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초대형 매체들이 변화시킨 DOOH 한국 시장 살피러 세계 20개국에서 서울 온다
-
2025.11.07 02:45
| 광고계동향
-
초대형 매체들이 변화시킨 DOOH
한국 시장 살피러 세계 20개국에서 서울 온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아·태 포럼, 11월 5일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려
글 정현영 편집장 | ADZ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 아시아태평양 지역 포럼이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려, 세계 20개국 글로벌 옥외광고 리더 350여
-
-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
2025.11.07 02:19
| 광고계동향
-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
-
[Ad Industry]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토론회 열려
-
2025.11.07 11:00
| 광고계동향
-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토론회 열려
양문석 의원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7월 29일 대표 발의
글 정현영 편집장 | ADZ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필요성과 광고산업 미래 방향성 논의를 위한 토론회가 9월 26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지난해 6월, 국민의 힘 김승수 의원이 ‘광고산업진흥법’ 제정안을 발의한 데 이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8.19 09:59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
사조 쟌슨빌 켄햄
'햄 다운 햄을 찾아서' 편
미국 1위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과 국내 종합식품기업 사조가 협업해 개발한 쟌슨빌 역사상 최초의 캔햄 제품 광고 ‘햄 다운 햄을 찾아서’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이번 광고는 최근 이종격투기 선수 겸 개인 유튜버 채널에서 유쾌한 일상을 공개해 ‘아조씨’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추성훈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주목
-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
2025.06.18 02:52
| 광고계동향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박태열 공동집행위원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ADZ
지난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이하 MAD STARS)는‘부산국제광고제’에서‘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문가 부문 출품을 전면 유료화하면서 광고제의 퀄리티와 심사 권위를 한 단
-
-
호기술력 더한 크리에이티브 힘 보여준 2024 한국광고대회
-
2024.12.23 05:09
| 광고계동향
-
기술력 더한 크리에이티브 힘 보여준
2024 한국광고대회
유공광고정부포상식 및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열려
3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2024 한국광 고대회’가 ‘Creativity Wins All(어려운 시기에도 우리가 뚫고 나 갈 것은 Creativity. 결국 Creativity가 승리할 것이다)’이라는 주제 로 12월 3일(화) 더
-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
2024.10.28 03:14
| 광고계동향
-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글 편집부
1984년에 제정된 광고윤리강령이 40년 만에 올해 개정된다. 광고가 지녀야할 원칙과 가치를 담아낸 광고윤리강령 개정은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접점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듯이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무엇보다 전체 광고산업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
-
-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
2024.10.28 03:08
| 광고계동향
-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
-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2024.10.28 03:02
| 광고계동향
-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1:1 맞춤 직무 상담, 토크 콘서트 인기
글 편집부
강연을 듣고 있는 예비광고인
이용우 한국광고산업협회 대표 최세정 한국광고학회 회장
한국광고산업협회와 한국광고학회가 공동 개최하는 &lsqu
-
-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캠페인
-
2024.10.24 04:32
| 광고계동향
-
좋은 기름 S-OIL의 “지구를 사랑하는 좋은 마음”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캠페인
글 임정택 선임|HSAD
S-OIL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정유 업계 브랜드입 니다. 좋은 기름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구도일”을 활용하여 10여 년간 진행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으며 인지 도를 쌓았죠. 하지만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