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TBWA
인크로스
SK텔레콤
대홍기획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KAA진단] 포털법 제정해 뉴스 유통의 책임 강화해야
2018.02.05 12:00 | KAA저널
    포털 뉴스의 공정성 시비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검 서비스 개선 , 뉴스 어뷰징 근절 , 뉴스 유통의 책임과 권한 , 기사 편집 및 배열을 규정한 포털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   한국광고주협회가 최근 기업의 홍보담당자 200명을 대상 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 포털은 실질적으로 언론의 역할 을 하고 있지만 공적 책임은 일체 지지 않고 있다며 , 포털 법을 제정해 뉴스 유
[KAA광장] 부산 청사포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 성료 外
2017.08.09 12:00 | KAA저널
2017년 제3차 편집위원회 지난 6월 14일 동교동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문철수 교수(한신대), 박형재 상무(한국코카콜라), 이준희 상무(보령제약), 채영훈 팀장(SK텔레콤), 이한구 상무(HS애드)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2017 뉴미디어전략 워크숍 개최 협회는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1박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뉴미디어전략 워크숍을 개최한다. 부산국
[KAA광장] VOICE OF KOREA ADVERTISERS
2017.06.28 01:46 | KAA저널
2017년 제2차 편집위원회 지난 4월 13일 롯데호텔에서 제2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재 상무(한국코카콜라), 이준희 상무(보령제약), 이한구 상무(HS애드)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집Ⅱ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2011.09.07 05:21 | KAA저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인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지난 3월 31일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병철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여정성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비롯, 이순동 한국광고단체연합회 회장, 임인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회장, 김상훈 한국광고학회 회장, 신종원 서울 YMCA 시민중계실 실장 등 광고계인사와 심사위원단, 수상자 및 하객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고양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코자 1993년 이 상을 제정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최하고 있다.
[KAA 광장] 방통위 시장 확정안, 규제강도 정하는 지침 활용 外
2010.12.15 12:00 | KAA저널
방송통신위원회는 매년 시장의 경쟁상황을 평가해 규제 제한이나 강화 조치를 내리고 있는 통신처럼, 내년부터 방송에도 비슷한 기준을 도입해 규제 방향을 정하는 근거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0월 20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를 위한 시장획정안’ 을 보고했다.
KAA 광장 ㅣ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새광고 소비자 감성 자극 外
2010.08.18 03:58 | KAA저널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씨플러스가 건강미인 옥주현을 통해 안티에이징 건강 비결을 보여준다. 특히 옥주현이 직접 부른 ‘안티에이징 Song' 과 함께 요가, 트램펄린 등을 즐기는 건강한 모습을 통해 아로나민씨플러스가 활성비타민B군과 비타민C,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비타민 시장의 대표브랜드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 이번 광고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아로나민씨플러스‘를 알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KAA News l 제3차 편집위원회 개최 外
2010.08.18 11:56 | KAA저널
지난 6월 8일 롯데호텔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상훈 인하대 교수, 조용우 삼성 부장, 배윤상 STX 건설 실장, 최동원 SK텔레콤 차장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지난 4월 차기 한국광고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상훈 인하대 교수는 KAA저널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광고정책포럼에서는 광고거래와 관련한 제도 개선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국내 광고산업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방송광고시장 변화와 대응전략
2010.05.10 11:22 | KAA저널
한국광고주협회는 올해부터 월 1회 KAA강좌를 신설, 회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KAA강좌는 광고고나련 이슈를 점거하고 광고시장 변화에 대한 회원들의 이해를 제고함으로써 급변하는 광고시장 환경에 회원들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첫 강좌가 있었던 지난 1월 28일은 문주원 SBS 광고국장을 초청, 2010년 방송광고시장 변화와 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난 2월 25일에 있었던 강좌에서는 최수경 CJ 미디어 국장을 초청, 케이블방송 탐구생활을 주제로 케이블 TV의 효율적인 매체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으로 KAA강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들이 가장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매월 오픈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린커뮤니케이션④ P&G 친환경 제품을 통한 사회공헌
2010.03.15 12:00 | KAA저널
피앤지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중요한 기업의 가치로 두고, 환경의 개선과 소비자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회사의 제품을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혁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생산과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배출과, 에너지 및 물의 소비를 줄여가도록 실천하고 있다.
그린커뮤니케이션③ 코카-콜라 지속가능 경영
2010.03.11 11:57 | KAA저널
최근 기업들 사이에 소비자 및 환경과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sustatnable growth)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은 궁극적으로 해당 기업을 둘러싼 사회적, 환경적 요소들과 협력하며 조화를 이루어야 성장을 달성하며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