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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廣氣발랄] "세상이 스마트해질수록 진정성이야말로 브랜딩의 핵심이죠"
2012.07.11 05:25 | the AD
농심기획 기획 1팀은 머리도, 입도 바쁘다. 모기업의 대표상품이라 말할 수 있는 '라면과 스낵'의 마케팅은 기본이고 거기에 더해 여러 종류의 신상품까지 다뤄야 하니 맡은 브랜드만 30개가 넘는데다, 계속 쏟아지는 경쟁제품은 저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니 한시도 숨돌릴 틈이 없다. 이들은 식품업계의 굶직한 대표 브랜드들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만큼이나 부담과 책임감 또한 크다고 한다.
[廣氣발랄] 광고제작은 서바이벌 오디션이다.
2012.04.03 06:00 | the AD
"광고제작은 서바이벌 오디션과도 비슷해요. 결국 산을 넘고 또 다른 산을 계속 넘어가는 과정을 거쳐야 하니까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팀의 최현정 부장은 이렇듯 최근 유행가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빗대어 광고제작을 설명했다. 순조롭게 산을 넘어려면 확실한 무기를 가져야 할 터. 오디션 참가자들의 무기가 청중과 심사위원을 자극하는 출중하고 신선한 노래하면, 광고인에게는 광고주와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설득력이 아닐까? "<슈퍼스타K>와 를 구성하는 예비 가수들은 자신감과 독창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요. 그건 광고인 모두가 생각하고 꿈꾸는 크리에이티브의 근본과 다를 게 없죠."
[inside company]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사람들"
2012.03.12 04:40 | the AD
7년 전 병원홍보실, 약사 출신 등 5명이 의기투합해 시작한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이하 엔자임)은 현재 50여 명의 전문인력이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된 회사이다. PR(홍보), 광고, 마케팅, 교육, 이벤트, 온라인, 디자인 등 헬스케어 전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엔자임의 특징은 종합PR회사들과는 달리 헬스케어 한 분야에만 집중해오고 있다는 것이다. 고객사는 정부, 지자체, 학회,
[광고인의 새해소망] "나는 광고인이다! 그리하여~"
2012.02.29 05:36 | the AD
“변해보자, 취미든 영어실력이든 몸 무게든(!)” ‘새해 소망’하니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소망도 소원도 아니요, ‘아니 벌써 또 새해가 와버렸다고?’ 하는 생각 뿐입니다. 그래서 지난 한 해를 곰곰이 돌이켜 보니… 폭풍 같던 몇 개의 PT와 캠페인들, 광고주 브랜드 몇 개로 요약 되어 버렸다는 슬픈 이야기^^ 들어는 보셨을라나, 뭐 비단 저 뿐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요.
[廣氣발랄] 오리콤 전략5팀
2012.02.20 05:23 | the AD
그들이 들려준 긴 이야기 가운데에는 금융광고도 있었다. “빨리 소개하고 빨리 파는 것, 그렇게 재빠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것과는 많이 달라요. 싸고 좋은 제품이라 주장하기 전에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신뢰를 어떻게 구축할지 차분하게 생각하는 일이죠, 시간을 두고 길게 진행해야 할 게임이기도 해요(이충한 국장).” 신중할 것, 그러면서 점차 믿음을 안겨줄 것, 이는 단순히 금융 분야로만 한정할 수 없었던 인식이다.
[廣氣발랄] TBWA Korea BTL사업팀
2011.08.25 02:38 | the AD
이들은 업계의 전문용어 대신 쉬운 말을 썼다. 업무를 물었을 때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독고진이 비타민워터를 마셨죠. 비타민워터가 필요한 사람한테 비타민원터를 주고 또 보여주는 일이예요. 혹은 <슈퍼스타K>의 허각에게 호올스를 쥐어주는 일이예요” 라고 설명하는 식이다.
[廣氣발랄] 지금 당장, '타임어택' 하라
2011.06.09 12:33 | the AD
제일기획 '디지털사업개발팀'은 그야말로 'man'파워다. 팀 전원이 남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부서 특성상 디지털 업계에서 사람을 뽑다 보니 이렇게 됐다고 한다. "사실 일이 좀 험해요, 입도 좀 험하고요~ㅎㅎ." 문득 어느 공대 강의실의 풍경이 떠올랐다. 쪽수(?)가 적어 곤란하거나 불리할 때도 더러는 있지만, 그래도 더 많은 존중과 관심을 누려왔을 소수의 부러운 여학우, 이들도 "찾고 있다"고 말하며 웃었다.
[廣氣발랄]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 Comm. Insight Lab 팀
2011.04.04 05:49 | the AD
특히 90년대에 그랬던 것 같다. 각종 보도는 물론 드라마 같은 엔터테인먼트 장르에 이르기까지, 미디어를 통해 광고 종사자들의 이야기가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광고는 선망의 직종으로 부상했다. 당시 광고에 관한 지배적인 인식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목표로 하는 경쟁이자 성취’ 였을 것이고, 창의적인 광고를 만들고 감각적인 카피를 쓰는 사람들의 고민과 고뇌 또한 비전문가가 능히 짐작할 만했을 것이다.
[廣氣발랄] 세계와 通하는 ‘원보이스’의 힘 ! - 이노션 글로벌 인터랙티브팀
2011.03.02 03:05 | the AD
이노션‘ 글로벌 인터랙티브 팀.’ 출범한 지 5개월 된 글로벌 인터랙티브 팀은 ‘광고’와‘ 글로벌’을 연결하는 단계, 즉‘ 세계용 광고’를 구상하는 중이다. 마정민 팀장은 팀의 목표를 “지금은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보이게 만드는 일”이라 말한다. 성과는 차후에 공개될 일이지만 업무는 또렷하다. 예컨대 현대와 기아의 새 차를 세계에 소개하는 일이고, 해외용 광고 제작과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획과 마케팅이 분리되는 게 일반이지만, 조사·전략·기획·제작·운영·매체홍보까지 모든 업무를 한 팀에서 소화한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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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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