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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마일리지 동상이몽(同床異夢): 역동의 10년, 평행선에 선 항공사와 소비자
자료요약
코로나 시기 소강상태에 있던 항공 마일리지가 다시 쟁점으로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항공 마일리지를 둘러싼 항공사와 소비자 갈등은 십여 년 이상 계속되어 온 난제이다. 항공 마일리지는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 수단이지만 국제회계기준 변경 이후 항공업계의 늘어나는 부채이자 좌석 수요와 공급의 불확실성을 높이는 부담으로 다가왔다. 마일리지를 바라보는 항공사와 소비자의 서로 다른 인식은 풀리지 않는 갈등의 원인이다. 이 사례는 항공마일리지와 관련된 논쟁, 갈등, 쟁점을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 재무, 고객대응, 제휴와 인수합병 등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하여 항공사의 전략적 대응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례는 항공사, 소비자의 옳고 그름이나 항공사의 마일리지 대응의 잘잘못을 다루지 않는다. 항공 마일리지 상황과 쟁점을 연대기
목차
Ⅰ. 서론
Ⅱ. 항공 마일리지, 이론과 현실
Ⅲ. 항공 마일리지 역동의 연대기, 2008년 유효기간 도입부터 2018년 시점까지
Ⅳ. 결론: 코로나 이후, 항공 마일리지 쟁점의 재점화
REFERENCES
국내참고문헌
Abstract
Teaching Note
Ⅱ. 항공 마일리지, 이론과 현실
Ⅲ. 항공 마일리지 역동의 연대기, 2008년 유효기간 도입부터 2018년 시점까지
Ⅳ. 결론: 코로나 이후, 항공 마일리지 쟁점의 재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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