, 36호
최근 미국에서는 의미심장한 한 보고서가 뉴스를 타고 전파되었다. 불황기에 공격적인 투자와 마케팅을 진행한 회사와, 반대로 수동적인 자세로 머물던 회사를 3~5년 뒤 조사해 보니 전자의 경우는 하위그룹도 상위그룹으로 진출했고, 후자의 경우는 상위그룹도 하위그룹으로 내려앉았으며, 그 비율은 15%~25%까지라는 뉴스다.이미 우리 기업들도 이러한 경험을 많이 쌓았을 것이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