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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발전과 신문광고] 시대의 흐름과 함께 하는 SK텔레콤 기업PR
2011.09.02 01:47 | 신문광고저널
시대가 변하면 사람도 변하듯, 기업PR 또한 시대의 흐름과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변해간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기억하는 SK텔레콤의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은 2005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SK텔레콤의 대표적인 기업PR 캠페인이다. 보통의 사람들이 느끼는 공통된 감성을 SK텔레콤 사업영역인 ‘커뮤니케이션’과 결합해 시작된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은 2009년 상반기까지 5년여 동안 수십 편의 광고로 전파되면서 SK텔레콤을 ‘사람 중심의 기업’으로 바꾸어 놓았다.
[신문광고 동향] 워킹화 광고 열풍 - 신문광고에선 좀 더 정교하게
2011.09.01 04:21 | 신문광고저널
그 동안 스포츠화 시장에서는 러닝용 신발이 주류를 이루었다. 스포츠 브랜드와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경쟁하는 상황에서 웰빙 열풍에 따라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늘었다. 소비자들은 걷기(walk)를 좋아하면서도 러닝(running)이든 워킹(walking)이든 통풍성이 뛰어나고 발목보호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프로스펙스W는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워킹인데도 워킹화에 대한 인식은 거의 없고 러닝화와 조깅화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의 인식을 바꿔주는 캠페인을 통해 워킹화라는 틈새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신문광고에 여러 가지 워킹화 광고가 등장했다. 언제나 그렇듯이 어떤 상품군이 뜨면 유사한 제품이 나오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투자로서의 광고] 광고, 브랜드 재생의 묘약
2011.08.31 03:47 | 신문광고저널
광고가 비용이냐 투자에 대한 논쟁은 끊임없이 이어지지만 결론은 늘 명확하다. 광고가 장기적이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과 브랜드 자산 구축에 크게 기여하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신문 지면 등에 뿌려지듯 버려지는 돈이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와 직접적 매출 효과를 위한 가장 매력적이고 확실한 투자이기 때문이다.
[Case Study] 신문광고, 한 장으로 스토리를 말해줘
2011.08.31 01:33 | 신문광고저널
몇 년 전, 파브의 신문광고를 기억하는지····. 양면이 붙어있는 신문을 살짝 떼어내자 마치 파노라마가 펼쳐지듯 4개의 전면에 압도적으로 자리 잡은 파브TV가 보였다. 보는 것과 똑같이, 이름 하여 파노라마 광고! 변형을 넘어선 파격광고는 ‘이렇게 넓은 지면을 차지하다니···.’ 이렇게 새로운 판형을 만들다니···’ 하는 생각을 갖게 했고, 그 브랜드를 다시 보게 되었다. 신문 지면의 크기나 형태가 브랜드 로열티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지는 여실히 알 수 있는 사례였다.
[신문광고 활용전략] 전통'과 '정통'은 신문광고로 빛난다
2011.08.30 05:41 | 신문광고저널
많은 광고들은 그 광고의 상품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뛰어난 혜택, 그리고 경쟁 브랜드 대비 더 나은 제품력을 약속하고 있다. 그런데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진정성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동경심과 애착을 끌어내는 방안으로 ‘브랜드 메니페스토(Brand Manifesto)’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다.
[현상과 흐름] 신문독자의 '시선'을 붙잡아라
2011.08.30 03:19 | 신문광고저널
신문의 가장 큰 매력은 다른 채널 대비 다양한 수용자 층을 갖고 있다는 점과 우수한 정보 전달력 측면에서 가장 큰 메리트가 있다는 점이다. 정보 전달력이 우수한 매체일수록 광고효과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하다. 신문은 또한 매스미디어 중 유일하게 새로운 IT기술의 위협을 받지 않고도 소비될 수 있으며, 동시에 오피니언 리더에게 있어 여전히 가장 중요하고 신뢰하는 매체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여전히 중요한 매체이다.
[기업발전과 신문광고] 신문을 펼치면 보입니다
2011.05.24 03:47 | 신문광고저널
남산타워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집, 자기회사, 그리고 본인이 자주 다니는 길이나 장소를 찾아본다고 한다. 이러한 인간의 특성에서 기인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론이‘ 칵테일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다. 칵테일파티 효과에 따르면 인간은 주변의 상황과는 상관없이 자신과 관련 있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며, 그것을 쉽게 받아들인다. 따라서 구체적인 제품 또는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는 BtoC 기업과 달리, 직접적으로 일반대중과 접촉하지 않고 있는 BtoB 기업의 기업PR 광고의 성패는 일반 대중과의 관련성을 얼마나 높이는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문광고와 컬러] 종이와 잉크라는 현실
2011.05.12 03:22 | 신문광고저널
유달리 과감하고 시의 적절하게 컬러를 입힌 그래픽을 두고 디자이너들은‘ 색을 잘 쓴다’고 표현한다. 하지만 아무리 색에 대한 상징적 이해와 직관적 감각이 뛰어나다 해도 디자이너가 지정한 색을 종이에 발현하는 잉크의 성질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실제로 색이 좋은 그래픽을 만들어내기란 불가능하다.
[신문광고와 규제]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와 광고 규제
2011.05.12 11:46 | 신문광고저널
미디어의 존재의 의미가 수용자(또는 소비자)에게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면 미디어를 생존하게 하는 근저의 메커니즘은‘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미디어, 스마트 모바일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들이 빠르게 전파되어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들은 신기술로 무장한 뉴미디어들이지만, 여전히 광고에 의존해서 생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적인 미디어와 대동소이하다. 예컨대 현재 신문의 경우 운영비의 70%를, 유료방송 PP는 55%를, 구글(Google)은 운영비의 97%를 광고사업으로 충당하고 있다고 한다.
[신문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문 아니면 볼 수 없는 광고 만들기
2011.05.12 11:02 | 신문광고저널
하루는 똑같이 24시간. 하지만 봐야 할 건 점점 많아진다. 아침에 눈을 뜨면 확인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TV뉴스를 들으며 집을 나서고, 직장에 도착해 컴퓨터를 켜면 인터넷 뉴스가 우리를 기다린다. 출근길 버스와 지하철 안에는 신문이 아닌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를 보는 사람이 더 많고, 그 기기 안에서도 어떤 사람은 드라마를, 어떤 사람은 버라이어티쇼를, 또 누군가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디지털 신문을 본다.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하는 건 단지 뉴스뿐만이 아니다. 쏟아져 나오는 소셜 네트워크에 초를 다투며 업데이트되는 지인들의 글과 관심 있는 유명인사들의 글까지 확인하다 보면 정말 하루 24시간 쉴 틈이 없다. 그러나 이런 정신없는 변화 속에서도 신문은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실제로 신문에 익숙한 세대들은 여전히 아침에 일어나면 종이신문부터 찾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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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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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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